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국서 1등 못하면 해외서도 못해…K패션, 안방 내공부터 키워야" 2023-11-12 18:22:32
“국내 패션업계 제조·직매형 의류(SPA) 분야에서 올해 역사가 써질지도 모른다.” 요즘 패션·유통업계 관계자들 사이에서 나오는 얘기다. 토종 SPA 브랜드 ‘탑텐’이 일본 패스트 리테일링의 ‘유니클로’를 제치고 국내 1위에 오를 가능성이 있기 때문이다. 올해 예상 매출은 9000억원. 내년 국내 단일 브랜드로는...
최병오 회장, 섬유의 날 '금탑산업훈장' 2023-11-10 19:13:19
“패션으로 모든 세상을 행복하게 하겠다는 생각으로 임해왔는데, 이번 수훈은 그에 한층 더 매진하라는 뜻으로 받아들이겠다”며 “앞으로도 섬유·패션업계의 발전과 사회에 도움이 되는 기업인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섬유의 날은 섬유·패션산업이 국내 제조업 최초로 수출 100억달러를 달성한...
섬유의 날 기념식…패션그룹형지 최병오 회장 금탑산업훈장 2023-11-10 11:00:01
섬유의 날 기념식…패션그룹형지 최병오 회장 금탑산업훈장 (서울=연합뉴스) 김동규 기자 =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섬유산업연합회는 10일 오후 4시 서울 강남구 삼성동 섬유센터에서 섬유패션업계 관계자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37회 '섬유의 날' 기념식을 연다. '섬유의 날'은 섬유패션산업이 국내...
한세엠케이 "고급 유아복 브랜드 '모이몰른' 中매장 500개 목표" 2023-10-30 12:00:18
자리를 함께한 한세실업[105630] 김익환 부회장은 패션업계의 '블루오션'으로 액티브웨어를 꼽고 관련 시장 공략에 힘을 주겠다는 뜻을 밝혔다. 이를 위해 '요가복의 샤넬'로 불리는 스포츠 브랜드 '룰루레몬'의 법인장급 인사를 영입한 데 이어 관련 생산설비를 보강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김...
대기업도 고개 숙였다…日 열광한 '슈퍼 을' 회사의 비밀 [정영효의 일본산업 분석] 2023-10-30 07:00:52
에치젠시에 밀린다. 하지만 패션업계 종사자들 사이에서 사바에시의 존재감은 상상 이상이다. 일본 안경테의 90% 이상이 사바에시에서 생산된다. 1905년 농한기의 부업으로 시작한 산업이 오늘날 일본 열도를 제패한 주산업이 됐다. 에치젠(越前)으로 불리는 사바에시 주변 지역은 예로부터 일본을 대표하는 섬유산지...
"추위야 반갑다"…벌써 동절기 제품 '불티' 2023-10-22 09:39:10
패션업계도 겨울철 제품 판매 준비를 서두르고 있다. 22일 업계에 따르면 패션업체들은 올해에도 예년보다 한 달 일찍 겨울용 제품을 출시했다. 지난 9월부터 한겨울 제품인 방한모나 털 슬리퍼·부츠 등을 판매하기 시작한 곳도 많아졌다. 패션업체들이 퍼 부츠를 통상 10월 초∼중순에 선보이던 예년과 비교해 이번에는...
'올겨울 이르다'…유통·패션업계, 벌써 동절기 제품 확대 2023-10-22 08:15:00
'올겨울 이르다'…유통·패션업계, 벌써 동절기 제품 확대 9월부터 한겨울 의류 판매…홈쇼핑선 난방용품 인기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이신영 차민지 기자 = 아침·저녁으로 기온이 큰 폭으로 떨어지며 일교차가 커지자 유통·패션업계도 겨울철 제품 판매 준비를 서두르고 있다. 최근 이상기후로 가을이...
최악 저출산에도 아동복 시장 웃는 이유…'텐 포켓' 열렸다 2023-10-21 17:01:21
설명했다. 업계에서는 고가 아동복 시장에 소비자가 적극적으로 지갑을 열어 관련 시장이 고성장하고 있다는 데 주목하고 있다. 한국섬유산업연합회에 따르면 지난해 유·아동복 시장 규모는 1조2016억원으로 2020년(9120억원)보다 31.8% 성장했다. 같은 기간 전체 패션 시장이 40조3228억원에서 45조7790억원으로 13.5%...
그리티 회장님의 속옷 사랑…"여성들이 감탄만 하네요" [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2023-10-15 07:00:07
역량을 발판으로 애슬레저·패션·온라인 유통 등 신사업을 추가하면서 보다 확장성 있는 회사명이 필요했다”며 “고객만족을 극대화하고 더 공격적으로 가치를 창출해 라이프스타일 패션기업 도약을 위한 결정이었다”고 강조했다. 증권업계 관계자는 “그리티가 MZ세대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긴 하나 과잉 재고 자산과...
"美브랜드지만 미국엔 없는 매장"…한국 상륙한 특별한 이유 2023-10-13 22:00:01
760억원, 23억원을 기록했다. 업계에서는 상대적으로 고가 아동복 시장에는 소비자가 적극적으로 지갑을 열어 관련 시장이 고성장한 점도 키즈 모노 스토어 등장의 배경으로 꼽는다. 출생률은 낮아지고 있지만 가족과 지인들이 구입에 나서 불경기 속 아동복 시장이 전체 패션시장 성장률을 웃도는 흐름이 나타나고 있다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