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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로 뛰고 눈으로 확인…맡기지 말고 '직접경영'에 올인해라 2013-02-24 10:21:49
위해서는 본사와 가맹점 사이의 상생관계가 필수적이기 때문이다. 본사가 프로모션과 홍보 비용을 전액 부담하는지, 아니면 점주들에게 일정부분 부담시키는지 등은 양자의 파트너십을 확인하는 판단기준이 된다.희망하는 브랜드의 기존 가맹점주들을 인터뷰하고 그 브랜드에 대해 고객들이 갖고 있는 이미지를 발로 뛰어...
“기업과 소비자의 상생 나비가 되어주세요!” 2013-02-18 09:31:42
있다.‘기업과 소비자가 상생을 위해 한 마리 나비가 되어주세요!’ 한국소비자브랜드위원회는 꽃과 나비처럼 기업과 소비자가 함께 웃는 세상을 꿈꾸는 국내 최초의 ‘화이트컨슈머 캠페인_ jumping together’에 자발적으로 참여할 화이트컨슈머를 모집한다. 화이트컨슈머는 △소비자와 기업의 상생 △소비자의 정직한...
"엑스포부터 올림픽까지 메가 MICE는 우리손으로" 2013-02-16 16:31:24
컨텐츠전략본부장> 우리나라가 국가브랜드 경쟁력도 많이 올라오고 있고 현대자동차, 삼성전자, 유수한 대기업들의 브랜드도 굉장히 좋아지기 때문에 굉장히 많은 이벤트와 세미나와 컨퍼런스와 큰 행사들이 많이 유치가 되고 있고 양적으로는 성장을 많이 하고 있는데 이와 더불어서 저희 나라의 마이스의 경쟁력을 조금...
동반위 "제과점업 中企 적합업종 재논의 없다" 2013-02-14 15:07:23
중소기업 적합업종으로지정했다는 지적에는 "기업과 브랜드가 많아 소유관계를 파악하는 게 어렵다"면서 "현재는 33개로 파악하고 있으며 앞으로 최대 50개 업체가 대상이 될 것으로 본다"고해명했다. 동반위는 규제 대상 음식점업 대기업을 5일에는 25개라고 발표했다가 다음 날 31개라고 재발표하면서 논란이 일었...
[경제의창W] 중기적합업종, `뜨거운 논란` 2013-02-13 18:08:22
브랜드도 런칭하지 말라고 하는 것은 용납할 수 없고 이해도 안 된다. (사업)하지 말라는 얘기밖에 더 되겠나." 업계에선 새마을식당, 놀부 등 토종 브랜드를 키워 중견으로 성장한 곳까지 규제 대상에 올린 것은 기업들의 성장의지를 꺾어 산업의 질을 떨어트릴 것이라고 지적합니다. 특히 프랜차이즈 업계는 정부가...
화이트컨슈머가 움직인다 2013-02-07 09:37:09
소비자와 기업의 상생 위한 ‘화이트컨슈머 캠페인’ 닻 올라 ‘기업과 소비자가 함께 웃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화이트컨슈머가 나선다.한국소비자브랜드위원회와 한국소비자포럼은 전체 소비자평가단 5,537명 중에서 엄선한 150명과 함께 강원도 고성의 켄싱턴리조트 설악비치에서 오는 14일과 15일 양일간...
이마트-中企 협력 통해 40% 싼 '상생두부' 선보여 2013-02-07 06:00:44
상생 두부'를 선보인다고 7일 밝혔다. 340g 용량의 부침용이 2천150원, 찌개용이 2천50원으로 시판되는 일반 브랜드두부보다 30%, 다른 유기농 두부보다는 40% 정도 싸다. 두부전문 중소협력사인 자연촌과 공동으로 6개월전부터 기획, 호주산 유기농 콩을 산지에서 직수입해 생산한 것으로 중소기업에 대한...
[사설] 결국 '새마을식당' '놀부' 까지 규제하기에 이른… 2013-02-06 17:23:11
외식업체들은 새로운 브랜드를 낼 수 없고 인수·합병을 통한 사업 확장도 불가능하다. 빵집이나 대형 외식업체 모두 기존 가게 이외에 더 이상 사업을 사실상 하지 말라는 조치다. 골목상권 보호와 대·중소기업 상생을 위한 조치라는 게 동반위의 변이다. 하지만 이번 적합업종 지정은 동반성장은 고사하고 자영업 모두가...
[따뜻한 기업] 현대자동차그룹, 명절때마다 복지시설 찾아 나눔봉사 2013-02-06 15:31:00
이같이 강조했다. ‘품질·브랜드 혁신’ ‘내실 경영’ 등 일상적인 경영활동 외에 사회공헌 등 나눔 활동을 강화해야 한다는 주문이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사회 양극화 등으로 어려운 이웃들이 늘어나는 시기엔 기업이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데 더욱 힘써야 한다는 게 정 회장의 생각”이라고 말했다. 현대차그룹은...
프랜차이즈 빵집 신규출점 막혔다 2013-02-05 17:19:41
중견기업은 신규 외식 브랜드, 인수·합병(m&a) 등을 포함해 새로운 외식사업에 뛰어들 수 없다. 기존 점포 수도 지난해 12월31일 기준으로 동결해야 한다. 다만 복합다중시설, 역세권, 신도시 및 신상권 지역에는 매장을 낼 수 있도록 방침을 정했다. 내달 말까지 식품산업협회, 프랜차이즈협회, 외식업중앙회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