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유튜브, 에이블리·4910 손잡고 패션 커머스 확대 2025-10-15 16:12:03
플랫폼들은 월간 사용자 수 4600만명에 달하는 유튜브를 활용, 이용자를 늘려 매출 증대를 노리고 있다. 자격 요건을 갖춘 국내 크리에이터의 45% 이상이 쇼핑 프로그램에 가입했고 95만개 이상의 동영상에 제품 태그가 적용됐다. 지난 7월 기준 국내에서만 1500만명 이상의 로그인 이용자가 유튜브에서 쇼핑 관련 검색을...
"영상보며 옷 구매"…에이블리·4910, 유튜브 제휴프로그램 도입 2025-10-15 08:34:48
"영상보며 옷 구매"…에이블리·4910, 유튜브 제휴프로그램 도입 (서울=연합뉴스) 신선미 기자 = 에이블리코퍼레이션이 운영하는 스타일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와 남성 패션 플랫폼 4910(사구일공)은 '유튜브 쇼핑 제휴 프로그램'을 각각 도입했다고 15일 밝혔다. 유튜브 쇼핑 제휴 프로그램은 유튜브 크리에이터가...
"반값에 샀어요" 계절 바뀔 때마다 싹쓸이…2030에 인기 폭발 [트렌드+] 2025-10-14 07:30:01
있지만 유튜브나 블로그 후기를 참고하고, 앱에서 리뷰도 꼼꼼하게 보고 사면 가격 대비 만족도가 높은 편”이라고 했다. 반면 같은 가성비 전략을 가진 주요 SPA(제조직매형의류) 브랜드 매출은 감소하고 있다. 대체 데이터 플랫폼 한경에이셀(Aicel)에 따르면 올 8월 기준 삼성물산이 전개하는 에잇세컨즈의 신용카드...
유튜브 커뮤니티 디렉터 "크리에이터 교류의 장 마련할 것" 2025-10-03 10:36:07
위해 출범했다. 현재는 유튜브 모든 포맷을 아우르며 크리에이터와 협력하고 있다. 퍼거슨 디렉터는 "유튜브가 4년 전 쇼츠를 출시했을 때 유튜브는 새 세대 크리에이터와 소통할 기회를 포착했다"며 "현재는 롱폼을 주로 만드는 크리에이터와도 교류를 시작했고, 멤버십, 쇼핑, 라이브 스트리밍, 팬 펀딩 등에 관해서도...
'1세대 유튜버' 양띵 "충성 구독자와 멤버십으로 승부" 2025-10-02 14:52:05
그러면서 "유튜브 쇼핑 태그에 (제가 론칭한) 화장품 브랜드를 입점시켰다"고 덧붙였다. 유튜브 쇼핑 태그는 유튜브 영상 등에 쇼핑 제품 정보를 연결해 시청자가 제품에 대해 알아볼 수 있도록 하는 기능이다 양띵은 유튜브 크리에이터라는 자신의 직업이 자랑스럽다고 말한다. 양띵은 "유튜브는 잘 관리된 플랫폼이라고...
유튜브 프로덕트 부사장 "크리에이터 성공해야 유튜브도 성장" 2025-10-02 11:47:40
"유튜브가 20년간 유지될 수 있었던 이유도 이 균형을 세심하게 관리한 덕분이다"라고 설명했다. 하니프 부사장은 한국 시장이 유튜브의 전략적 요충지로 꼽힌다고 전했다. 그는 한국 시장에 대해 "시청자 몰입도, 크리에이터 성과, 쇼핑 전환율 모두 전세계 상위권이다"라며 "크리에이터가 연예인과 같이 신뢰 기반 추천자...
우리카드, 프리미엄 브랜드 '디오퍼스 실버' 카드 출시 2025-09-30 16:49:42
등 온라인 쇼핑 이용 금액의 2%를 적립해주며 대한항공[003490], 아시아나항공[020560] 등 항공사와 호텔, 면세점, 골프장에서 3% 적립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카드를 발급한 연도에는 12만원 상당의 바우처 혜택이 제공되며 이듬해부터는 13만원 상당의 혜택이 제공된다. 이 외에 유튜브, 스타벅스, 올리브영 등에서 10%...
글로벌 K뷰티 플랫폼으로 확장..바닐라컴퍼니 박문희 대표의 기업가정신 2025-09-30 16:31:33
서비스를 최적화하고, 글로벌 시장에서 K뷰티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사용자와 브랜드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하는 것을 최우선 가치로 삼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시즌5-제6회 기업가정신콘서트'의 생생한 현장은 한국경제TV 및 유튜브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가만히 있으면 도태' 피하려다…주가 파랗게 질린 카카오 [선한결의 이기업 왜이래] 2025-09-27 10:39:53
공유 기능을 부각한 것도 최근 틱톡이나 유튜브 쇼츠, 인스타그램 릴스 등이 유행하는 플랫폼 트렌드를 반영하려 한 시도로 풀이된다는 설명이다. 반면 다른 의견도 있다. 다른 자산운용사 관계자는 “결국 핵심은 이용자가 좋아하느냐 아니냐의 문제”라며 “즉각적인 유저 반응이 이정도로 좋지 않은 와중 카카오톡 개편...
CJ온스타일, 라방 경쟁력 앞세워 온라인 영토 확장 2025-09-27 08:30:03
SNS(사회관계망서비스)형 쇼핑 피드 ‘퍼플닷(Purple Dot)’ 서비스를 론칭해 콘텐츠 탐색 기능을 강화했다.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외부 채널에 흩어져 있던 약 1만여 개의 콘텐츠를 한 곳에 모은 서비스로, 모바일 앱 내에서 최신 트렌드 콘텐츠를 즐기며 자연스럽게 구매로 이어지는 ‘발견형 쇼핑’ 경험을 제공하는 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