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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요 업종] 자동차 '현대차' 2025-09-23 09:53:56
현대차가 미국 뉴욕에서 인베스터데이를 열어 관세에 대한 대응 부분이 주목받았으며, 미국 내 현대차와 기아의 점유율 상승으로 매출액 증가율 전망치를 2%p 상향 조정함. - 하지만 25% 관세 환경하에서 수익성이 떨어져 영업이익률을 1%p 하향 조정하였으며, 로보틱스 관련 미래 성장 전략에 대해 고심하고 있음. - 미국...
현대차 "해외투자 늘려도 韓 생산 축소 없다" 2025-09-21 17:58:39
지난 18일 미국 뉴욕 맨해튼에서 개최된 ‘2025 CEO 인베스터데이’ 직후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2030년 판매 목표를 올해(417만 대)보다 33%(138만 대) 늘어난 555만 대로 잡을 정도로 성장에는 자신 있다”며 “이에 발맞춰 한국 내 자동차 생산도 늘어날 것”이라고 말했다. 현대차는 올해 인베스터데이에서 현재 40%...
현대차 CEO "해외 투자로 韓 생산 축소 없다…북미 픽업·유럽 EV로 점유율 확대" 2025-09-21 09:00:02
인베스터데이’에서 가진 기자간담회를 통해 이처럼 밝혔다. 그는 “2030년 현대차 글로벌 판매 목표가 555만대인데 이는 그만큼 성장을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이 있기 때문”이라며 “한국에서의 사업을 카니발라이즈 하지 않겠다는 뜻이며 울산 공장 생산능력을 20만대로 올릴 계획이다”고 밝혔다. 무뇨스 사장은 미국...
현대車사장 "관세-차값인상 직결되는건 아냐…스마트하게 대응" 2025-09-21 09:00:01
'더 셰드'에서 '2025 최고경영자(CEO) 인베스터 데이' 발표를 마친 뒤 기자 간담회에서 도널드 트럼프 미 행정부의 관세 부과에 대한 대응 전략에 대해 이같이 말했다. 무뇨스 사장은 "가격은 수요·공급과 연관이 있지 관세와 연관이 있는 게 아니다"라며 "다만, 관세는 비용과 연관이 있을 수 있다"라고 ...
올해 첫 美 금리인하에…전기차 배터리 수요 회복 기대감 솔솔 2025-09-21 06:03:00
미국 뉴욕에서 열린 '2025 최고경영자(CEO) 인베스터 데이'에서 "미국 금리 인하로 수요 증가가 예상된다"고 말했다. 업계에서는 특히 이번 금리 인하가 이달 말 전기차 세액공제 혜택 종료를 앞두고 발표된 점을 반기고 있다. 전기차 보조금 종료 이후 전기차 수요 위축이 우려되는 와중에 금리 인하가 이를 상쇄...
현대차 "2030년 美 생산비중 80%로 확대" 2025-09-19 17:24:25
뉴욕 맨해튼에서 열린 ‘2025 CEO 인베스터데이’에서 “미국 판매 차량의 80% 이상을 현지에서 생산해야 시장 상황에 적절하게 대응하고, 성장도 이룰 수 있다”고 말했다. 현대차는 지난해 미국에 판매한 91만2000대 중 39.5%인 36만 대만 앨라배마공장(HMMA)에서 생산했다. 도요타(127만 대·55%)와 혼다(102만 대·72%)...
생산량 늘려 관세 돌파…현대차, 美 중심 77조 투자 2025-09-19 16:48:11
글로벌 투자자들이 대거 참여한 현대차 인베스터 데이에선 관세와 전기차 수요 둔화에 대한 질문들이 쏟아졌습니다. 호세 무뇨스 사장은 현재 후퇴하고 있는 시장은 없다고 자신감을 보이면서, 앞으로 5년간 총 77조 3천억, 지난해보다 7조 원 이상 투자 규모를 늘리겠다고 밝혔습니다. 전체 투자액 가운데 약 15조 3천억...
현대차, 관세 부담에도 대미 투자 지속 확대 2025-09-19 14:35:55
밝혔다. 현대차는 호세 무뇨스 사장 주재로 열린 인베스터데이에서 향후 5년간 총 77조 3천억 원을 투자할 계획이라고 발표했다. 이는 지난해보다 7조 원 이상 증가한 규모다. 특히 전체 투자액 가운데 약 15조 3천억 원을 미국에 집중 투자한다. 당장 올해 매출 성장률 목표는 기존보다 높여 잡았지만 25% 관세 부담에...
"현대차, 美 관세 불확실성 해소 필요"-메리츠 2025-09-19 08:25:27
판단했다. 현대차는 전날 미국 뉴욕에서 열린 '2025 CEO 인베스터데이'에서 올해 연간 실적 가이던스(전망치)를 새롭게 제시했다. 매출 성장률 목표는 5.0~6.0%다. 영업이익률 목표는 6.0~7.0%로 제시했다. 이는 지난해 영업이익의 10~20% 감소를 의미한다. 아울러 미래 성장 불확실성을 해소하기 위해 운전·범용...
꿈쩍 않던 목표가 오른 LGD · 현대차, 하반기 반전 꾀한다 2025-09-19 08:18:30
: 미국 CEO 인베스터데이에서 새 중장기 전략 발표. 관세 영향으로 기존 10%이상이었던 영업이익 목표를 2030년 8%대로 하향조정했으나 매출 성장률 목표는 연 5%대로 상향함. 하이브리드 차를 중심으로 전략을 세움. 2030년까지 하이브리드차 18종 이상 출시 예정이며 연평균 20% 성장 기대. 미국내 생산 비중은 현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