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용산 조립PC값 한달새 25% 급등…애플은 D램 사재기 나섰다 2025-10-28 17:56:02
게시판에 “다음달 11일 ‘중국판 블랙프라이데이’인 광군제 때 유통사들이 D램, SSD를 싼값에 풀 것”이란 글을 올렸다. 용산 전자상가 관계자들은 “어림없는 얘기”라고 말한다. 재고가 없기 때문이다. D램 품귀를 부른 핵심 요인은 인공지능(AI)발 메모리 반도체 슈퍼호황이다. 구글, 오픈AI 등이 대규모 AI 서버 투...
'블프·광군제'에 역직구족 잡아라…유통가, 글로벌 경쟁 치열 2025-10-27 06:33:00
'블프·광군제'에 역직구족 잡아라…유통가, 글로벌 경쟁 치열 내달 '쇼핑대목' 맞아 글로벌몰 상품 강화·대형 할인전 기획 (서울=연합뉴스) 신선미 기자 = 유통업계가 미국 블랙프라이데이(11월 28일)와 중국 광군제(11월 11일) 등 각국의 대형 쇼핑 이벤트가 열리는 다음 달 '해외 소비자...
이달 중학개미 순매수 1위는 '알리바바' 2025-10-21 17:56:19
쇼핑 축제인 광군제를 앞두고선 “AI 광고 도입 후 수익이 창출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클라우드 부문의 해외 진출에도 공을 들이고 있다. 최근 두바이와 싱가포르, 한국에 추가 데이터센터를 구축했다. 창업자 마윈의 경영 복귀 움직임도 알리바바 투자심리를 자극하는 요인이다. 지난 2월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주최한...
中무비자 관광·국경절 연휴에…뷰티업계, 수요 증가 기대↑ 2025-10-01 14:10:49
입국이 시작됐다"며 "4분기는 글로벌 소비의 성수기이자 광군제 같은 쇼핑 이벤트도 있어 실적이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 핵심 포인트 - 국내 뷰티 기업들의 2분기 실적 기대 이하, 8월 수출 데이터 좋지 않았지만 9월 들어 28% 가까이 증가함. - 중국 단체 관광객의 무비자 입국과 국경절 연휴 더불어 글로벌 쇼핑 성수...
메디앙스, 닥터아토 CPNP 인증…유럽 시장 진출 본격화 2025-08-27 10:00:03
광군제에서 10년 연속 1위를 달성했으며, ‘황금방패’ 위생허가를 획득해 까다로운 영유아 스킨케어 기준을 충족하며 중국 소비자에게 안전성과 품질을 인정받은 글로벌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닥터아토 관계자는 “이번 CPNP 인증 획득은 자사의 기술력과 안전성을 국제적으로 검증받은 사례”라며, “앞으로도 민감...
쿠팡, K-중소기업 대만 진출 지원…"판로 확대" 2025-08-19 10:44:09
광고 등을 통해 상품 홍보를 강화한다. 현지 소비자는 무료 로켓배송 혜택으로 K브랜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그동안 쿠팡은 대만 현지에서 '광군제' 등을 맞아 K브랜드 상품 판촉을 확대하는 기획전을 종종 진행해왔다. 하지만 이번 행사는 'K중소기업' 상품을 대거 선보이는 측면에서 최대 규모로...
모아라이프플러스, 10조원 규모 中 화장품 시장 본격 공략 2025-07-10 14:39:14
박차를 가하고 있다. 모아라이프플러스 관계자는 “닥터스 피지에이의 더우인 입점은 단순한 유통 진출을 넘어 중국 소비자에게 바이오 기술을 기반으로 한 자사의 브랜드를 직접 소개할 수 있는 첫 무대”라며 “중국 최대 쇼핑 축제인 광군제를 앞두고 라이브커머스를 중심으로 본격적인 매출 확대에 나설 계획”이라고...
라메디텍, '케어빔' 일본 시장 진출 본격화 2025-05-27 12:51:02
해 일본 사업 파트너인 군제(GUNZE MEDICAL LIMITED)사와 피부질환 치료용 엑시머 광조사기 브랜드 '케어빔(CAREVEAM)'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엑시머 광조사기 케어빔은 백반이나 건선 등 자가면역이상질환, 염증성 피부질환의 치료에 사용되는 308㎚ 자외선B(UVB) 파장 기반의...
"관세 오르기 전에 사라…미중 시장 화장품 훈풍" 2025-04-15 09:55:47
후 브랜드가 광군제 등 주요 쇼핑 행사에서 높은 성장률을 보이고 있음.● K-뷰티 열풍, 미국과 중국 시장을 잡아라 미국에서 한국 뷰티 브랜드의 인기가 치솟으며 관세가 부과되기 전 한국산 화장품을 사재기하는 현상까지 벌어지고 있다. 이러한 인기는 한국 뷰티 브랜드에 대한 꾸준한 수요를 나타내며, 전문가들은 해당...
C커머스는 성장세…'알·테·쉬' 결제액 늘어 2025-02-16 18:33:28
월간 결제금액이 가장 컸을 때는 광군제 기념 연중 최대 쇼핑 행사를 벌인 작년 11월로 1996억원을 기록했다. e커머스업계에선 중국 커머스 업체들의 국내 시장 공략이 더욱 거세질 것으로 전망한다. 테무는 지난해 말부터 인사(HR), 총무, 홍보·마케팅, 물류 등 핵심 직군의 한국인 직원 채용 절차를 밟고 있다. 한국 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