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이재명 대통령 인기에 덩달아 훨훨…취임 3개월만에 구독자 1위 2025-08-28 19:51:01
서비스의 확대를 보여주고 있다. 'KTV 이매진' 측은 "가장 빠르고 정확한 대통령의 현장 행보 공개라는 운영 전략에 따라 그 어느 곳보다 빠르게 대통령의 영상을 국민과 공유하고 있다"면서 "지역 언론·방송사들과 관련 콘텐츠를 제작하는 개인 창작자들에게까지도 대통령 정보를 제공하는 허브의 역할을 충실히...
'라방 큰손' 3040 여성들…화장품보다 '이것'에 더 지갑 연다 2025-08-28 16:01:34
거래액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17% 증가했다. 라이브 방송 횟수도 이 기간 214%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네이버 쇼핑라이브에서 특히 인기를 끄는 콘텐츠는 디지털·가전 관련 제품을 판매하는 '핫IT슈' 프로그램이다. 유튜브 채널 구독자 약 276만명을 보유한 크리에이터 잇섭과 눈쟁이(약 80만명)·주연(약...
넥슨, '퍼스트 디센던트'로 도쿄게임쇼 2025 참가 2025-08-28 14:32:51
주요 게임 콘텐츠를 소개한다. 또 올해 새롭게 선보일 지식재산(IP) 협업을 현장에서 공개하고, 게임플레이와 캐릭터 코스프레 등 다채로운 이벤트도 선보일 예정이다. 셋째날인 27일에는 개발진이 직접 부스를 탐방하며 게임을 소개하는 라이브 방송도 진행한다. 이범준 넥슨게임즈 '퍼스트 디센던트' 총괄 PD는...
음악실연자의 꿈 현실로…음실련, 미분배보상금 공익사업 본격화 2025-08-28 11:39:55
중 5팀은 방송 콘텐츠 제작 기회를 통해 음악과 아티스트 스토리를 대중에게 소개하며 본격적인 데뷔 발판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단순한 경연을 넘어, 대중 참여형 음악 축제로 운영된다. 유튜브 생중계, SNS 실시간 투표, 공식 해시태그 캠페인을 통해 전국의 팬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으며, 현장과 온라인을...
스포티파이에 밀리는 애플, 오디오 스트리밍 '튠인'과 손잡아 2025-08-28 10:06:12
전략으로 풀이된다. 일단 무료로 라디오 방송을 접하게 한 뒤 그 청취자들을 유료 구독자로 전환하는 게 목표라고 WSJ은 보도했다. 애플은 오디오 스트리밍 시장에서 경쟁사인 스포티파이에 점점 뒤처지는 중이다. 엔터테인먼트 데이터 제공업체 미디어(MIDiA) 리서치에 따르면 미국의 음악 구독 서비스 시장에서 애플의...
엔비디아 실적 D-Day -[美증시 특징주] 2025-08-28 08:02:19
라디오 플랫폼 ‘튠인’과 손잡고, 애플 뮤직의 6개 라디오 방송을 이제는 앱 밖에서도 들을 수 있게 한 건데요. 오늘부터는 튠인의 월간 활성 사용자 7,500만 명이 애플 라디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시장 점유율을 보면, 애플은 2020년 30%에서 지난해 말 25%로 내려앉은 반면, 스포티파이는 같은 기간 31%에서 37%로...
[우분투칼럼] 아프리카 알고보면⑻ 누구보다 케이팝 가수 기다린다 2025-08-28 07:00:05
문화콘텐츠의 발신자인 우리는 알지 못했지만, 그곳 튀니지도 한류에 스며들고 있었다. 아시아를 넘어 중동과 유럽으로 번져간 한류의 물결 속에 말이다. 하지만 이들처럼 상당한 비용과 시간을 들여 미디어에서나 보던 한국을 직접 와볼 수 있는 경우는 드물다. 그래서 저개발국가의 한류 팬들은 대사관이나 선교 단체가...
방통위 개편 논의 본격화…정부 부처도 의견 쏟아내 2025-08-27 18:25:05
소관 업무에 방송·통신뿐 아니라 OTT(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디지털 콘텐츠 등 시청각미디어 전반을 포괄해 규제, 진흥, 이용자 보호 등 정책을 통합적으로 시행하도록 했다. 이훈기 의원 안은 종편·보도채널을 포함해 방송에 관한 규제 기능은 공공미디어위원회가 전담하고, 통신에 관한 규제 기능은 과기정통부로...
애니포인트 미디어 대표,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서 혁신적 애드테크 제안 2025-08-27 16:11:54
선도하는 핵심 기술로 소개되었다. CSPM은 리니어 방송(Linear TV)의 광고 기술에 혁신을 가져와 기존 SSAI 방식으로는 구현이 불가능했던 인터랙티브 광고, 쇼퍼블 TV, 오버레이 등 획기적인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 기술은 광고를 단순한 시청 경험에서 벗어나 소비자와 상호작용하고, 즉각적인 구매로 이어질 수 있게...
박준석 와우글로벌 파트너 "미국만 보던 시장, 지금은 중국이 답" [TV 스페셜] 2025-08-27 15:41:14
이후 최대치를 경신했다”며 “중국은 이제 단기 테마가 아닌 장기 투자처로 평가받을 수 있는 시점”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와우넷 홈페이지에서는 박준석 TV스페셜 다시보기와 <차이나 ETF> 교육 콘텐츠를 시청할 수 있으며 오는 9월 2일(화) 밤 12시에는 한국경제 TV ‘와우넷 스페셜’을 통해 박준석 전문가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