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내년 LG생건 부진, 아모레 반등 가능성...에이피알 최선호주" 2025-12-02 10:50:52
다이글로벌, 비나우 등의 비상장사가 주목받고 있음. - ODM 업체는 소규모 주문 증가로 인한 수익성 악화가 우려되며, 브랜드사에 비해 실적 수혜가 낮을 가능성 있음. - LG생활건강은 중국 의존도가 높아 회복이 어려울 수 있으나, 아모레퍼시픽은 중국 채널 정리 후 반등 가능성이 있음. - 실리콘투는 비상장 브랜드사의...
‘진짜 IB’ NH투자증권이 내건 IMA 승부수 [케이스 스터디] 2025-12-02 08:07:23
구다이글로벌 등 한때 인디 브랜드에 불과했던 기업들은 ODM의 자본과 생산 인프라를 기반으로 조(兆) 단위 기업가치로 성장했다. 당장 매출이 크지 않더라도 수백 개 브랜드에 기회를 열어주는 구조가 산업 전체의 체급을 키워온 것이다. 윤 사장이 그리는 IMA의 미래도 이와 크게 다르지 않다. NH투자증권은 딜 메이커를...
결국 '희망퇴직'까지 간다…'8000억' 넘게 들였는데 '눈물' [분석+] 2025-12-01 19:00:03
다이궁(보따리상)’들을 공략하던 아시아 뷰티 비즈니스 모델이 힘을 잃고 있다는 분석이다. 글로벌 소비가 온라인 플랫폼으로 이동하면서다. 틱톡, 릴스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중심으로 제품력과 스토리를 즉각 검증받는 환경에선 조직이 크고 의사 결정이 느린 전통 강자들은 방향 전환에 어려움을 겪을 수 밖에...
삼성이냐 SK하이닉스냐…'반도체 투톱' 주도권 경쟁 2025-12-01 17:57:30
삼성전자는 현재 10나노미터(㎚) 6세대(1c) D램을 코어 다이로 쓰고 4㎚ 파운드리(반도체 수탁생산) 공정을 활용해 로직 다이(두뇌 역할을 하는 부품)를 개발·생산하는 승부수를 통해 동작 속도 초당 11기가비트(Gb) 이상을 가장 먼저 달성했다. 지난달 26일 열린 ‘국제고체회로학회(ISSCC) 2026’에선 36기가바이트(GB)...
"당분간 日 안 가요" 중국인 돌변에…두 달만에 대박 터진 곳 2025-12-01 17:28:47
급증했다. 같은 기간 다이소 명동 본점에서도 10% 넘게 늘어났다. 다이소뿐만이 아니다. K패션 의류가 몰려 있는 무신사 스탠다드 명동점의 지난달 중국인 결제액도 두 달 전보다 62% 증가했다. 무신사 스탠다드 명동점 관계자는 “전체 매출에서 중국인이 차지하는 비중이 50%에서 최근 70%까지 상승했다”며 “중국인이...
'1세대' 토니모리의 부활…8년 만에 '2000억 고지' 눈앞 2025-12-01 17:26:29
공략했다. 토니모리는 지난해 다이소 전용 서브 브랜드 본셉을 내놓고, 올해 제품군을 40여 종으로 대폭 확대했다. ‘올드한 이미지’를 벗고 유행에 민감한 이미지를 보강해 외국인 관광객으로 타깃층을 넓히기 위해서다. 전략은 적중했다. 토니모리에 따르면 지난 3분기 올리브영·다이소 등 신채널 매출은 207억원으로...
다이소서 대박 난 '5000원짜리 제품' 알고보니…"이 회사 거였어?" [이선아의 킬러콘텐츠] 2025-12-01 16:22:43
상반기 다이소에선 화장품 브랜드 '본셉'의 품절 사태가 일어났다. '레티놀', '비타씨' 등 고기능성 제품을 단돈 5000원에 팔면서 폭발적인 인기를 끌었다. 그 결과 '설립 2년차 브랜드' 본셉은 다이소에서만 누적 판매량 500만 개를 돌파했다. 본셉을 만든 건 다름아닌 '1세대 로드샵...
[표] 거래소 기관 순매수도 상위종목(1일) 2025-12-01 15:45:39
│파라다이│86.4│47.7 │HD현대│159.0 │8.5 │ │스 ││ │ │ │ │ ├────┼──────┼─────┼─────┼─────┼─────┤ │에이피알│84.6│3.4 │삼성에피스│150.8 │3.8 │ │││ │홀딩스│ │ │ ├─...
LS證, 투혼MTS 통해 최대 5% 쇼핑 포인트 지급 2025-12-01 10:17:37
적립된다. 적립포인트는 스타벅스, 버거킹, GS25, 다이소 등의 모바일상품권으로 교환해 사용할 수 있다. LS증권은 제휴 쇼핑몰을 지속적으로 추가한다는 계획이다. ‘투혼 쇼핑’ 서비스는 투혼MTS 내 고객서비스 메뉴에서 이용할 수 있다. 곽형규 LS증권 Digital마케팅팀 팀장은 "투자뿐 아니라 일상 소비 영역까지 고객...
DL그룹 글래드호텔, 전략적 입지·K-컬처 수요로 매출·가치 상승 달성 2025-12-01 10:00:11
마포는 홍대권역 중심에 위치해 올리브영·다이소·무신사 등 핫플레이스 성지 순례와 샤오홍슈 등 Z세대 플랫폼 인증으로 2030 ‘싼커(중국인 개별관람객)’ 여성 관광객에게 높은 선호도를 보이고 있다. 주요 교통 허브와 K-컬처 거점을 동시에 아우르는 복합 입지 조건을 기반으로 트렌드 변곡점을 정조준한 시장 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