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서유럽과 동유럽 동시 공략”… 디폰데, 케이몬즈 손잡고 영국·헝가리 수출 진입 성공 2025-12-12 10:11:50
확실한 기술력과 브랜딩을 갖춘 기업이 케이몬즈의 현장 노하우를 만나면, 까다로운 유럽 시장에서도 충분히 통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 쾌거다. 앞으로도 우리 브랜드들이 유럽 전역으로 뻗어나갈 수 있도록 든든한 수출 쉐르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케이몬즈는 자사가 보유한 약 9,000건의 바이어 연결 경험을...
갑자기 나를 찾는 팀원은···‘십중팔구’다 [장헌주의 Branding] 2025-12-11 16:29:11
후 중앙일보(LA) 및 한국경제매거진 등에서 본캐인 기자와 부캐인 카피라이터 사이를 오가며 살았다. 딜로이트 코리아에 이어 IT기업 커뮤니케이션 총괄 디렉터를 역임한 후 지금은 크리에이티브 솔루션 랩 '2kg'에서 PR & 위기관리, 브랜딩 전문가로 세상의 일에 '시선'을 더하고 있다. 강홍민 기자...
KB금융그룹, 그리움을 굽는 토스트 가게처럼…AI로 희망 주는 금융 2025-12-10 16:41:37
것이 이번 기업 브랜딩 캠페인의 핵심이다. 대상작인 ‘할머니 토스트’ 편은 서울 창동 골목시장에서 돌아가신 시어머니의 뜻을 이어 토스트 가게를 운영하는 정수연 사장의 실제 사연을 바탕으로 제작됐다. KB금융그룹은 생전 사진 한 장 남기지 못하고 떠난 시어머니에 대한 며느리의 아쉬움과 그리움을 접하고, 첨단 AI...
롯데칠성음료, 지구 지키는 사이다…100% 재생 플라스틱 2025-12-10 16:40:45
미국 ‘IDEA 디자인 어워드 2025’ 브랜딩 부문에서 본상을 수상하며 디자인 우수성까지 세계적으로 인정받았다. 친환경 패키지로의 과감한 변화 속에서도 칠성사이다의 본질인 ‘맛’과 ‘상징성’은 그대로 지켰다. 풍부한 탄산에 천연 레몬라임향을 더해 전해지는 특유의 청량감은 칠성사이다가 오랜 시간 경쟁 우위를 ...
아마존 비주얼 UX 디자이너 정지원, WBDS 어워드 심사위원 위촉 2025-12-10 15:55:56
평가하는 국제 어워드로, 상업적 브랜딩, 패키징, 브랜드 아이덴티티 분야를 대상으로 한다. 매년 30개국 이상에서 1000개 이상의 작품이 출품되며, 전체 출품작 중 약 15~20%인 320여 개의 작품이 수상한다. 심사는 블라인드 피어 리뷰 방식으로 진행된다. 심사위원단은 출품자 정보 없이 목적성, 관련성, 창의성, 혁신성...
기업 브랜딩 전문기업 하이픈그룹, 20주년 맞아 ‘브랜드와 세상을 잇는 디자인’ 선언 2025-12-10 09:04:15
브랜딩 전문기업인 (주)하이픈그룹(대표 전경주)이 창립 20주년을 맞아 새로운 비전을 발표했다. 사내 공모를 통해 선정한 비전 슬로건 ‘세상을 잇는 영감의 시작’에는 고객 브랜드와 국내외 소비자를 연결하는 최적의 마케팅 및 디자인 솔루션을 만들어가겠다는 의지를 담았다. 지난 2005년 디자인 전문회사로...
'어묵' 하나로 매출 1천억…삼진식품 "해외비중 30%로" [IPO톡톡] 2025-12-09 23:47:20
연구, 생산·유통·브랜딩·최종 소비까지, 하나의 고리로 직접 연결돼있습니다. [박용준 / 삼진식품 대표 : 삼진식품의 가장 큰 강점은 어묵 산업에서 보기 드물게 모든 밸류체인을 한 회사 안에 통합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이 구조 덕분에 고품질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할 수 있습니다.] 삼진식품의 지난해 매출은...
"임윤찬, 韓클래식 혁신의 시작…지금은 제2 백남준 필요한 때" 2025-12-09 17:12:32
생존을 위한 브랜딩과 정책 지원 방향도 바뀌고 있다. 정 위원장은 “과거의 지원이 콩쿠르 참가를 돕는 ‘물고기 주기’ 방식이었다면, 이제는 세계 시장에서 자생할 수 있도록 ‘낚시하는 법’을 가르쳐야 할 때”라고 지적했다. 연습실 밖의 네트워킹, 마케팅, 청중과의 소통 능력이 필수적이라는 설명이다. 인터뷰 말미...
가온커머스, 스마트 비즈니스를 위한 IT 플랫폼 브랜드 2025-12-09 12:04:09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구축하고, 브랜딩 비용 부담을 줄일 수 있다는 점에서 호평을 받고 있다. 이외에도 플랫폼의 확장성을 위해 ▲다양한 모델을 활용한 제품 착용샷 생성·활용 시스템 ▲EZPZ 내부 광고 집행이 가능한 CPC 클릭 광고 시스템 ▲전문 디자이너가 제작한 자체 디자인 상품 공급 플랫폼(디자이너 제작...
국엔터테인먼트-태원아트미디어, 글로벌 도약 위한 전략적 MOU 체결 2025-12-09 09:00:12
단순한 사업 확장이 아닌, 브랜딩 강화·제작 지원·글로벌 진출을 중심으로 지속 가능한 성장 모델을 함께 만들어가기로 했다. 국엔터테인먼트는 연기자 중심 매니지먼트사로, 업계에서 '연기력 기반 캐스팅의 정석'으로 평가받고 있다. 김상경, 김지영, 김태한 등 연기파 배우 라인업을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