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외국인 기술인력 양성 '세종국제교육센터'…내년부터 AI영상 등 15개 과정 330명 모집 2025-12-17 16:14:32
한국문화 체험 등 4개 과정을 시범 운영한다. 내년부터 15개 교육과정에서 330명의 교육생을 모집할 계획이다. 폴리텍대는 외국인 근로자, 결혼이민자 등을 대상으로 지역 전략산업 수요에 맞춘 기술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정규 수업 외에도 한국어·한국문화 교육을 추가로 진행해 외국인 기술인재들이 지역에 정착할...
복지·상생·문화…지역성장 돕는 부산은행, 단순 지원 넘어 참여 중심의 '맞춤형 봉사' 2025-12-17 16:12:05
미술대회, 도서교환전, 마켓 타운 등 다양한 체험을 즐겼다. 본점 로비는 ‘스테이지(STAGE) BNK’로 재탄생해 미디어아트 전시와 공연을 정기적으로 선보이며 일상을 문화로 채우는 공간으로 자리 잡았다. ‘BNK부산은행 갤러리’는 단순히 전시 공간을 대관하는 수준을 넘어 지역 예술 생태계를 지탱하고 시민이 문화를...
전통시장 가는 날, 새벽시장 농산물 장터, 문화공연…지속가능경영 실천하는 산업인력공단 2025-12-17 16:05:31
추진했다. 또한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다문화가정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제빵체험(10월 11일· 24명), 주거환경 개선(10월 24일· 1개소), 문화공연(10월 31일· 172명)등을 추진했다. 안동시(10월 18일), 인제군(11월 5일), 남해군(9월 10일) 등 산불·수해지역에는 재난복구, 농산물 및 방한용품 지원을 했다. 뿐만 아니...
장애인 일자리, 기부형 축제, 지역생태보호…공공 MICE기관의 역할 새롭게 쓰는 킨텍스 2025-12-17 15:59:13
생태 체험과 진로 특강까지 더해져 축제가 지역 환원의 기반으로 자리 잡았다. 특히 지역 소상공인과 사회적기업에 우선 참여 기회를 제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했다. 주민들은 "참여하는 것만으로도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다는 점이 의미 있다"고 평가한다.◇생활밀착형 지원으로 사각지대 해소킨텍스는 취약계층...
'기묘한 이야기' 세계관 입은 KFC…보는 재미·풍성한 맛 다 잡았다 2025-12-17 15:54:39
평가를 받고 있다. 메뉴를 넘어 오프라인 체험으로의 확장도 눈에 띈다. KFC 신촌역점에 마련된 팝업스토어는 ‘호킨스 프라이드 치킨’이라는 가상의 설정을 바탕으로 1980년대 팝 컬처 감성과 시리즈의 시그니처 요소를 매장 전반에 구현했다. 진입 계단부터 조명, 벽면 디자인, 조형물까지 ‘기묘한 이야기’ 세계관을...
롯데백화점, 쇼핑 공간 넘어 거대 갤러리로…연말 '아트 마케팅' 승부수 2025-12-17 15:46:44
가족 단위 고객을 위해 나탈리 레테의 작품 세계를 체험할 수 있는 키즈 원데이 클래스도 문화센터에서 진행된다. 명품관인 본점 에비뉴엘에서는 ‘격(格)’을 높인 조각 전시가 열린다. 내년 1월 16일까지 곽철안 작가의 전시를 통해 대형 조각 작품들을 1층부터 4층까지 곳곳에 배치했다. VIP 고객 비중이 높은 에비뉴엘...
현대홈쇼핑 "TV서 보던 그 화장품이네"…오프라인 매장에서 직접 발라본다 2025-12-17 15:46:20
매장을 통해 유입된 고객을 다시 TV와 모바일 라이브커머스로 연결하는 ‘락인(Lock-in) 효과’를 극대화하겠다는 구상이다. 현대홈쇼핑 관계자는 “코아시스는 온라인 채널의 가격 경쟁력과 오프라인의 체험형 요소를 결합한 O4O(Online for Offline) 전략의 핵심”이라며 “검증된 상품력과 합리적인 가격을 무기로 뷰티...
2026 코리아그랜드 세일 앞당겨 개막…이부진 위원장도 함께 명동 쇼핑거리로 [HK영상] 2025-12-17 15:43:25
대표 쇼핑 관광 축제로 항공, 숙박, 쇼핑, 식음, 체험, 편의 서비스 등 다양한 분야의 민간 참여를 바탕으로 진행된다. 이번 행사에서는 항공과 숙박, 쇼핑, 식음, 교통, 미용(뷰티), 편의 서비스 등 다양한 분야에서 역대 최대 규모인 1750여개 기업이 참여한다. 이어 온·오프라인 쇼핑 기획전을 운영하고 최대 90% 할인...
그레이스 재팬, 일본 편의점 유통 강화…뷰티부터 건기식으로 확장 2025-12-17 14:09:14
선택’으로 변화함에 따라, CVS 채널에서도 제품 체험을 중심으로 한 전개 전략을 도입하고 있다. 매장 내 가시성이 높은 진열 방식과 체험 요소를 통해 소비자가 자연스럽게 제품을 접하도록 유도하고, 이를 SNS 확산 및 온라인 재구매로 연결하는 옴니채널(OMO) 구조를 구축해 브랜드 인지도와 구매 전환율을 높이고 있다...
스펙 쌓기보다 실무 경험…서울상의, 청년 일경험 프로그램 2025-12-17 10:33:00
기업 문화를 직접 체험하고, 본인의 적성을 검증해볼 수 있었기 때문이다. 서울상의와 키스컨설팅은 이번 2025년도 사업 성과를 바탕으로 참여 기업 풀을 더욱 확대하고, 직무 교육 커리큘럼을 고도화할 계획이다. 서울상의 관계자는 "단순히 인턴을 알선하는 것을 넘어, 기업과 청년이 서로 '윈윈(Win-Win)'할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