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2023년 리그테이블]삼일PwC, 재무·회계자문 2관왕...ECM은 한투가 3년만에 왕좌 2023-12-28 14:58:13
중국 시츄안푸드를 2943억원에 매각하는 거래도 도왔다. 재무자문 2위는 JP모간이 차지했다. 총 6건 4조6616억원 규모의 거래에 참여했다. 글랜우드PE의 PI첨단소재 매각(1조원)을 도왔고,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사우디아라비아 국부펀드(PIF)와 싱가포르 투자청(GIC)로부터 1조1540억원 규모의 투자유치를 받을 때 자문을...
"30만원 케이크 먹어야 해"…올해도 '문전성시' 2023-12-10 21:03:56
신세계푸드가 출시한 9천980원짜리 케이크는 출시 3주 만에 1만5천개가 판매된 바 있다. 이는 전년 동기의 케이크 판매량과 비교해 30% 증가한 수치다. 이 밖에 신세계푸드는 '꽃카와 함께 부쉬드노엘', 'X-MAS 딸기 케이크', 'X-MAS 치즈케이크' 등을 선보였는데, 모두 가격은 2만원 미만으로...
한류 타고 K푸드 수출 날았다…'김·라면' 쌍끌이 2023-12-10 06:15:00
K푸드 수출을 이끌고 있다면서 올해 라면 수출 10억달러 달성이 목표라고 밝혔다. 올해 라면 수출 1위 시장은 중국(1억7천445만달러)이며 2위는 미국(1억700만달러), 3위는 일본(4천866만달러)이다. 네덜란드와 말레이시아가 각각 4위와 5위로 필리핀, 태국을 밀어내고 5위 안에 새로 진입했다. 한국 라면 업체들은 한류...
틱톡 "올해 K-드라마·뷰티·푸드, 글로벌 강세 두드러져" 2023-12-07 13:14:59
틱톡 "올해 K-드라마·뷰티·푸드, 글로벌 강세 두드러져" 2024 트렌드 기자간담회…"내년 K-콘텐츠 해외 진출 플랫폼으로 활용 늘 것" 피프티 피프티의 '큐피드', 올해 틱톡 글로벌 음악 1위 (서울=연합뉴스) 최현석 기자 = 글로벌 숏폼(짧은 영상) 플랫폼 틱톡은 올해 드라마·뷰티·푸드를 중심으로 한...
30만원 vs 9980원…'극과 극' 크리스마스 케이크 2023-12-05 21:00:01
1만원 미만의 마트 케이크로 몰리고 있다. 신세계푸드는 이날부터 9980원짜리 캐릭터 케이크를 이마트를 통해 선보인다. 지난해 가격과 같다. 작년에는 케이크 출시 3주 만에 1만5000개가 판매될 정도로 인기를 끌었다. 2021년 같은 기간 신세계푸드의 케이크 판매량과 비교하면 30% 증가한 수준이다. 홈플러스도 오는...
"10g당 얼마지?"…온라인에선 가격 비교 어렵다 2023-12-04 06:25:01
신라면과 신라면더레드, 신라면블랙 등의 단위가격이 표시되지 않았기 때문에 가격을 한눈에 비교하기는 힘들다. 롯데웰푸드 푸드몰, 오뚜기몰, 풀무원몰, 동원몰 등 역시 마찬가지다. 온라인 구매가 확산하는데도 단위가격 표시제의 '구멍'이 있다는 지적은 몇 년 전부터 제기돼왔다. 한국소비자원은 이미 지난...
극가성비에 지갑 열렸다…11월 쇼핑 대전 '선방' 2023-12-03 07:39:31
업체들은 중국 광군제(11월 11일)와 미국 블랙프라이데이(11월 24일)를 맞아 지난달 각종 할인 행사와 사은행사, 기획전을 경쟁적으로 펼쳤다. 주요 업체의 지난 달 매출은 지난해 이태원 참사로 제대로 쇼핑 축제 분위기를 띄우지 못한 데 비해 소폭 늘어난 것으로 전해졌다. 가격이 싸거나 할인 폭이 큰 극 가성비...
유통업계 11월 쇼핑대전 '선방'…"극가성비 제품들 완판" 2023-12-03 06:01:01
로켓직구 광군제 행사뿐 아니라 각종 블랙프라이데이 행사까지 지난 달 매출이 작년보다 큰 폭으로 증가한 것으로 알려졌다. 패션 플랫폼 무신사도 연중 최대 규모 할인행사 '무진장 블랙프라이데이'(11월 22일∼12월3일) 매출이 크게 늘었다고 강조했다. 무신사는 블프 행사 첫날 매출만 500억원으로, 작년보다...
11월 쇼핑대전 흥행에 드리운 '불황 그림자' 2023-11-23 18:02:34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SSF 블랙프라이데이’ 판매액도 전년 행사 대비 70% 늘어났다. 이랜드몰이 20일부터 진행 중인 ‘블랙 프라이스’ 행사도 22일까지 매출이 지난해 행사 같은 기간보다 70% 증가했다. 패션업계 관계자는 “매년 이맘때 열리는 할인 행사는 할인율이 큰 만큼 마진이 적다”면서도 “매출 증대와 함께...
"하루 500억씩 팔렸는데"…'블프' 씁쓸한 역대급 흥행 2023-11-23 16:14:18
메가푸드위크’에서 식료품 매출이 크게 증가했다고 발표했다. 지난 17~19일 진행한 랍스터 할인 행사에서 매출액은 전년 동기대비 673% 급증한 게 대표적이다. ○내년초까지 불황 이어지나 예상치를 웃도는 블랙프라이데이 행사는 소비 위축이 이어지는 상황에서 ‘가뭄 속 단비’가 됐다는 분석이다. 다만 행사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