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CJ제일제당, UAE 기업 손잡고 중동서 K-푸드 확장 2025-11-20 09:20:45
영업망을 바탕으로 200개가 넘는 글로벌·로컬 브랜드와 파트너십을 맺고 제품을 유통한다. CJ제일제당은 AKI의 유통망을 통해 중동의 주요 유통채널로 판로를 넓힐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양사는 앞으로 제품 공동개발과 현지 생산시설 운영 등으로 협력을 확대할 예정이다. 중동은 높은 인구 증가율과 구매력이 강한...
도심형 축제의 성공 모델, 구미 축제 방문객 100만 시대 열어 2025-11-19 11:00:05
브랜드가 전국적으로 확산되는 효과가 있었다. 다른 축제들도 마찬가지다. ‘푸드페스티벌’이나 ‘낭만야시장’도 시청 복개천, 새마을중앙시장, 인동시장 등 도심 한복판에서 축제를 기획하자 20만명의 인파가 몰리며, 축제에 참여 한 상인들과 인근 소상공인의 매출도 덩달아 증가하고 있다. 2~3일간 열리는 축제지만,...
오븐에빠진닭, 신메뉴 '저크 자메이카 치킨' 출시…자메이카 로컬 요리 재해석 2025-11-19 09:00:05
치킨 브랜드 오븐에빠진닭이 자메이카 로컬 요리를 한국 소비자의 입맛에 맞춰 재해석한 신메뉴 ‘저크 자메이카 치킨’을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신메뉴 ‘저크 자메이카 치킨’은 자메이카 정통 레시피를 바탕으로 달콤·매콤·산뜻함이 조화를 이루는 ‘맵단산’ 맛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올스파이스, 계피, 정향...
디즈니+·티빙 손 잡았다…OTT 게임 체인저 될까 2025-11-18 10:09:15
이용자들이 가장 오래 사용한 OTT 앱은 넷플릭스로 9804만 시간을 기록했다. 이어 티빙(2738만 시간), 쿠팡플레이(2107만 시간), 웨이브(966만 시간), 디즈니플러스(482만 시간) 순이었다. 디즈니+의 브랜드 파워와 티빙·웨이브의 로컬 경쟁력이 결합한 이번 번들이 '넷플릭스 대항마'가 될 지 관심이 쏠린다....
남양유업 백미당-영암군 맞손…지역 상생 앞장 2025-11-14 10:09:27
남양유업은 커피·아이스크림 브랜드 백미당이 전남 영암군과 ‘영암 고구마’를 활용한 메뉴 개발 및 판매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12월부터 신제품을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영암의 대표 농산물 ‘영암 고구마’는 높은 당도와 촉촉한 식감이 특징이다. 백미당은 이를 현대적 감각의 디저트?베이커리 메뉴로...
미디어 콘텐츠 기업 ‘그래’, 콘텐츠 기반 커머스 플랫폼 ‘로컬편의점’ 오픈 2025-11-13 13:19:11
로컬 콘텐츠를 보여준다. 시청자는 로컬편의점 플랫폼에서 해당 드라마를 감상하며, 드라마 속 등장 브랜드의 제품을 직접 만나볼 수 있다. 로컬편의점은 앞으로도 AI 영상, 웹매거진, 인터뷰 시리즈 등 다양한 형태의 브랜드 콘텐츠를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브랜드가 단순히 ‘상품’이 아니라 하나의...
푸디스트-제주농협채소조합공동사업법인, 전략적 업무협약 체결 2025-11-13 11:26:11
제주산 당근을 비롯한 농산물과 로컬푸드를 활용한 기획전을 정기적으로 운영하며, 전용 매대를 설치하는 등 행사 공간을 확보해 제주산 농산물의 판매를 촉진하고 브랜드 인지도를 강화할 계획이다. 나아가 푸디스트의 자체 브랜드를 활용해 전용 상품을 개발하고, 농산물의 PB화와 규격화 전략을 추진하는 등 상품...
남성복 브랜드 '지이크', 서촌에 첫 플래그십 스토어 2025-11-13 10:06:54
지이크는 이번 플래그십 스토어를 통해 브랜드 정체성을 강화하겠다는 방침이다. 서촌은 경복궁과 맞닿은 역사·문화 중심지로 고택과 오래된 골목이 남아 있어 한국적 정취가 잘 드러난다. 최근 이 지역으로 특색 있는 로컬 브랜드와 카페, 갤러리 등이 들어서며 국내 고객은 물론 해외 관광객 유입도 늘고 있다. 지이크는...
미국에 깃발 꽂은 K편의점…CU, 하와이에 1호점 개장 2025-11-13 09:14:06
'Local flavor'(로컬 플래버) 등 세 가지 라인업으로 꾸렸다. '한강 라면'을 끓여 먹을 수 있는 라면 라이브러리와 즉석 사진 키오스크도 설치하는 등 K문화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BGF리테일은 이번 1호점을 시작으로 와이키키 해변 등 하와이 대표 관광지와 알라모아나, 카할라 등의 중심 상업지, 고급...
편의점 CU, 하와이 1호점 열어…"업계 첫 미국 진출" 2025-11-13 08:00:03
CU 아이덴티티와 하와이 로컬 감성의 조화를 강조한 디자인을 입혔다. 시그 제인과 협업한 하와이안 패턴 텀블러, 머그컵, 장바구니 등 기념품과 CU 브랜드 캐릭터인 '케이루'를 활용한 키링 등 굿즈존도 마련했다. '한강 라면'을 끓여먹을 수 있는 라면 라이브러리와 즉석 사진 키오스크도 설치하는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