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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재호 무학 회장 "순한 소주로 女心 공략…'초저도 소주' 시장 열었죠" 2013-02-14 17:10:19
둔 대선주조가 롯데햄우유에 매각되면서 동남권 소주시장에 지각변동이 일어났다. 2003년 이후 대선주조는 경남, 울산 등 무학의 연고지에 지점을 개설하면서 포문을 열었다. 당시 무학은 부산지역에 매실마을과 가을국화와 같은 과실주, 약주를 주로 판매했고 소주시장에선 1%에 미치지 못하는 아주 미미한 점유율을 갖고...
[부산·경남]대선주조, 즐거워예 상표 3종 새로 선보인다 2013-02-14 10:17:39
대선주조가 시민 공모로 채택된저도소주 ‘즐거워 예’의 상표 3종을 새롭게 선보였다.대선주조는 지난해 열린 ‘즐거워 예’ 라벨 디자인 공모전 수상작을 활용한 3개 상표를 14일부터 추가로 출시한다고 밝혔다. 부산을 상징하는 디자인 등으로 구성된 ‘즐거워 예’ 상표는 지금까지 모두8종이 출시됐다.이번에 새로...
정부, 식품값 인상 전면조사…부당인상 확인땐 환수 2013-01-21 17:23:19
역시 최근 밀가루와 소주, 두부와 콩나물, 고추장 등 대선 이후 가격이 급등한 제품 중심으로 원가 분석 및 인상 시기에 대해 모니터링에 착수한 것으로 전해졌다. 하지만 식품업체들은 “정부가 서민생활 안정을 명분으로 공정위와 국세청까지 동원하겠다는 것은 강압적 행정”이라며 강하게 반발하고 있다. 한 업체...
정권 교체기 '식탁물가' 잡는다 2013-01-21 17:14:50
최근 밀가루와 소주, 두부와 콩나물, 고추장 등 대선 이후 가격이 급등한 제품 중심으로 원가 분석 및 인상 시기에 대해 모니터링에 착수한 것으로 전해졌다. 대선 이후 각종 가공식품 가격이 약속이나 한 듯 일정한 주기를 두고 연쇄적으로 오른 배경에 주목하고 있다. 일례로 대선 직후 ‘빅3’ 메이저 제분업체들은 열흘...
[부산·경남]대선주조, ‘즐거워예’ 새 TV광고 선보인다 2013-01-17 10:22:55
각인 부산출신 모델, 부산 배경 촬영 ‘부산 소주’ 공감대 확산부산 향토기업 bn그룹 대선주조가 저도소주 ‘즐거워 예’ 리뉴얼 제품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새로운 tv 광고를 선보인다.대선주조는 17일 ‘천연암반수 100%’ 와 ‘부산 소주’의 콘셉트를 강조한 ‘즐거워 예’ tv 광고를 방영한다고 밝혔다.새...
서민술 소주 줄줄이 올라, '처음처럼' 8.8% 인상 2013-01-17 08:27:28
등 소주 제품 출고가를 8.19% 올렸다. 소주시장 1위 업체가 가격을 올리자 보해와 대선주조도 가격 인상에 가담했다.보해는 지난해 말 '잎새주' 등 소주 출고가를 8.3% 인상했다. 부산지역 대표 소주업체 대선주조도 c1 출고가를 7.78% 올렸다. 업계 관계자는 "지난해 7월 주정가격이...
[특징주]무학, 반등…"판가 인상 효과 기대" 2013-01-14 09:37:11
대해 "소주판가 인상이 올해 영업이익의 모멘텀(상승 동력)이 될 것"이라며 목표주가를 기존 1만8800원에서 2만원으로 상향조정했다.우원성 키움증권 연구원은 "지난해 12월 말 소주판가 인상에 따른 연간 매출과 영업이익 증가효과를 150억원으로 추정한다"며 "평균판매단가(asp) 상승폭은 8.2%로 기존 예상치인 5% 후반을...
무학, 소주 판가 인상 '긍정적'…목표가↑-키움證 2013-01-14 08:25:19
했다.우 연구원은 "경쟁사인 대선주조의 경쟁력이 약화된 상황이기 때문에 무학의 부산지역 판매 호조가 이어질 것"이라며 "이에 따라 올해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보다 22% 증가한 567억원에 이를 것"이라고 전망했다. 최근 3년간 무학이 업종 내에서 돋보이는 실적성장세를 보였다는 것을 감안할 때 재평가(리래이팅)도...
건설·전력株 '열탕' 게임·철강株 '냉탕' 2013-01-11 17:10:19
지난해 대선 직후부터 주가에 상당 부분 반영됐다”고 설명했다. ○정부 규제보다는 기업 수익 영향정부의 물가 안정 기조에도 불구하고 식음료 업종에선 식품 가격 인상에 따른 기업 수익 개선효과가 큰 힘을 발휘하고 있다. 밀가루 두부 소주 등 주요 식품 가격을 일제히 인상하고 나선 음식료주는 강세를 이어가고 있다....
[부산·경남]대선주조,장례식장 전용소주 그리워예 변신 2013-01-07 11:56:45
조문(弔文)을 인쇄해 장례식장 전용 소주로서의 품격을 한층 더 높였다.박진배 대선주조 대표는 “그리워예는 장례식장, 성묘와 명절 차례, 제사 등 특정 용도로 개발된, 수익을 남기는 제품이 아니다”며 “이윤 추구보다 더 소중한 가치, 즉 소비자를 위한 정성을 담겠다는 대선주조의 경영 철학이 반영된 제품”이라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