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11월 쇼핑대전 흥행에 드리운 '불황 그림자' 2023-11-23 18:02:34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SSF 블랙프라이데이’ 판매액도 전년 행사 대비 70% 늘어났다. 이랜드몰이 20일부터 진행 중인 ‘블랙 프라이스’ 행사도 22일까지 매출이 지난해 행사 같은 기간보다 70% 증가했다. 패션업계 관계자는 “매년 이맘때 열리는 할인 행사는 할인율이 큰 만큼 마진이 적다”면서도 “매출 증대와 함께...
"하루 500억씩 팔렸는데"…'블프' 씁쓸한 역대급 흥행 2023-11-23 16:14:18
메가푸드위크’에서 식료품 매출이 크게 증가했다고 발표했다. 지난 17~19일 진행한 랍스터 할인 행사에서 매출액은 전년 동기대비 673% 급증한 게 대표적이다. ○내년초까지 불황 이어지나 예상치를 웃도는 블랙프라이데이 행사는 소비 위축이 이어지는 상황에서 ‘가뭄 속 단비’가 됐다는 분석이다. 다만 행사가...
'K-푸드' 수출 선봉장 농심…해외 매출 2조원 눈앞 2023-11-22 16:09:10
신라면블랙을 세계 최고 라면으로 선정하는 등 미국 내 미디어들이 농심 제품을 소개하기도 했다.○제2공장 가동 … “미국 1위 목표”농심은 지난해 미국 제2공장을 완공하며 생산능력을 70% 이상 향상시켰다. 농심은 제2공장 가동으로 미국 시장 점유율을 더 높일 계획이다. 시장조사업체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농심의...
"쿠팡 대신"…CJ제일제당, 신세계 유통3사와 공동기획 제품 출시 2023-11-21 15:12:40
먼저 선보였다. CJ제일제당의 K-스트리트 푸드 전략 제품 중 하나인 ‘비비고 붕어빵’은 선론칭 2개월간 누적 판매량 25만개를 달성했고 ‘비비고 납작교자’ 역시 같은 기간 누적 판매량이 14만개에 달했다. 협업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두 회사는 협업 강도를 높였다. 제품 콘셉트 개발 등 기획 단계부터 양사가 협업해...
싱가포르 빛낸 프랜차이즈로 뽑힌 韓 피자 브랜드는? [Geeks' Briefing] 2023-11-20 14:51:54
국내 핸드메이드 작가 3000여명과 함께 블랙프라이데이 이벤트를 연다. 연중 최대 규모로 진행되는 이 행사는 매년 수 천여명의 작가들이 1만개 이상의 작품들로 행사에 참가, 대규모 할인전을 비롯해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20일 정오부터 시작되는 아이디어스 블랙프라이데이는 △매일 최대 10만원 상당의 랜덤...
"1천800여종 주류 최대 반값에"…롯데마트, 보틀벙커데이 행사 2023-11-16 06:00:06
홈 파티족을 겨냥한 주류 할인 행사 '블랙벙커데이'를 연다고 16일 밝혔다. 보틀벙커 잠실점과 광주 상무점, 창원중앙점, 서울역점에서 오는 29일까지 2주간 열리는 이번 행사에서는 와인과 위스키, 페어링 푸드 등 1천800여가지 제품을 최대 50% 할인한다. 특히 연말 행사를 준비하는 고객들을 위해 상반기 행사...
현대百도 계열사 총동원…'11월 쇼핑대전' 판 커졌다 [송영찬의 신통유통] 2023-11-10 15:01:33
‘한국판 블랙프라이데이’를 노리는 유통업계의 11월 할인대전 판이 커지고 있다. 롯데그룹과 신세계그룹이 각각 역대 가장 많은 계열사와 역대 최대 규모 할인을 강조하고 나선 가운데 현대백화점그룹도 계열사를 총동원하고 나섰다. 정부 주도의 ‘코리아세일페스타’까지 개막하며 이달 할인 행사 규모가 온·오프라인,...
틱톡 크리에이터 부산에 집결, ‘월드 크리에이터 페스티벌 @부산’ 통해 전 세계에 부산 매력 알린다 2023-11-02 13:09:33
K-푸드의 우수성을 알리는 캐나다인 ‘로건(@Logan Moffit)’, 한국어를 사랑하는 말레이시아인 한국어 강사 ‘누라(@Nura Ezzatie)’, 틱톡에서의 활동에 힘입어 많은 해외 팬을 확보한 자수성가형 아이돌 ‘블랙온(@Black On)’등이 주인공이다. #4- 부산 로컬 틱톡 크리에이터 발굴 및 육성 프로그램 틱톡이 부산 토박이...
고객만족에 최선…고유가·고금리·고환율 '3高 불황' 넘는다 2023-10-17 16:25:37
산업의 오리온(9회), 롯데웰푸드(8회), 크라운(4회), 해태(4회) 등이 1위를 번갈아 가며 접전을 벌이고 있다. 엔데믹 이후 외부 활동이 증가하면서 인기를 끌고 있는 아웃도어의류도 블랙야크(5회), 노스페이스(4회), 코오롱스포츠(2회),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1회) 등이 고객의 선택을 받기 위해 만족도 경쟁을 벌였다....
케이푸드링크-㈜아이더스코리아, 간편식 상품 개발 MOU 체결 2023-10-17 11:18:20
케이푸드링크는 상품기획부터 유통 채널을 활용한 판매까지 전 과정을 협력한다. 푸라닭 치킨과 케이푸드링크는 업무협약과 함께 양사의 기술력이 집약된 신제품도 선보였다. 새롭게 출시된 신제품은 ▲푸라닭 블랙알리오 순살 강정 ▲푸라닭 달콤순살 강정 2개 품목을 시작으로, 푸라닭치킨의 메뉴를 활용한 다양한 상품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