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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광운대학교 산학협력단 스타트업 CEO] 점포 창업을 꿈꾸는 청년들의 도전을 실현하는 ‘혁신성장 청년 예비 소상공인 지원사업’ 2025-12-07 20:57:26
기업 소개 “저는 디자인을 전공하며 식품 패키지와 브랜드 디자인을 담당했던 경험을 통해, 언젠가 직접 제 브랜드를 만들어보고 싶다는 창업의 꿈을 키워왔습니다. 하지만 쉽게 용기를 내지 못하던 중, 고향에 내려갔을 때 부모님께서 전라도 오일장에서 판매하시던 수제 어묵을 보게 되었습니다. 입소문이 날 만큼...
[2025 광운대학교 산학협력단 스타트업 CEO] 노션을 기반으로 원클릭 홈페이지 제작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타트업 ‘데이터 스케처스’ 2025-12-07 20:46:37
템플릿의 커스터마이징 여부를 변화할 계획입니다. 고객이 원하는 형태로 디자인 변경 수정이 가능합니다.” 데이터 스케처스는 노션 기반 원클릭 웹사이트 제작 플랫폼 ‘D-SKET’을 개발하는 스타트업이다. 최신범 대표(35)가 2025년 6월에 설립했다. 최 대표는 컴퓨터과학 석사 출신으로, 삼성미라콤, LF...
'제발 팔아달라'…호텔에서 2030이 열광한 '이것' 정체 [트렌드+] 2025-12-07 19:43:26
있는 독특한 디자인과 브랜드 정체성까지 반영해 각 호텔의 브랜드 경험을 한층 높일 수 있다. 연말이라는 시즌 특수도 반영됐다. 선물 수요가 집중되고, 연말 파티용 장식을 찾는 소비가 급증하는 시기에 호텔 굿즈가 특별한 경험을 위한 소품으로 쓰일 수 있어서다. 또한 한정 굿즈 출시를 통해 객실 패키지 상품은 물론...
[서울대학교기술지주 2025 오픈그라운드 선정 기업] 쌀로 만드는 건강한 베이커리·디저트 브랜드를 만드는 로컬 기반 F&B 기업 ‘흥만소’ 2025-12-07 19:02:37
담당한다. 이외에 매장 운영팀, 온라인/마케팅팀이 있으며, 외부 파트너(제조, 디자인, 영상)와 협업 체계를 구축했다. 앞으로의 계획에 대해 박 대표는 “2026년 매출 30억 원, 2028년까지 60억 원 규모의 Rice Platform을 구축할 예정”이라며 “쌀 기반 간편식·스낵 라인을 강화하고, 더현대 서울...
한글로 꽃피운 랜포랄의 K굿즈 2025-12-07 16:57:37
‘한글을 꽃피우는 디자인’이라는 철학으로 꾸준히 성장해 왔다. 최근에는 K디자인과 한글의 조형미를 결합한 ‘훈민정화’ 시리즈로 국내외 바이어에게 큰 관심을 받았다. 한글을 활용한 로고가 들어간 의류, 문구류, 키홀더(사진) 등 다양한 제품을 내놨다. 랜포랄에도 중소기업으로서의 고충이 있었다. 한 사람이 여러...
음악은 빛났지만 연출은 기대 못 미친 바그너의 大作 오페라 2025-12-07 16:53:58
더 육중해 보이게 디자인된 의상도 바그너의 심오한 작품세계에 몰입하는 데 방해 요인이 됐다. 국립오페라단은 바그너 오페라가 전통적 무대와 현대적 해석이 공존하며 다양하게 상연되는 독일과 달리 이번 공연이 국내에서는 첫 전막 초연이었다는 점을 조금 더 세심하게 고려했더라면 좋았을 것이다. 콘월로 향하는 배를...
한지로 만든 윤동주·이육사 시집, 서울 북촌서 만나요 2025-12-07 16:39:47
사로잡았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이 한지로 연출한 홍보 부스에서 한지 책을 선보였기 때문이다. 광복 80년을 맞아 한정판으로 제작한 한지 시집이 없어지는 소동까지 벌어졌다. 문체부와 공진원은 프랑크푸르트 국제도서전의 한지 전시 부스를 재현한 ‘적층(積層): 그날의 말꽃’ 앙코르 전시(사...
한때 '3초백'이었는데…한국서 힘 못쓰는 '루이비통' 결국 [안혜원의 명품의세계] 2025-12-07 11:45:01
브랜드의 패턴·소재·트렁크 디자인이 어떻게 발전해왔는지를 정리해 보여준다. 라이프스타일·워치·피크닉 등 각 방들은 여행용 트렁크를 만들던 루이비통이 일상 영역으로 제품을 확장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공방 룸은 관람객을 장인의 세계로 초대한다. 장인들이 가죽이나 황동을 손질하며 트렁크를 만드는 장면을...
6시간동안 빛난 음악과 아쉬움 남긴 무대와 연출...오페라 트리스탄과 이졸데 2025-12-07 09:34:23
더 육중해 보이게 디자인된 의상도 바그너의 심오한 작품세계에 몰입하는데 방해요인이 됐다. 무대와 연출적인 부분에서는 2023년 독일 코트부스 오페라에서 메르키가 연출한 이 작품에 대해 브란덴부르크 지역을 기반으로 한 독일 온라인 매체가 남긴 평가와 크게 다르지 않았다. 블리크리히트(Blicklicht)는 리뷰 기사를...
2배 줘도 "사고 싶다"…2030女 인기 폭발한 아이템 '정체' [트렌드+] 2025-12-06 13:10:28
디자인을 바꾸지 않고 시리즈 형태로 출시해 수집 욕구를 자극한다. 해외에서 직구로 구매하는 소비자도 늘며 인기 브랜드는 리셀가가 정가의 1.5~2배 수준으로 형성되는 분위기다. 한정 판매 기간이 짧아 “놓치면 내년까지 기다려야 한다”는 인식이 확산된 것도 구매욕을 부추긴다는 분석이다. 어드벤트 캘린더가 마케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