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코스피, 저점 상승 지속.. 성장주에 주목” 2013-03-07 11:12:42
떨어져 있는지 살펴보면 가장 눈에 띄는 것은 경기소비재, IT, 필수소비재다. 갭 축소 여력이 상당히 많이 남아 있다. 확산해본다면 금융과 에너지까지 포함할 수 있는데 반대편에 있는 산업재와 소재, 즉 화학과 철강, 건설, 기계는 싸게 보이지 않는다. 이쪽에서 큰 필터링을 해야 한다. 업종별로 보자면 반등 국면이기...
"선택과 집중 전략 필요…코스닥 주목"-우리證 2013-03-06 07:23:23
패턴이 지속되고 있다"고 전했다.또한 "실적측면에서도 일부 업종 중심의 개선세라는 한계에서 좀처럼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며 "상승을 이끌고 있는 전기전자와 운수장비 업종의 경우에도 지난 2월 중반을 고비로 실적전망 하향조정 추세가 진정되는 수준에 머물고 있을 뿐 여전히 이렇다할 개선세를 보여주지는 못하는...
'한경 머니 로드쇼'…노후대비 필수요소는 '현금흐름·장기투자' 2013-03-05 15:30:33
소비 관리 및 저축의 습관화는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지만 이는 은퇴 후 삶을 은퇴 전 삶과 비슷하게 유지하기 위한 하나의 방법에 불과하다.만족스럽지 않은 현재의 삶을 그대로 연장하는 것보다 과감히 생활 패턴의 전환을 고려해보는 것은 어떨까?이런 점에서 최근 베이비부머(1955~1963년생)의 은퇴 시작과 함께...
스트리트 패션에 부는 새바람 ‘슬로우 패션’ 2013-03-05 13:54:03
국내 소비자들은 보다 쉽고 저렴하게 제품을 구입할 수 있는 소비 패턴에 젖어 있다. 하지만 최근 스트릿 패션 파워 블로그에서 보이는 패션 피플들의 스타일을 보면 ‘잇 백’, ‘잇 스타일’로 대표되는 이전 스타일과는 다른 흐름이 보인다. 바로 희소성 있는 아이템으로 자신의 개성과 취향을 최대한 반영한 가치를...
[내 아이와 함께하는 재테크] 체크카드가 대세? 나에게 맞는 체크카드는… 2013-03-05 09:27:04
패턴에 따라 각자에 맞는 카드를 선택해야 합니다. 우선 자녀 교육비가 부담인 학부모라면 학원비나 유치원비 할인에 특화된 카드가 좋겠습니다. 카드에 ‘에듀~’라는 단어가 들어가 있는 교육비 전용 체크카드는 교육비와 관련된 다양한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전월 카드 사용실적에 따라 유치원, 학원, 서점, 독서실...
'어리버리' 신입사원, 심플한 업무능력 길러라 2013-03-04 13:29:36
과도한 경쟁과 소비 중심의 사회에서 우리는 자의반 타의반으로 '행복한 삶'을 위해 다양한 방법을 실천하고 있다. 내 몸을 다스리는 힐링 열풍은 '내 주변도 깨끗하게 하라'는 정리 정돈의 영역으로 확장됐다. 하지만 일상에 지친 현대인이 채식과 명상 그리고 하루 15분 정리 정돈을 실천하는 것은 결코 쉬운...
다이어트 성공하려면 ‘저녁’을 주목하라! 2013-03-04 10:52:08
몸은 에너지를 소비한다. 수면 중 숨을 쉬는 것만으로도 전체 열량의 70~80%를 소모할 정도다. 특히 수면 중에는 근육의 재생과 활동에 관여하는 성장호르몬의 분비가 활발해져 몸에 체지방이 축적되는 것을 막아준다. 따라서 다이어트를 할 때는 규칙적인 수면 습관과 숙면은 필수적이다. ▮ 아침운동 ‘은메달’...
[2013 한경 머니 로드쇼] 은퇴 후 귀촌, 과감히 고려해보라 2013-03-03 10:07:06
소비 관리 및 저축의 습관화는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지만 이는 은퇴 후 삶을 은퇴 전 삶과 비슷하게 유지하기 위한 하나의 방법에 불과하다. 만족스럽지 않은 현재의 삶을 그대로 연장하는 것보다 과감히 생활 패턴의 전환을 고려해보는 것은 어떨까? 이런 점에서 최근 베이비부머(1955~1963년생)의 은퇴 시작과...
[생글기자 코너] '빅 데이터' 시대가 오고 있다! 등 2013-02-28 18:40:05
아마존은 수많은 사람의 데이터를 분석해 소비자의 소비 취향과 관심사를 파악한 후 이런 빅 데이터의 활용을 통해 그 사람이 잠재적으로 구매할 가능성이 있는 상품을 추천한다. 이 밖에도 ‘빅 데이터’는 보완, 마케팅, 시청률조사, 경영 등으로부터 체계화돼 분류, 예측, 연관분석 등의 데이터 마이닝을 거쳐 통계학...
“명품대전부터 온라인몰까지” 저렴해진 ‘명품’에 소비자 지갑 연다 2013-02-28 14:37:53
패턴으로 변화하고 있다. 스마트한 소비자가 늘어나면서 명품을 매장에서 정상가로 구매하기보다 발품을 팔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하는 소비 형태가 늘어나고 있는 것. 아울렛은 물론 인터넷쇼핑몰, 백화점 명품대전, 패밀리세일 등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다양한 명품 구매 통로가 주목받고 있다. 이같은 현상은 명품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