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8억에 3억 더 사기…잘나가던 가수, 어쩌다가 2023-09-14 11:17:28
7월부터 12월까지 지인들에게 자신이 중국에 화장품 유통사업을 한다며 투자를 유도한 뒤 8억7000만원가량을 가로챈 혐의로 재판에 넘겨졌다. 병합된 사건은 지난해 4월부터 12월까지 투자자와 지인으로부터 투자비 명목으로 가로챈 3억원과 관련됐다. 윤혁은 "투자시 30%의 수익금을 주겠다"고 약속했지만, 당시 빚이...
황금알을 낳는 대표이사는 어디에 있을까 [김태엽의 PEF썰전] 2023-09-06 15:10:39
업어와서 화장품 회사 대표이사로 대박을 낸 케이스라던지 다양한 유형이 존재하는데, 결국 B2B와 B2C, 제조와 유통, 내수와 수출 등 큰 틀에서 활용가능한 경험을 가진 유능한 경영진에 배팅해 보는 게 주효하겠다. 이런 의미에서 필자는 사모펀드 운용역 출신을 경영진으로 쓰는 것도 아주 좋아하는데, 역시 buyside에서...
제니·안유진 앞세우더니 대박 터졌다…'역대 최대 기록' [오정민의 유통한입] 2023-09-04 11:49:22
계열 화장품 브랜드도 줄줄이 아이돌 멤버를 얼굴로 내세웠다. 리브랜딩(개편)을 거친 이니스프리는 그룹 아이브의 장원영을, 에뛰드는 그룹 르세라핌의 카즈하, 에스쁘아는 트와이스 사나의 손을 잡았다. 헬스앤드뷰티(H&B) 영역의 강자로 꼽히는 클리오 역시 그룹 아이브의 안유진을 모델로 기용했다. 미국과 동남아에서...
레깅스는 여자만?…윤성빈이 입었더니 男 지갑 열렸다 [오정민의 유통한입] 2023-08-19 12:10:14
축으로 꼽고 관련 상품군 확대에 나섰다. "男 10명 중 7명 화장품 직접 구입…H&B스토어 신규 고객 3명 중 1명은 남자" 화장품도 남성 소비자 유입이 이어지고 있다. 국내 헬스앤드뷰티(H&B) 스토어 1위 CJ올리브영이 고객 동향을 분석한 결과, 신규 고객 3명 중 1명이 남성으로 집계됐다. CJ올리브영이 지난 3년간 고...
"미국에서 가장 큰 은행"…'돌싱글즈4' 제롬 반전 직업 2023-08-14 09:22:34
화장품 제조업 마케팅 전문가"라고 밝혔다. 듀이는 "서울대학교 컴퓨터공학과 출신"이라며 "마이크로소프트, 일렉트로닉 아츠를 거쳐 현재는 게임회사 액티비전 블리자드의 콜 오브 듀티 개발자"라고 전했다. 과거 연예계 활동 경력을 가지고 있는 제롬은 현재 "미국에서 가장 큰 은행의 사업부 관리 매니저"라고 말했는데,...
[인터뷰] ‘밀수’ 옥분 만나 스크린 접수한 고민시 “‘갈매기 눈썹+은갈치색 한복’ 외적인 모습이 가장 큰 도전” 2023-07-31 07:00:11
때마다 선물을 챙겨줬어요. 화장품이나 먹을 것을 '민시야 이거 한번 써봐'라며 무심하게 주시고 가셨어요. 그래서 정아 선배 옆에 있으면 너무 편했어요. 정아 선배의 걸크러시 부분이 너무 내가 좋아하는 포인트였어요. 또 정아 선배가 정말 재미있어요. 정아 선배가 화이트 와인을 좋아하시는데 촬영이 끝나고...
"나는 퀸카" 그녀들 일냈다…큐브엔터 "주가 5만원 넘길 것" [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2023-06-24 08:00:02
‘VT 시카라인’으로 유명한 화장품 회사다. 증권업계에서는 큐브엔터를 어떻게 보고 있을까. 이남수 키움증권 연구원은 “지난달 컴백한 (여자)아이들이 초동(발매일로부터 7일간) 앨범 판매량 116만 장으로 밀리언셀러에 등극했다”며 “컴백-월드투어-컴백의 선순환을 예상하는 (여자)아이들의 성공과 신인 그리고 일본...
꽃을든남자·다나한, 자연한방·피부과학 접목…화장품 제조·품질 국내외 신뢰 높아 2023-06-22 16:18:41
KT&G 계열사인 코스모코스는 1992년 소망화장품으로 창립됐다. 바른 기업, 깨어있는 기업, 함께 하는 기업을 경영이념으로 새로운 아름다움을 창조하는 글로벌 뷰티 기업이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꽃을든남자, 다나한 등 특색 있는 제품을 출시하며 한방화장품 및 퍼스널케어 전문 기업으로 성장했다. 글로벌 시장점유율...
"나도 BB크림 발라야지"…이젠 남자들도 '메이크업' 한다 2023-05-13 07:49:42
비비크림, 립밤 등을 내놓고 있다. CJ올리브영에서도 남성 화장품의 매출 성장세가 두드러졌다. 올 들어 지난 8일까지 남성 화장품 매출은 46% 늘었는데, 특히 색조 화장품은 131%나 증가했다. 남자들은 립 메이크업 제품(166%)과 아이 메이크업 제품(48%) 등을 많이 찾았다. 신현아 한경닷컴 기자 sha0119@hankyung.com
마스크 벗고 화장하는 남자들…"아이라인 그려요" 2023-05-13 07:38:43
화장품은 131%나 늘었다. 남자들은 립 메이크업 제품(166%)과 아이 메이크업 제품(48%) 등을 많이 찾았다. 업계 관계자는 "외모 관리에 투자하는 남성들이 늘면서 남성 화장품 매출도 꾸준히 늘고 있다"며 "특히 마스크를 벗으면서 남성 색조 화장품 성장세가 두드러지고 있다"고 말했다. (사진=아모레퍼시픽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