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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경미 대표 "첼리스트·엄마로 산 20년 인생, 가장 큰 창업 무기죠" 2025-09-01 17:51:49
다녔다. 동대문 패션타운에서는 가죽 원단부터 디자인까지 한 번에 해결이 됐다. 무게를 줄이기 위해 버클 대신 로프 매듭으로 끈을 조절한 그의 아이디어는 특허를 받았다. 2022년 창업 후 3년간 국내에서 7건, 미국·일본에서 6건의 특허를 받았다. 김 대표는 종일 첼로를 켜던 좁은 연습실을 벗어나 역동적인 ‘진짜...
비싼 명품 대신…전문 브랜드 찾는 소비자 2025-09-01 16:42:40
맞았다는 게 FT의 해석이다. 올 들어 명품업체들은 가격 인상의 쓴맛을 제대로 보고 있다. 최상급 브랜드인 에르메스는 타격이 덜하지만 루이비통모에헤네시(LVMH)와 구찌를 보유한 케어링그룹은 매출 감소세가 뚜렷하다. LVMH의 올해 상반기 패션·가죽 부문 매출은 191억1500만유로(약 31조2300억원)로 전년 동기 대비 8%...
'신현준 아내', 첼리스트 접고 육아 전념하더니…깜짝 변신 [인터뷰] 2025-09-01 16:11:19
패션타운에서는 가죽 원단부터 디자인까지 한 번에 해결이 됐다. 무게를 줄이기 위해 버클 대신 로프 매듭으로 끈을 조절한 그의 아이디어는 특허를 받았다. 그는 2022년 창업 후 3년간 국내 7건, 미국·일본에서 6건의 특허를 받았다. 하루종일 첼로를 켜던 좁은 연습실을 벗어난 역동적인 ‘진짜 세상’을 마주하며...
감각의 집합체 '럭셔리'…그 작은 떨림에 응답할 수 있겠나 [이윤경의 럭셔리코드] 2025-09-01 14:42:07
귀족사회에서 장인들에 의해 만들어졌다. 패션, 가죽공예, 향수, 주얼리와 시계 등 럭셔리 브랜드의 고객은 까다로운 상류 귀족들이었다. 독특한 취향과 감성을 가진 고객의 열망을 읽으며 오랜 관계를 형성해 왔다. 그들은 어떻게 하면 고객을 감동시킬 수 있는지, 오랜 노하우를 축적해온 고객 관리의 장인들이기도 하다....
W컨셉, 가을 잡화위크…'모카무스' 트렌드 주목 2025-09-01 08:22:27
= 패션 플랫폼 W컨셉은 오는 7일까지 '가을 잡화위크'를 통해 올가을 유행할 가방과 신발, 액세서리를 선보인다고 1일 밝혔다. W컨셉은 올가을 가방 등 잡화부문에서 부드러운 초콜릿 톤에 브랜디 빛을 더한 '모카무스' 계열 색상이 유행할 것으로 전망했다. 디자이너 백과 신발, 액세서리 브랜드에서는...
레스토랑 이어 뷰티…루이비통 '비욘드 패션' 가속 2025-08-29 17:07:03
배 비싸다. 루이비통이 초고가 화장품을 내놓은 건 패션 매출 둔화를 만회하고, 비교적 접근이 쉬운 뷰티 시장에서 새로운 성장 동력을 찾기 위한 포석이다. LVMH는 올해 상반기 패션·가죽 제품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8% 감소하는 등 경기 둔화의 직격탄을 맞았다. 고가 가방, 의류 소비 여력이 줄자 상대적으로 진입장벽...
UN피스코·케이랑·비반트코리아, '비건 에코 가죽 제품' 세계화 협력 2025-08-27 14:57:11
커피 가죽을 미국과 이탈리아, 호주, 덴마크, 일본, 홍콩 등으로 수출을 진행 중이다. 이번 협약은 단순한 기술과 브랜드의 만남을 넘어, 환경·산업·글로벌 네트워크를 아우르는 전략적 결합이라는 점에서 의미를 지닌다. 특히 ESG, 탄소중립, RE100 등 글로벌 스탠다드와 맞물리며, 지속가능한 패션 생태계에서 한국의...
UN피스코·케이랑·비반트코리아 MOU 체결... ‘비건 에코 가죽 제품’ 세계화 2025-08-27 14:15:03
가죽과 대나무 섬유를 활용한 대나무 가죽 등 바이오매스 함유율 80% 이상의 비건 에코가죽을 독자적으로 연구하고, 국내 최초로 대량 생산까지 가능케 한 회사다. 이번 협약은 단순한 기술과 브랜드의 만남을 넘어, 환경·산업·글로벌 네트워크라는 세 축이 결합한 상징적인 일이다. 특히 ESG, 탄소중립,...
"샤넬·에르메스도 명함 못 내밀어"…'22만원' 립스틱 뭐길래 2025-08-20 11:50:10
거느린 LVMH그룹은 지난해 매출이 846억8300만유로로 1년 전보다 1.7% 줄었다. 패션·가죽제품(-2.6%), 시계·주얼리(-3%), 주류(-11.2%) 등의 매출이 모두 전년 대비 감소했다. 반면 향수·코스메틱(1.8%)과 뷰티 편집숍 세포라가 포함된 특수 리테일(2.1%) 부문 매출은 전년보다 증가했다. 배태웅 기자 btu104@hankyung....
싱가포르의 황홀했던 시간, 마리나 베이 샌즈라는 신세계! 2025-08-19 17:55:56
트렌디 패션 브랜드까지 몰에서만 온종일 있어도 지루하지 않다. 자연광이 부드럽게 들어오는 현대적 유리 천장 구조에 인공 수로의 잔잔한 물결이 조화를 이루는 공간 자체의 고급스러움이 주는 느낌도 좋다. 수로의 중심인 레인 오큘러스에서는 시간마다 폭포처럼 물이 쏟아지는 퍼포먼스도 펼쳐진다. 문 밖으로 나서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