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CJ ENM, 日 광고업체와 합작사…"글로벌 공략" 2025-08-19 09:42:42
기획력이 탁월한 업체로 꼽힌다. 양사는 디지털 마케팅, 아티스트 육성, 음악 제작은 물론 라이브 공연과 머천다이징까지 아우르는 통합적 엔터테인먼트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CJ ENM 관계자는 "단순한 프로그램 제작이나 아티스트 육성을 넘어, 글로벌 음악 IP 비즈니스에서 새로운 성장 기회를 창출할 것"이라고 말했...
[2025 성균관대학교 캠퍼스타운 스타트업 CEO] 전통의 고유한 우아함을 담아내는 여성복 브랜드 ‘서화’를 운영하는 ‘페이드인’ 2025-08-18 20:48:03
공개 이후에는 룩북 중심의 SNS 콘텐츠, 디지털 광고, 플랫폼 입점 등을 연계해 마케팅을 본격화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아직 직접적인 투자를 유치해 본 경험은 없지만, 기회가 있다면 언제든 열려 있습니다. 다만 의류 브랜드 특성상 기업가치 평가의 대부분이 디자이너 개인의 역량에 기반하다 보니, 최소...
정관장, 새 모델에 박보검…'正'과 '情' 가치 전한다 2025-08-18 10:34:47
제품 광고와 온오프라인 이벤트 등 다양한 활동도 전개할 계획이다. KGC인삼공사 관계자는 "남녀노소 모두에게 사랑받는 박보검의 친근하고 건강한 이미지가 정관장 브랜드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이라 판단했다"며 "박보검과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하며 '건강에 대한 바른 기준(正)' 메시지를 지속해 전달할...
농심 와사비새우깡, 입소문 타고 인기…2주 만에 180만봉 판매 2025-08-18 09:57:28
농심은 와사비새우깡 인기를 이어가기 위해 다양한 마케팅도 진행한다. 배우 강유석을 모델로 발탁하고, 이번주부터 디지털 광고를 공개한다. '알던 맛이 찡해졌다'를 카피로, 새우깡이 와사비를 만나 새로운 매력을 선보인다는 내용을 강렬한 음향으로 전달한다. 이외에도 도서, 주류, 식기 등 MZ세대 인기 브랜...
대기업 '간판 장사' 쏠쏠하네...또 '역대 최대' 2025-08-18 06:31:18
의원은 "계열사가 마케팅과 광고 등을 통해 자신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공로가 큰데도 지주사가 상표권을 보유하고 있다는 이유로 대가를 받아가는 것은 계열사가 이중으로 지출하는 부당한 행위일 수 있다"며 "공정위는 간판값 수취를 그룹별로 면밀히 분석해 부당지원에 악용된다면 엄중히 조치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대기업, 작년 '간판값'으로 2조1천500억원 벌어…LG·SK·한화순 2025-08-18 06:05:23
의원은 "계열사가 마케팅과 광고 등을 통해 자신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공로가 큰데도 지주사가 상표권을 보유하고 있다는 이유로 대가를 받아가는 것은 계열사가 이중으로 지출하는 부당한 행위일 수 있다"며 "공정위는 간판값 수취를 그룹별로 면밀히 분석해 부당지원에 악용된다면 엄중히 조치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개미들 위해 100억 또 태웁니다"…이 회사 정체가 뭐지 [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2025-08-17 07:00:03
TV 광고 등 마케팅 강화로 실적 개선에 자신감이 붙은 것이다. 2027년 매출 3000억·영업이익률 15% 이상 목표그는 “올해 1분기 매출 358억원, 영업이익 15억원에서 2분기 매출 400억원, 영업이익 30억원으로 순차적으로 실적이 좋아지고 있다”며 “3~4분기 체질 개선 등으로 인한 호실적이 예상된다”고 했다. 이어...
가격 인상 뭇매 맞았는데…식품사 줄줄이 '어닝 쇼크' 2025-08-15 17:12:50
브랜드 광고 비용 확대 때문이란 분석이 나온다. 삼양식품의 2분기 광고선전비는 229억원으로 지난해 131억원 대비 75%(100억원) 급증했다.◇수익 악화에 해외 투자 ‘고심’국내 식품사들은 내수 위축에 대응하면서 해외에서 성장동력을 찾기 위해 투자를 확대해야 하는 처지에 놓였다. 경제 침체기에 소비자는 익숙한...
오아시스, 영업익 반토막…컬리는 연속 흑자 2025-08-14 16:49:36
컬리와 오아시스의 2분기 실적이 엇갈렸다. 오아시스가 마케팅 비용 증가로 이익이 절반 가까이 줄어든 반면 컬리는 기존 물류 투자 효과와 함께 비용을 통제하면서 흑자 전환했다. 14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오아시스는 올해 2분기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51.4% 줄어든 35억원을 기록했다. 매출은 같은 기간 13.6% 증가...
투자 늘린 오아시스는 이익 '뚝'…비용 통제한 컬리는 흑자 2025-08-14 15:15:08
위해 광고·마케팅 비용을 늘린 영향이다. 오아시스의 올 상반기 광고선전비는 48억원으로 작년 상반기(18억원) 대비 166% 늘었다. 또 최근 운송 지역을 확장하면서 물류 투자 비용도 증가했다. 오아시스 관계자는 "상반기에는 광고비 투입 등 공격적인 마케팅 투자로 영업이익률이 다소 하락했다"며 "지난달 부산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