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퀸잇, 리빙 거래액 16배 ↑…9월 최대 규모 ‘홈리빙페스타’ 개최 2025-09-05 12:08:22
플랫폼 ‘퀸잇’이 리빙 카테고리 거래액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6배 성장하며 가파른 확대세를 보이고 있다고 5일 밝혔다. 퀸잇의 리빙 카테고리는 매달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가며 빠르게 확대되고 있다. 이러한 흐름은 지난 8월 진행된 ‘리빙위크’ 행사에서도 확인됐다. 행사 기간 거래액은 7월...
G마켓 한정 특가 라방 '오늘만산다', 1시간에 9억원 판매고 달성 2025-09-02 08:33:58
3월 론칭해 지금까지 진행된 14회 방송의 평균 거래액은 1억9천만원, 평균 조회수는 77만뷰에 달한다. 구매 고객 중 35%가 2030세대로, G마켓 라이브 방송 채널 'G라이브' 전체 평균 30%보다 5%포인트 높다. 또 '오늘만산다' 방송을 통한 신규 가입자 수가 G라이브 평균 대비 무려 6배 높다. 지난달 25일...
네이버, 컬리 손잡고 '신선식품 새벽배송' 확대 2025-09-01 10:58:10
네이버에 따르면 새벽배송 도입 이후 상품 전체 거래액이 도입 전 대비 평균 18% 증가할 정도로 단기간에 효과를 보이고 있다. 네이버는 별도 쇼핑앱 출시와 함께 N배송 도입으로 오늘배송, 내일배송, 희망일배송 등으로 배송 서비스를 세분화하며 이커머스 진출에 공을 들여왔다. 지난 2월 기준 N배송이 적용된 전체 상품...
퀵커머스시장 5년 후 6조 육박…배민·쿠팡이츠 '경쟁가열' 2025-08-28 06:15:00
업체를 늘려왔다. 이에 지난해 배민의 장보기·쇼핑 주문 건수는 전년 대비 369% 늘었고 거래액도 309% 증가했다. B마트는 지난해 처음 연간 EBITDA(법인세·이자·감가상각비 차감 전 영업이익) 기준 흑자를 달성했다. 실적 개선은 판매 상품을 식품에서 생활용품 등으로 확대한 덕분이라고 배민은 분석했다. 아울러 배...
패션·뷰티 배송도 속도전…에이블리 "'오늘출발' 주문이 절반" 2025-08-26 08:33:29
에이블리의 '오늘출발'은 주문 당일 배송 출발을 보장하는 서비스로, 에이블리 배송 상품은 평일 오후 6시 이전에 주문하면 당일 배송을 시작한다. 통상 패션업계 비수기인 여름철에 빠른 배송 수요가 늘면서 지난달 '오늘출발' 거래액은 직전 달 대비 20% 늘었다. 특히 '아이메이크업'(78%),...
"물류센터에 사람이 없어요"…20조 시장에 덩달아 커진 이곳 [이선아의 킬러콘텐츠] 2025-08-18 06:30:11
새벽·익일배송이 ‘뉴노멀’이 되면서 주문 즉시 재고를 찾고, 검수·배송하는 물류 역량이 핵심 경쟁력으로 떠올랐다. 자동화율 90%에 달하는 한섬 스마트허브 e비즈는 온라인 물류 경쟁력이 얼마나 중요한지 보여주는 대표적 사례다. 17일 한섬에 따르면 올 상반기 온라인 의류 거래액은 2000억원을 넘어섰다. 이...
로봇이 픽업·포장…20조 온라인패션 물류전쟁 2025-08-17 16:53:13
새벽·익일배송이 ‘뉴노멀’이 되면서 주문 즉시 재고를 찾고, 검수·배송하는 물류 역량이 핵심 경쟁력으로 떠올랐다. 자동화율 90%에 달하는 한섬 스마트허브 e비즈는 온라인 물류 경쟁력이 얼마나 중요한지 보여주는 대표적 사례다. 17일 업계에 따르면 올 상반기 한섬의 온라인 의류 거래액은 2000억원을 넘어섰다. 이...
넥스트레이드 거래액, 5달 만에 한국거래소 절반 넘어 2025-08-14 07:03:00
넥스트레이드 거래액, 5달 만에 한국거래소 절반 넘어 8월 일평균 거래대금 8조2천억원…시장 점유율은 33.7% 출범 만 6개월 되는 9월 말이 변수…거래량 '15%룰' 바뀔까 (서울=연합뉴스) 황철환 기자 = 곧 출범 6개월이 되는 대체거래소(ATS) 넥스트레이드(NXT)가 시장점유율을 급격히 확대하면서 월별 일평균...
"이게 통하네"…'최악의 상황' 맞은 홈쇼핑, 결국 터졌다 [트렌드+] 2025-08-13 10:22:28
거래액도 3년 연속 감소했다. 방송 매출의 73.3%가 유료 방송 플랫폼 송출 수수료로 빠져나가 수익성 부담이 커졌다. TV 채널 매출 비중은 2019년 56.5%에서 2024년 49.1%로 하락했다. 업계 전반에 사업 구조 전환 필요성이 커진 상황이다. 홈쇼핑 업계 관계자는 "TV를 벗어나 콘텐츠 기반 신규 플랫폼 안착에 성공하는...
"안쓰면 손해"...CJ제일제당 '더마켓'을 아시나요 2025-08-03 07:10:22
연간 거래액은 3000억원이 넘는다. CJ제일제당은 2019년 CJ더마켓을 론칭하고 본격적으로 키우기 시작했는데 불과 6년 만에 이런 성과를 만들어내며 경쟁사들의 부러움을 사고 있다. 그렇다면 CJ더마켓은 어떻게 자사 몰 중에서 독보적인 성과를 내는 ‘커머스 플랫폼’으로 키웠을까. 성공의 핵심 키워드로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