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윈도우 AI PC와 애플 맥북 경쟁 개막 2024-05-21 19:57:32
비서가 소비자들이 PC를 업그레이드해야 하는 강력한 이유"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최고경영자(CEO)인 사티야 나델라는 블룸버그TV와의 인터뷰에서 특수 AI칩과 더 빠른 성능을 탑재한 차세대 컴퓨터가 윈도우 PC와 애플 맥 사이의 오랜 경쟁을 부활시킬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말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통신사 틀에 가두지 말라"…3사 모두 '슬로건' 갈아치웠다 2024-05-20 22:00:01
모델인 '텔코 LLM' 개발을 완료할 예정. 통화녹음 서비스인 AI 비서 에이닷 서비스의 경우 지난해 기준 가입자 340만명을 돌파했다. KT도 AI 전환에 초점을 맞춰 지난해 초거대 AI '믿음'을 개발했다. 또한 이통3사 중 가장 먼저 AICC 사업에 주목, '믿음'을 AICC 서비스에 적용하는 기술 고도화...
[나우가 간다] '월드 IT쇼 2024' 현장, 통신을 넘어 AI로 2024-05-20 16:43:21
함께 진행되었습니다. SK텔레콤 'AI, 비욘드 커뮤니케이션'이라는 전시 테마로 참여한 SK텔레콤은 별다른 의사소통없이도 나에게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초월적인 AI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개인비서 역할의 에이닷의 향상된 서비스와 생활에 널리 활용되는 의료, 보안, 미디어 등 다양한 AI서비스를 공개합니다....
LGU+, AI 기업으로 변신 선언 2024-05-19 18:54:06
게 목표다. 고객센터용 AI 콘택트센터(AICC), 모바일 AI 비서 서비스도 개발하고 있다. LG유플러스는 LG AI연구원과 함께 상반기 출시할 예정인 소형언어모델(sLLM) ‘익시젠’을 활용해 통신 사업에 특화된 AI 모델을 새로 정립할 계획이다. 황 대표는 “조직적 상상력, 이를 실행할 수 있는 속도, 한 팀으로 협업할 수 있...
AI 만나 똑똑해지는 골프 중계…실시간 해설하고 결과 예측까지 2024-05-19 15:37:39
바로 SK텔레콤의 인공지능(AI) 개인비서 서비스 에이닷에서 선보인 'AI캐스터' 중계에서다. 가장 아날로그적인 스포츠 골프가 인공지능(AI)를 만나 진화하고 있다. 대회 중계에 첨단 기술이 속속 도입되면서 골프는 자연과 인간이 힘겨루기를 하는 가장 아날로그적인 스포츠다. 하지만 이 경기를 팬들에게 더...
LGU+, 새 브랜드 슬로건 공개...“AX 기업 되겠다” 2024-05-19 15:10:11
AI 컨택센터(AICC), 모바일 서비스용 AI 비서 서비스, 임직원용 AI 비서 서비스도 개발하고 있다. LG유플러스는 LG AI연구원이 개발 중인 거대언어모델(LLM)인 ‘엑사원’을 활용해 통신 사업용 AI 기초모델도 도입할 계획이다. 황 대표는 “고객 경험, DX, 플랫폼 등 회사 모든 영역에서 AI를 녹여내겠다”며 “조직적...
텍스트 검색시대 '끝' 말 잘 듣는 AI가 온다 2024-05-16 18:49:22
비서를 곁에 둘 수 있는 미래가 올 것”이라고 강조했다. 업계에서는 듣는 귀와 말하는 입을 갖게 된 ‘AI 에이전트’가 텍스트 검색을 대체할 것이란 전망이 나온다. 지금까지는 이용자가 인터넷에서 장시간 정보를 검색하고 관련 사이트를 찾아 업무를 처리해야 했다. 네이버의 블로그, 카페 등에서 여행 정보를 얻고...
아이언맨 '자비스' 현실로…삼성도 '말하는 AI' 2024-05-16 17:29:33
비서는 추론, 계획, 기억, 그리고 수단계 앞서간 생각을 합니다. 사용자의 감독 하에서 사용자를 대신해 업무를 할 수 있습니다.] 업계에서는 특히 오픈AI와 구글 모두 대부분의 기능을 스마트폰에서 시연했을 정도로 생성형 AI가 경량화됐다는 점에 주목합니다. 거대언어모델(LLM)과 이를 기반으로 한 서비스들이 모바일...
전방위 AI 활용, 모바일 건강관리…진화한 보험 서비스 2024-05-16 16:11:38
장기보험의 설계와 인수 심사 업무를 돕는 ‘AI 비서’를 개발했다. 고객별로 보장부터 맞춤 설계, 사전 심사가 동시에 가능하다. NH농협생명은 올 들어 AI 기업과 보험 업무 효율화를 위한 업무 혁신을 추진 중이다. AI 해피콜 서비스를 내년에 출시하고, 생성형 AI를 활용해 보험 약관에도 기술 적용을 검토하고 있다....
삼성생명, 모바일로 보험 상담·설계·가입…보험금 청구도 1분이면 완료 2024-05-16 16:08:06
이후 고객 만족도 제고를 위한 사후 서비스 기능까지 보완해 업무 처리 프로세스를 확장했다. 앞으로도 컨설턴트별 맞춤형 영업활동을 제안하는 기능을 추가하는 등 지속적인 시스템 개선을 통해 삼성생명 모바일 영업시스템을 ‘내 손안의 비서’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보험 프로세스 디지털 편의성 높여삼성생명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