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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정위 "순위 조작해 PB 상단 노출"…쿠팡 "유례없는 상품진열 규제" 2024-06-13 18:29:43
온라인 쇼핑몰 최상단에 고정했다. 그 결과 100위권 밖이던 이 상품의 검색 순위가 1위로 올랐다. 공정거래위원회는 쿠팡이 2019년 2월부터 작년 7월까지 최소 6만4250개의 자기상품(PB상품과 직매입상품)을 이런 방식으로 검색 상위에 노출해 입점업체 21만 곳의 상품이 소비자 선택을 받는 것을 방해했다고 판단했다....
EU·美당국, 구글·아마존 '자사 서비스 우대' 제재 2024-06-13 18:26:59
같은 결과를 받았다. 미국 최대 쇼핑 플랫폼인 아마존도 비슷한 이유로 EU와 미국의 제재를 받았다. EU는 아마존이 자기상품(자체브랜드상품과 직매입상품)을 최상단 추천 구매처 코너(바이박스)에 우선 띄운 것을 시정하라고 2022년 결정했다. 알고리즘이 가격과 배송 등 여러 요인을 고려해 해당 상품을 어디에서 사는 게...
'업계 최대' 쿠팡 과징금 핵심쟁점은…순위조작 vs 상품배열(종합) 2024-06-13 17:23:31
이 같은 매출 증가는 온라인 쇼핑 시장의 폭발적 성장에 따른 당연한 성장이며, 상대적인 거래액 비중의 변화를 보면 부당 고객 유인 행위의 효과가 드러난다고 반박했다. 쿠팡의 2019년과 2022년 상품별 거래액 비중을 보면 직매입 상품은 57.8%에서 65%로 증가했고, PB상품도 1.7%에서 5.2%로 증가했다. 반면 중개상품의...
고객 접점 늘려라…KGM, '익스피리언스 센터 일산' 오픈 2024-06-13 16:42:07
시승 예약은 온라인 홈페이지 또는 방문을 통해 가능하다. 박경준 KGM 국내사업본부 본부장은 "KGM만의 SUV 모델 라인업에 대한 자유로운 시승과 편안한 고객 휴식을 제공해 고객의 자신감 회복(Resilience)을 돕고자 한다"며 "고객이 평생 사랑하는 브랜드로 도약하기 위해 다양한 문화·레저 활동을 정기적으로 열어...
공정위 "쿠팡 제재로 중소업체 기회 보장…PB 규제 아냐" 2024-06-13 12:00:23
해외 경쟁당국 역시 온라인 플랫폼 사업자의 상품 노출과 관련한 불공정행위를 적발·제재하고 있다는 점도 부각했다. 그러면서 아마존의 자기 상품 우선노출 행위 등에 대한 유럽연합(EU) 경쟁당국의 동의의결 사례와 미국 경쟁당국의 반독점 소송 사례 등을 소개했다. 공정위는 "국내외 주요 온라인 플랫폼 사업자 중...
네카오·구글·알리·테무 등 개인정보 처리방침 평가 받는다 2024-06-13 12:00:03
올해 평가 분야는 빅테크, 온라인 쇼핑, 온라인 플랫폼(주문·배달, 숙박·여행), 병·의료원, 온라인동영상서비스, 엔터테인먼트(게임, 웹툰), 인공지능(AI) 채용 등 7개 분야다. 평가 대상은 개인정보보호법 시행령 및 개인정보 처리방침 평가에 관한 고시의 평가 대상 선정 기준을 고려한 주요 개인정보처리자 49개...
에이피알, 중국 618 쇼핑축제 라이브커머스서 매출 36억원 올려 2024-06-13 10:10:43
에이피알, 중국 618 쇼핑축제 라이브커머스서 매출 36억원 올려 (서울=연합뉴스) 차민지 기자 = 에이피알[278470]은 중국 상반기 최대 온라인 쇼핑 행사인 '618 쇼핑 축제'를 맞아 왕훙(網紅·중국의 온라인 인플루언서)들과 중국의 틱톡 더우인에서 진행한 라이브 커머스에서 36억원의 매출을 거뒀다고 13일...
CJ올리브영, 남성고객 겨냥 '더 팩트' 프로모션…450종 특가 2024-06-13 10:04:00
다양한 카테고리로 확장하는 추세다. 올리브영은 주로 온라인 화장품 쇼핑을 즐기는 남성 고객을 위해 즉시 배송서비스인 '오늘드림'을 강조하고, 장바구니 쿠폰을 제공한다. 지난해 올리브영 남성 고객의 오늘드림 주문액은 전년보다 98% 증가했다. 올리브영은 남성을 위한 스킨케어 등 17∼19종 샘플 등으로 구...
현대카드, 츠타야·빅카메라 등과 '일본 제휴 서비스' 2024-06-13 09:45:59
쇼핑·문화·여행 브랜드, 미술관과 손잡고 '일본 제휴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 현대카드에 따르면 작년 일본을 여행한 현대카드 회원은 50만여명으로 지난 2021년(7만명) 대비 600% 이상 증가했다. 현대카드는 음반·도서 등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복합문화공간 '츠타야',...
e커머스 최대 고객은 2030 아닌 4050 2024-06-12 19:05:40
이용자 비중이 28%인데 4050세대는 54%에 육박했다. 국내 e커머스 1위인 쿠팡에서도 4050세대 비중이 46%로 2030세대(37%)보다 높았다. 유통업계 마케팅이 MZ세대에 집중된 가운데 4050세대가 온라인쇼핑의 큰손으로 부상한 배경에는 코로나19가 있다는 분석이 제기된다. 비대면 쇼핑이 보편화되면서 4050세대의 온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