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뉴욕 휘어잡은 디자이너, '매출 1000억' SPA 만든 비결 [인터뷰+] 2025-11-26 06:30:03
넘보고 있다. ‘고양이’ 패션계에 ‘개냥이’ 문화를 심다경영자로 변신하며 가장 공을 들인 것은 조직문화다. 최 대표는 “디자이너 시절의 카리스마를 기대하고 입사한 후배들이 퇴사할 정도로 나 자신이 바뀌었다”고 했다. 최 대표는 패션업계를 “개인주의 성향이 강한 ‘고양이’들의 집단”이라고 표현했다. 그는...
"올해 ‘블프’는 그다지"…고환율에 中·日로 눈 돌리는 직구족 [트렌드+] 2025-11-26 06:10:01
게 취미다. 해외 유명 패션 브랜드의 옷이나 전자제품이 블랙프라이데이가 되면 큰 폭의 할인을 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올해는 높아진 환율 탓에 30~40%씩 할인을 해도 체감 가격이 크게 비싸져 해외 직구를 포기했다. e커머스 업계의 대목인 블랙프라이데이가 고환율 탓에 좀처럼 활기를 띠지 못하고 있다. 환율이 달러당...
아직 '성수기' 4분기 남았는데…무신사, 올해도 조단위 매출 "눈앞" 2025-11-25 15:55:35
패션업계 비수기로 꼽힌다. 겨울 대비 제품 단가가 낮고 예측하기 어려운 날씨로 간절기가 줄어들면서 관련 제품 판매가 부진해지는 시기다. 이러한 계절적 요인과 소비심리 둔화 속에서도 온·오프라인 전반의 고른 성장으로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늘어났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온라인 기반으로 성장한 무신사는 최근...
무신사, 3분기 영업이익 7% 늘어…"온오프라인 고른 성장" 2025-11-25 14:42:21
12% 증가했다. 패션업계에서 상대적으로 비수기로 꼽히는 3분기에도 온·오프라인 사업이 모두 성장하며 매출과 영업이익이 동시에 늘었다고 무신사는 설명했다. 무신사는 3분기 들어 신규 매장을 추가로 열었고 글로벌 패션 브랜드의 한국 공식 오프라인 매장을 선보였다. 이 밖에 글로벌 마케팅을 확대해 1∼3분기 패션...
무신사, 3분기 영업익 118억…전년비 7.3%↑ 2025-11-25 14:20:09
약 1,530억 원 증가한 규모다. 무신사는 패션 업계의 상대적 비수기로 꼽히는 7~9월에 계절적 요인과 소비 심리 위축에도 불구하고 온·오프라인에서 고른 성장을 앞세워 매출과 영업이익을 동시에 끌어올렸다. 지난해에 이어서 2년 연속으로 연 매출 1조 원을 돌파할 수 있다는 장밋빛 전망이 나온다. 무신사는 오프라인...
"명품 매장 리뉴얼·면세 사업 철수 효과...신세계, 유통주 톱픽" 2025-11-25 10:03:17
외국인 관광객 매출 비중이 급증하며, 특히 패션 및 아웃도어 상품 판매 호조가 실적 개선을 이끌 전망. - 신세계는 명품 매장 리뉴얼 후 외국인 관광객 수요 증가로 실적 개선 중이며, 백화점 부문이 전체 실적 향상에 기여. - 이마트는 SSG닷컴 배송 문제로 인해 온라인 부문 적자가 확대되었고, 스타벅스의 원가와 환율...
"이 돈이면 한국 가야죠"…외국인들 열광한 이유 알고보니 2025-11-24 06:30:03
"외국인 입국 수요 증가에 따른 올리브영의 인바운드 매출이 기존 전망을 웃돌 가능성과 온라인 매출 비중 확대에 따라 외형성장 및 수익성 개선에 대한 기대감이 있다"고 분석했다. 업계 관계자는 "한국 문화에 대한 글로벌 관심, K-패션뷰티 쇼핑 수요가 맞물려서 여행 비수기인 겨울인 점 감안해도 전년도 보다는 증가할...
"옷 탄소 정보 공개하라"…패션사, EU 규제 대응 나섰다 2025-11-23 18:10:14
한 패션회사 관계자는 “분업체계가 고도화돼 있는 패션업 특성상 원사, 원단, 봉제 등 과정을 파악하는 게 쉽지 않다”며 “제품별 탄소 배출량을 정확히 계산하는 과정도 까다로워 중소 업체들의 부담이 상당하다”고 했다. 우려가 커지자 정부는 대응에 나섰다. 기후에너지환경부는 지난 5월 의류환경협의체를 발족했다....
3대상권 잠실·명동·여의도…유통가, 연말대목 '핫스팟' 전쟁 2025-11-23 06:31:01
업계에서 '연말 핫스팟 경쟁'이 달아올랐다. 유통업체들은 서울의 주요 상권인 잠실, 명동, 여의도를 중심으로 대형 크리스마스 마켓과 체험형 콘텐츠를 선보이며 고객과 관광객을 상대로 '축제형 소비' 경쟁에 나섰다. 특히 단순한 시즌 장식이나 팝업 운영을 넘어 방문객의 체류 시간을 늘리는 시도가...
[이번주뭘살까] 다가온 겨울…제철 먹거리·외투 할인전 2025-11-22 07:00:02
'영패션·골프 가을·겨울(FW) 아우터 할인전'을 열고 판교점은 패션 브랜드 '아일로'(A HILO) 팝업스토어를 진행한다. ▲ 이마트 = 이마트는 오는 23일까지 먹거리를 할인 판매한다. 가성비 치킨 '어메이징 완벽치킨'을 행사카드로 결제하면 2천500원 할인해 4천원 미만에 판매한다. 귤과 고구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