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명품도 아닌데 노세일?"…토종 브랜드가 '대박' 난 이유 2022-07-15 09:14:31
명품 브랜드들은 서로 경쟁적으로 가격을 올리기도 한다. 마케팅에서는 이를 특별히 “가격-품질 연상(price-quality association)”이라고 한다. 즉, 가격으로 품질을 추론한다. 이는 보통 소비자들이 해당 제품, 서비스를 자주 경험하지 못하였거나, 혹은 직접적인 정보만으로 해당 제품의 품질을 평가하기 어려운 경우에...
[OK!제보] "5억 투자하면 한달에 2천만원"…명품 시계 수백억 '먹튀' 2022-07-09 08:00:02
[OK!제보] "5억 투자하면 한달에 2천만원"…명품 시계 수백억 '먹튀' 2017년부터 오르던 고가 시계 3월부터 폭락 시계 업자, 투자자들 자금으로 돌려막기 해 피해자들 전국 경찰에 고소장 접수 잇따라 (서울=연합뉴스) 김대호 기자 = 리차드 밀, 롤렉스, 오데마르 피게, 파텍 필립 등 고가 시계에 투자해 거액을...
[주말N쇼핑] 다가온 여름휴가철…수영복·물놀이용품 등 할인 2022-07-02 07:00:04
모든 점포에서 30여개의 뷰티 브랜드가 참여한 가운데 스킨케어 제품과 메이크업·향수 제품을 중심으로 구매 고객에게 소용량 정품이나 샘플을 주는 행사를 한다. '설화수', '랑콤' 등 21개 화장품 브랜드와 '딥디트', '조 말론 런던' 등 10개 향수브랜드는 롯데카드 결제시 구매금액에...
"돈 잘 쓰는 불혹 잡아라"…40대 위한 백화점까지 생겼다 2022-06-17 17:19:07
소비자를 점포로 불러들이는 데 성공했다. 지난해 전체 결제 건수 중 40대 소비자가 차지하는 비중은 28.8%로 가장 높았다. 지난해 현대백화점 명품 부문에서 40대 소비자가 지출한 금액은 전년 같은 기간에 비해 45.7% 늘었다. 골프 부문에서의 지출은 82.3% 급증했다. e커머스 시장에서도 40대는 주력 소비층으로 자리...
중국 대신 북미로 시선 돌렸다…아모레·LG생건 '북미시장 정조준' 2022-06-15 16:08:03
점포에 입점했다. 아모레퍼시픽은 "설화수가 최근 리뉴얼 출시한 자음생크림을 중심으로 3월 매출이 전년 동월보다 200% 뛰었고, 1분기 누계 매출은 300% 이상의 성장률을 기록했다"고 소개했다. 라네즈는 이커머스 플랫폼 아마존 공식 론칭 등 온라인 채널 다각화와 ‘립 슬리핑 마스크’ 중심의 카테고리 매출 성장이...
이랜드, 대전에 'NC대전유성점' 개장…"차세대 도심형 아웃렛" 2022-06-13 13:15:18
영업면적 5만5천㎡ 규모로, 이랜드리테일 점포 중 가장 크다. 이달 1일 사전개장(프리오픈)했으며 지하 1층에서 지상 10층까지 총 250여개 브랜드가 입점했다. NC유성점은 변화하는 트렌드에 맞춰 패션 위주의 상품 구성에서 라이프스타일로 카테고리를 넓혔다. 고객이 머무는 시간을 늘리기 위해 키즈카페와 복합문화공간...
"야놀자가 왜 백화점에 있어?"…오프라인으로 나온 온라인 플랫폼 [긱스] 2022-06-08 01:16:39
분위기를 그대로 재연했습니다. 전시되어 있는 명품 제품은 매장 내 설치되어 있는 QR코드를 통해 연결된 머스트잇 사이트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이 매장을 찾은 박하연 씨(32)는 "온라인 플랫폼이다 보니 직접 보고 살 수 없다는 생각에 믿음이 가지 않았던 측면이 있다"며 "이렇게 매장에서 제품을 보니 플랫폼에 대한...
"자고 일어나면 새로운 술이"…술 시장 판도까지 바꾼 MZ 2022-06-03 20:31:46
앞서 뉴스플러스에서 명품과 아트 오픈런을 짚어봤는데요, 이번에는 술 오픈런입니다. `자고 일어나면 못 보던 술이 나온다`는 말이 나올 만큼 술 시장이 뜨거운데요. 유통산업부 신선미 기자와 자세한 이야기 나눠보겠습니다. 술에서도 오픈런 현상을 보인 건 코로나 이후에 나타난 새로운 현상이잖아요? <기자>...
네이버·무신사 입점 경쟁은 옛말…이젠 "쇼핑몰 팝니다" 2022-05-25 17:21:54
올해 점포 리뉴얼에 배정한 예산만 총 1조5000억원이 넘는다. 플랫폼 기업들도 온·오프라인을 투트랙으로 공략하는 ‘옴니채널’ 전략을 가속화하고 있다. 발란, 머스트잇 등 명품 플랫폼 기업이 올해 들어 서울 여의도, 압구정동 등에 잇따라 매장을 낸 게 그런 사례다. 박종대 하나금융투자 연구원은 “그동안 e커머스...
롯데-신세계-현대 백화점 빅3, 해외명품 할인전…최대 50% 할인(종합) 2022-05-18 10:42:22
본점과 잠실점, 동탄점, 부산본점에서는 명품브랜드 시계와 주얼리 행사도 연다. 이 행사에서는 국제시계박람회인 '2022 워치스&원더스'에서 선보인 신상품과 롯데에서만 단독으로 공개하는 한정판 상품을 만날 수 있다. 현대백화점은 전국 16개 점포에서 180여개 해외패션 브랜드의 봄·여름 상품을 10∼50% 할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