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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답해서 직접 뛰었다…대학 교수의 메타버스 개발 일기 [긱스] 2023-07-31 16:03:43
전 분야에 걸쳐 거침없이 확장하고 있다. 마치 풍선과 같이 팽창한다. 풍선은 임계점에 도달하면 터진다. 생성 AI라는 거대한 풍선의 출구는 메타버스가 될 것이다. 김준호 동서울대 전기공학과 교수 △ 서울과학기술대 전자IT미디어공학과 학사 △ 동 대학원 방송통신정책 석사·융합미디어콘텐츠 박사 △ 미리내운동본부...
플래스크-성균관대, 유명 콘텐츠 IP 활용한 게임 개발 대회 1차 선정작 발표 2023-06-30 13:18:24
블록체인 기술 전문 기업 플래스크와 성균관대가 유명 콘텐츠 IP 활용 게임 개발 대회의 1차 선정작을 발표했다. 플래스크는 성균관대 예술대학에서 주관하는 ‘글로벌 아카데믹 컨테스트’에 출품된 15개의 게임 기획안 가운데 총 5개의 기획안을 1차 선정작으로 선별했다. 선정된 5개의 기획안은 샌드박스 형...
'디지털 문구'는 왜 생겼을까?…Z세대가 이끄는 새 문화 2023-06-21 11:02:36
있습니다. 단순히 크리에이터들의 콘텐츠를 소비하는 것을 넘어, 유튜브 틱톡 등 숏폼 플랫폼에서 직접 영상을 만들어 업로드합니다. 더 나아가 카카오톡 이모티콘 및 포스타입 같은 플랫폼에서 활동하며 이모티콘, 일러스트 등 다양한 형태의 창작 콘텐츠들을 직접 만들어 수익을 창출하기까지 합니다. 개인화, 원격화된...
AI로 부활하는 망자…'금단의 문' 열리다 [긱스] 2023-06-15 08:39:51
되는 것이 새로운 꿈이었다. 미국 마이애미대 국제관계학과에 진학하고, 어깨를 크게 다쳐 귀국했을 때가 21살이었다. 2년간 공익 근무 후, 창업 준비를 위해 학교를 자퇴했다. 최 대표는 “친구 100명을 찾아가 창업을 제안하고, 26명의 동료를 얻어 ‘100일간의 약속’ 프로젝트를 진행했다”고 말했다. 딱 100일 만이...
"남 좋은 일 이제 그만"…IP 전쟁은 시작됐다 [김소연의 엔터비즈] 2023-05-28 08:28:10
파고든 분위기다. 이성민 한국방송통신대 미디어영상학과 교수는 지난달 한국방송학회 봄철 정기학술대회에서 "MBC가 글로벌 OTT와 협력하면서 글로벌 확장 가능성을 열고, 국내 OTT와 협력하면서 국내 예능 콘텐츠 소비에 대응한 건 중요한 성과"라고 평가하면서도 "포맷을 남겨놨으면 하는 안타까움이 있는데, '오징...
인천경제청, 해묵은 현안 해결…경제자유구역 미래 사업 '탄력' 2023-05-25 16:23:13
등 e-스포츠산업 중심의 게임특화단지를 조성하는 사업이다. e-스포츠 전문 미국 디지펜 공과대학과 함께 글로벌 게임 기업의 유치로 청라를 ’아시아를 주도하는 게임산업 허브 도시’로 조성할 계획이다. 김진용 인천경제청장은 “IFEZ의 해묵은 현안들이 잇따라 해결되는 등 개발사업이 탄력을 받고 있다”며 “주민과의...
청담 최초 클럽·'오투잼' 게임 창시자…그가 내놓은 신규 사업은? [긱스] 2023-05-19 08:50:18
받은 그는 태국행을 택했다. 마침 슈팅 게임 ‘포트리스’가 태국 진출을 앞두고 있어, 이를 퍼블리싱하는 엔플렉스의 태국지사 부사장으로 출국했다. 싸이월드 대만의 마케팅 이사직도 거쳤다. 굶으면서 ‘또 창업’…VR 콘텐츠로 도약시간은 흘렀지만 아직도 다른 서비스의 성공 소식을 들으면 엉덩이가 들썩였다. 한국...
"청라에 게임특화단지 생긴다"...인천경제청, 미 디지펜공대와 양해각서 2023-05-17 17:34:36
학과 함께 청라를 아시아 게임산업 허브도시로 조성하겠다는 게 협약 내용의 골자다. 인천경제청 관계자는 "디지펜 공과대학은 ‘게임계의 하버드’로 알려져 있다"며 "청라의 G-테크시티 조성에 핵심적인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인천경제청은 뉴욕 루즈벨트섬의 코넬테크 캠퍼스, 매사추세츠공대(MIT) 산학협력...
오산대학교, 2024 수시 원서접수 기간 전 고3 수험생 주목 2023-04-17 15:01:19
신입생 모집에 미래공학학부, 크리에이티브콘텐츠학부, 사회서비스학부, 호텔관광서비스학부, 휴먼케어학부, K-뷰티예술학부 등 8개 학부와 29개 계열, 학과에 정규과정 1719명, 산업체위탁과정 93명, 전공심화과정 233명 등에 총 2045명의 신입생들이 입학했다. 컴퓨터정보계열은 컴퓨터소프트웨어 전공, 게임콘텐츠...
실물로 만나는 게임 세상…'굿즈'로 IP 마케팅 나선 게임업계 2023-04-14 07:01:00
"게임에 흥미가 식어 떠난 이용자도 잘 나온 굿즈를 보고 다시 IP에 관심을 갖는 경우가 많다"며 "지스타 같은 국내 게임쇼도 과거에는 신작을 체험하러 찾았다면, 지금은 굿즈를 보러 오는 사람이 더 많을 정도"라고 말했다. 이승훈 안양대 게임콘텐츠학과 교수는 "모바일 게임 플랫폼의 발달로 전 세계 동시 출시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