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위기의 韓·美동맹…전작권 전환·연합훈련 '파열음' 2021-01-29 17:22:07
‘레디 투 파이트 투나잇(상시 전투 태세)’은 단순한 구호가 아니다”고 강조했다.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은 지난 5일 열린 노동당 8차 대회 등을 통해 한·미 연합훈련 중단을 압박해왔다. 이에 문재인 대통령은 18일 신년 기자회견에서 한·미 연합훈련의 조정 문제를 북한과 논의할 수 있다고 말했다. 서욱 국방부...
미 국방부, 한미훈련 중요성 강조하며 "준비태세 유지 전념"(종합) 2021-01-29 08:46:12
군대를 준비돼있게 하기 위한 훈련과 연습의 가치와, 한반도보다 더 중요한 곳이 없다는 것을 인식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지난 몇 년동안 북한과의 외교적 협상이 진행되는 동안 일부 훈련의 성격이 바뀌거나 중단됐지만, 자신이 이해하기로는 "그들은 여전히 준비태세 능력을 유지하는 수준에서 연습하고 훈련할 수...
[2021 비대면 시대, 유망 스타트업] 10분 안에 한 끼 식사 만들 수 있는 ‘레디밀’ 개발한 테이스티나인 2021-01-25 15:31:00
있다. 밀키트는 식재료만 제공되지만 레디밀은 하나의 음식을 만들기 위한 모든 준비가 돼 있다. 파스타를 예로 들면 건면과 기본적인 재료가 한 세트로 제공되는 밀키트와는 달리 레디밀은 익힌 면과 재료를 팬에 넣고 볶기만 하면 된다. 레디밀을 이용하면 조리는 10분 이내로 끝낼 수 있다. 총 40명으로 구성된...
[2021 비대면 시대, 유망 스타트업] 간편식부터 VR 서비스까지... 포스트코로나 시대 유망산업 스타트업은 어디? 2021-01-25 15:19:00
Kit, 간편조리식), 레디밀(Ready-meal, 데운 후 취식 가능한 완제품) 등으로 진화했다. 종류 역시 한식부터 양식, 중식, 디저트까지 다양하다. 최근에는 여행을 가지 못하는 소비자들의 아쉬움을 달래기 위한 ‘기내식 간편식’, ‘레스토랑 간편식’ 등 다양한 프로모션 상품도 출시되고 있다. 푸드와 기술을 합친...
영화 '레디플레이어원'으로 본 미래 산업 지형도…VR 헤드셋만 쓰면 나도 세상도 원하는 대로 2021-01-23 11:01:01
제품이다. 테슬라슈트는 레디플레이어원에 등장하는 VR 슈트와 비슷한 상품을 개발했다고 발표해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시각 청각 촉각을 메타버스에서 구현하려면 방대한 양의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처리하는 게 필수다. 방대한 양의 데이터를 처리하려면 반도체의 처리 속도와 용량이 뒷받침돼야 한다. 코로나19 이후...
[잘란 잘란] 인도네시아의 백반집 '파당 식당'…골라 먹는 재미 2021-01-21 06:06:00
음식에 접목됐다. 파당 식당은 20가지 안팎의 반찬을 하얀 그릇에 담아 잔뜩 쌓아놓고, 유리 창문 밖 손님들의 시선을 끈다. 11년째 영업 중인 간토 미낭 식당도 20여개 반찬을 쌓아놓고 끊임없이 손님을 받았다. 이 식당 매니저 레디(30)씨는 "명절 때를 제외하고는 매일 12시간 동안 손님을 받는다"며 "하루 평균 손님은...
럭셔리한 감각을 담은 의류 브랜드 딘트 2021-01-18 11:09:00
디자이너 신수진이 하이엔드 브랜드 kelly shin(켈리신)을 론칭했다. 켈리신은 고급스러운 오트쿠틔르를 기성복에 접목시킨 레디투웨어 브랜드로 지금 이 시대를 살아가고 있는 진취적이고 에너지 넘치는 여성들에게 크리에이티브한 스타일로 새로운 미적 방향성을 제시한다. 퀄리티 있고 독보적인 스타일을 제안하는...
"어제의 고객은 사라졌다"…유통·소비시장 '온라인 대격변' 2021-01-13 15:26:30
‘레디밀’ 시장이 각광받고 있다. 가정용 에어프라이어 보급 확대가 식품업체들이 냉동식품 제조 기술력에 투자하는 계기가 됐다는 게 전문가들의 평가다. 문정훈 서울대 농경제사회학부 교수가 이끄는 서울대 푸드비즈니스랩은 올해 식품 트렌드를 ‘집밥 2.0’ 시대로 규정했다. 1.0 시대 간편식은 ‘간편하고 맛있는...
[비즈앤라이프] 별다방 "문화를 판다" 2021-01-07 17:52:03
하락을 보완하는 방법으로 드라이브 스루가 등장해 기대이상의 선전을 하는 중이지만 매출 신장의 효과는 다른 곳에서 발생했다. 바로 MD상품이다 특히 스타벅스는 지난 해 MD제품의 히트로 커피를 만드는 회사에서 문화를 파는 회사로 이미지 변신을 했다 [라이프 플러스] 신선미 기자 이현미 스타벅스 코리아 마케팅...
'3차 봉쇄' 이스라엘 "한달 내 인구 25%에 백신 접종할 것" [선한결의 중동은지금] 2020-12-28 14:07:04
신자 하레디 집단 등 일부에선 방역조치가 제대로 지켜지지 않는 모양새다. 하레디는 주로 10명 가량 대가족 생활을 하고 청소년들은 주로 신학교에서 기숙생활을 해 코로나19 전염에 취약하다는 지적을 받아왔다. 이날 이스라엘 브나이브락 등에선 하레디들의 군복무를 반대하는 시위가 벌어졌다. 최근 감염력이 기존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