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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C녹십자웰빙, 강황추출물 인지기능 개선 원료 승인 2025-10-21 09:53:36
건강기능식품 소재다. 개별인정형 기능성 원료는 전임상시험, 인체 적용시험 등을 거쳐 기능성과 안전성이 입증한 신규 개발 원료를 의미한다. GC녹십자웰빙은 이번 승인으로 인동덩굴 꽃봉오리 추출물, 구절초 추출물, 모발 유산균에 이어 네 번째 건강기능식품 개발인정형 기능성 원료를 보유하게 됐다. hanju@yna.co.kr...
코스맥스, 글로벌 곱슬머리 전용 제품 선보인다…원료사와 협약 2025-10-21 09:13:57
상태 등을 세분화한 핀포인트 제품으로 모발 관리 시장을 공략한다는 방침이다. 코스맥스는 사이언스코의 유럽과 미국 시장의 다인종 모발에 대한 다양한 연구 경험과 특화 소재를 활용하고, 코스맥스가 개발한 코어링크-S기술을 제품에 함께 적용해 끊어지기 쉬운 곱슬모의 취약점을 해결한다는 계획이다. 미국을 비롯해 ...
박희동 "여성 탈모 원인 잡는 기능성 화장품 출시" 2025-10-20 17:12:15
항산화 작용과 에너지 대사 조절로 모발을 굵고 건강하게 만든다. 이 중 PGE2 경로는 속눈썹 성장 효과로 미국식품의약국(FDA) 허가를 받은 ‘라티세’의 작용 원리로도 알려져 있다. 라티세는 원래 녹내장 치료제로 개발됐다가 속눈썹이 자라는 부작용에 착안해 만들어진 속눈썹 영양제다. 트리노제닉스의 효과는...
북중 밀착에 교역도 급증…중국 9월 대북 수출 30.7%↑ 2025-10-20 12:12:01
대두로 만든 식용유와 가발 제조용 모발, 아스팔트, 설탕 등이었다. 중국은 핵·미사일 프로그램에 대한 국제 제재로 고립된 북한의 최대 교역국이다. 지난달 김정은 위원장이 6년 만에 중국을 방문해 열병식에 참석하고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과 양자 회담을 한 이후 북러 밀착으로 소원해졌던 북중 관계가 강화되고 있다....
"잔머리가 사라졌다"…옥주현, 모발이식 부작용 고백 2025-10-18 18:10:34
"모발 이식 후 잔머리가 사라지는 문제가 생겼다"라며 "돈이 있다고 머리를 제대로 심을 수 있는 것이 아니다. 머리카락의 뿌리 간격이 도와주지 않으면 억만금이 있어도 머리를 심어봤자 도와주지 않는다"고 했다. 이어 "(모발 이식은) 나무 심는 거랑 똑같다. 뒤쪽 머리카락은 우직한 나무, 잔머리는 여린 나무일 텐데...
탈모 커뮤니티 '모아시스’ 오픈…’자연스러운 거야’ 캠페인 실시 2025-10-15 14:50:45
공식 오픈했다고 밝혔다. 모발과 관련한 다양하고 실용적인 정보는 물론, 트렌디한 라이프스타일 콘텐츠까지 한 곳에서 공유할 수 있도록 구성된 이 플랫폼은 탈모를 단순한 질병이 아닌 ‘자연스러운 현상’으로 받아들이는 인식 전환을 이끌겠다는 취지로 마련됐다. 탈모에 대한 기존의 편견에서 벗어나기 위해 오픈과...
구성환 '백반증 시술' 성형외과…피부과 전문의에 사과한 이유 2025-10-15 08:50:52
보이는 탈색반이 나타나는 질환이다. 피부 외에 모발도 희게 변할 수 있으며 10~30대 사이에 호발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발병하는 정확한 원인은 불분명하지만, 자외선 등을 통한 멜라닌세포의 소멸, 혹은 자가 면역기전에 의한 멜라닌세포 파괴설이 유력하다. A병원은 방송에서 등장한 구성환이 받은 시술에 대해 "줄기...
"얘 돌아왔어" 김우빈도 놀랐다…한국 드라마 진출한 中 가전 2025-10-13 13:45:23
제거와 모발 엉킴 방지 기능도 탑재됐다. 최대 40㎜ 높이를 통과하고 온보드 인공지능(AI) 칩을 사용해 일상 속 장애물을 실시간으로 인식·회피한다. 지난해 나르왈과 같이 4% 점유율에 그쳤던 에코백스도 오는 20일 신제품을 앞세워 반등을 노린다. 에코백스는 올 상반기 기준 점유율을 5%로 끌어올렸다. 하반기 신제품...
두피·모발도 얼굴처럼 관리…K헤어케어 수출 40% 증가 2025-10-12 17:14:33
모발과 두피도 이젠 얼굴처럼 관리한다.’ 두피와 모발 건강을 개선하는 헤어케어 제품 수출이 가파르게 늘고 있다. 전문가들은 얼굴에 쓰는 고급 스킨케어 성분을 전신에 적용하는 ‘스키니피케이션(skinification)’과 친환경 원료 선호 트렌드가 200억달러(약 30조원) 규모 글로벌 고급 헤어케어 시장의 성장을 견인하고...
AI 두피진단 떴다하면 '오픈런'…올리브영·다이소 '헤어케어' 꽂혔다 2025-10-12 17:13:11
두피 진단부터 제품 체험까지.’ 두피·모발 관리 제품이 K뷰티의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떠오르면서 ‘헤어케어’가 유통업체들의 격전지가 되고 있다. CJ올리브영, 다이소 등 외국인 관광객 필수코스가 된 곳들은 AI 기기를 활용해 두피 상태를 점검하는 체험형 매장을 늘리거나 고급 헤어케어 제품 가격을 10분의 1로 낮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