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오픈AI 챗GPT서 월마트 상품 곧바로 구매한다…"AI 쇼핑 본격화" 2025-10-15 01:59:07
파트너십을 통해 자사 고객이 챗GPT 플랫폼 내에서 직접 월마트 상품 구매를 완료할 수 있게 된다고 밝혔다. 향후 소비자들은 챗GPT에서 '즉시 결제'(Instant Checkout) 기능을 이용해 원하는 월마트 상품을 구매할 수 있게 된다고 월마트 측은 설명했다. 회사 측은 "식사 계획, 가정 필수품 재고 보충, 새로운 ...
"레스토랑 대신 현지 편의점·마트로…'여행 트렌드' 바뀐다" 2025-10-14 14:43:44
예약했거나 고려한 경험이 있다고 답했다. 글로우업여행은 2026년에는 스킨케어 루틴과 뷰티 관리법에 대한 관심이 소셜 미디어를 넘어 실제 여행 계획과 방식에도 영향을 미칠 것으로 분석된다. 한국인 여행객 10명 중 4명(42%)은 여행 중 뷰티 제품을 구매한 경험이 있으며, 39%는 현지에서만 판매되는 제품을 구매하기...
2026년 여행 트렌드는? '나만을 위한 맞춤형 여행'… 스카이스캐너, 2026 여행 보고서 발표 2025-10-14 14:16:57
찾기 위해 해외여행을 가본 경험이 있다"고 답했다. 현지인들과의 어울림 역시 이러한 만남에 포함된다. 응답자들은 다양한 배경과 문화를 가진 사람들을 만나고, 관심사가 비슷한 사람들과 만날 수 있어서 여행 중 만남을 선호한다고 답했다. 이 밖에도 문학 작품에 영감을 받아 여행을 떠나는 '책스케이프', 여행...
"아내가 한국서 꼭 사오래요"…'출국 전 인기템 1위' 등극한 제품 2025-10-14 11:11:57
프로 핑크’ 구매 시 PDRN 핑크 펩타이드 앰플을, ‘에이지알 울트라 튠 40.68’ 구매 시 글루타치온 글로우 캡슐 크림을 증정하는 등 제품별 맞춤 사은품이 제공된다. 신세계면세점 관계자는 “국내외 고객에게 가장 사랑받는 K뷰티 브랜드인 메디큐브와 팝업스토어를 선보여 의미가 크다”라며 “이번 팝업을 통해 글로벌...
"컵냉면에 컵육회까지 인기 급증"…배민, 외식업계 3대 트렌드 공개 2025-10-14 09:25:53
인테리어를 경험할 수 있는 식당이 이러한 칩리미엄 트렌드를 반영하고 있다는 분석이다. 전문가들은 "고물가 여파로 칩리미엄 트렌드는 계속 확장될 전망"이라며 "일반 외식업 매장에서도 고급스러운 고가의 식재료를 평범하고 일반적인 메뉴와 결합해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하는 ‘하위호환’ 전략으로 칩리미엄을 활용할...
"집의 변화를 쉽게"…오늘의집, 새 비전 담은 리브랜딩 캠페인 전개 2025-10-14 08:40:26
구매부터 시공까지 끊김이 없는 경험을 제공하는 '라이프 이벤트 통합 솔루션'으로 서비스 경쟁력 알리기에 나선다. 오늘의집 운영사 버킷플레이스는 14일 새로운 브랜드 비전을 담은 리브랜딩 캠페인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2014년 첫 서비스를 선보인 오늘의집은 콘텐츠·커뮤니티·커머스(3C) 플라이휠을...
홈플러스, 몽블랑제 베이커리 전 품목 반값 세일 2025-10-14 08:27:25
'The 좋은 버터롤'(8입)은 2천원대에 구매할 수 있다. 홈플러스는 베이커리 직영 공장을 운영하고, 당일 점포에서 직접 빵을 굽는 '사내수공업' 방식으로 합리적인 가격과 신선함을 유지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몽 블랑제의 전년 대비 매출 신장률은 2022년 8%, 2023년 13%, 지난해 14%, 올해 1∼9월...
"반값에 샀어요" 계절 바뀔 때마다 싹쓸이…2030에 인기 폭발 [트렌드+] 2025-10-14 07:30:01
보탰다. 소비자들이 중국 플랫폼에서 구매한 상품을 리뷰하며 품질과 가격, 배송 경험 등을 공유하는 영상이 온라인상에서 화제를 모으며 C커머스에 대한 진입 장벽이 낮아지고 친밀감이 커졌다. 특히 이러한 후기 콘텐츠는 ‘싸지만 쓸 만하다’는 인식을 강화하며 젊은 세대 사이에서 일종의 소비 놀이로 자리잡고 있다....
로봇청소기 앞세우더니 이제는…'대륙의 실수' 작정하고 온다 2025-10-14 06:30:03
있는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오프라인 매장을 확장하고 있다. 소비자들은 대형 가전을 살 때 직접 제품을 살펴본 뒤 구매를 결정하는 경향을 나타낸다. 소형 가전과 달리 큰 돈이 드는 만큼 신중하게 판단하려는 성향이 드러나는 것이다. 이 때문에 대형 가전을 국내로 들여오려면 먼저 제품을 직접 살펴볼 수 있는 오프라인...
B tv 홈화면 확 바꾼 SK브로드밴드…에이닷 이용률 150% 상승했다 2025-10-13 15:53:00
tv의 사용자환경·경험(UI·UX)을 대대적으로 개편한 후 인공지능(AI) 미디어 에이전트 에이닷 이용률이 150% 높아지고 추천 상품 구매율이 200% 상승했다고 밝혔다. 이번 개편은 고객의 시청 패턴과 사용 행태를 정밀하게 분석해 홈 화면 상단 메뉴바에 에이닷과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구역을 분리 배치하는 등 사용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