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밖에 나가기 귀찮은 '게으름뱅이들'…'5조원' 먹거리 열렸다 2025-12-01 22:08:15
커머스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8개 브랜드에 관한 온라인 커뮤니티, 블로그·카페, 엑스(X·옛 트위터) 언급량을 분석한 결과다. 데이터 분석엔 AI 기반 빅데이터 분석 서비스 '퀘타아이'가 활용됐다. 퀵커머스에 대한 소비자 관심은 과거 최고치를 찍었다가 최근 되살아나는 흐름을 보인다. 코로나19 확산 당시...
FSN 자회사 부스터즈, 200억 규모 투자 유치 2025-12-01 16:32:30
투자 예정인 브랜드의 성장에 적극적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부스터즈는 단순히 마케팅과 커머스 역량을 제공하는 수준을 넘어, 글로벌 K-브랜드 생태계를 확장하는 기업으로 도약하고, 향후 3년 내 기업가치 1조 원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국내 외에서 경쟁력을 입증한 기존 파트너 및 신규 브랜드들에 대한 지분 투자를...
베베숲, AI브랜드평판연구소 발표 ‘11월 물티슈 AI 브랜드 평판 분석’ 1위 수상 2025-12-01 14:21:57
AI브랜드평판연구소는 AI·빅데이터 전문 기업인 ㈜빅링크에이아이가 운영한다. 해당 기업은 삼성전자 인플루언서 커머스 ‘삼성픽’ 공동사업을 주도한 창업자가 설립했으며, 교보생명·네이버클라우드 등 다양한 대기업의 오픈이노베이션 프로젝트에 선정된 기술 역량을 보유하고 있다. 김시영 ㈜빅링크에이아이 대표는...
명품·패션 이어 쿠팡까지…유통업계 고객 정보 유출 잇따라 2025-11-30 08:29:31
브랜드들이 잇따라 고객 정보 유출 사고가 발생했다고 밝혔다. 스포츠의류 브랜드 아디다스도 지난 5월 해킹으로 고객 개인 정보가 유출되는 사고가 발생했다며 당국에 이를 신고했다. 외식업계 중에서는 한국파파존스에서 고객의 개인 정보 유출 사고가 발생해, 지난 6월 이를 고객에게 공지했다. 유출 정보는 고객 이름과...
펫플레이, 펫 인플루언서 공구부터 AI 챗봇 쇼핑까지 반려동물 통합 마케팅 제공 2025-11-29 10:00:00
상승과 브랜드 인지도 개선으로 이어지는 성과를 기대하기 어렵다는 지적도 이어져 왔다. 플레이웍스는 이러한 시장의 구조적 한계를 개선하기 위해 데이터 분석 기술과 생성형 AI, 실시간 라이브 솔루션을 결합한 새로운 형태의 반려동물 마케팅 플랫폼 ‘펫플레이’를 선보였다. 기업은 마케팅과 판매를 별도로 운영할...
허태수 회장 "GS 경험·스타트업 혁신 결합해 새로운 성장" 2025-11-28 10:12:30
'큐노바', 디지털 미디어 커머스 플랫폼 '알엑스씨', 인공지능(AI) 기반 고객상담 플랫폼 '채널코퍼레이션', 에너지저장장치(ESS) 기반 전력수요 반응 서비스 기업 '시너지', 차세대 스킨부스터 개발기업 '로즈랩' 등 6개 스타트업이 참여했다. GS그룹은 유통·에너지·인프라 등...
에이블리, 10월 브랜드 카테고리 거래액 역대 최대 2025-11-28 09:00:49
에이블리, 10월 브랜드 카테고리 거래액 역대 최대 (서울=연합뉴스) 구정모 기자 = 스타일 커머스 에이블리는 10월 브랜드 카테고리 거래액이 전달보다 65% 증가하며 역대 최대치를 기록했다고 28일 밝혔다. 같은 기간 주문 수는 54% 늘었으며 주문 고객 수는 47% 증가했다. 이는 지난달 대규모 할인행사를 통해 다양한...
요요소, 연말 한국 시장 진출…'한국형 복합 콘텐츠 매장' 운영 2025-11-28 09:00:02
국내 중소 브랜드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는 ‘애국 수출 프로젝트’를 추진한다. 또한 중국 상위권 왕홍들을 초빙해 단독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운영한다. 이를 통해 한국 화장품·잡화 브랜드를 중국은 물론, 왕홍들의 글로벌 팔로워 시장까지 동시에 판매·홍보하는 ‘글로벌 라이브커머스 쇼케이스’를 구축할 계획이다....
KOEN Commerce, TIRTIR 및 BTS V와 함께 두바이서 대형 글로벌 프로젝트 선보여 2025-11-27 10:00:00
몰 분수광장 팝업을 연계한 이번 프로젝트는 K-BEAUTY 브랜드로서는 이례적인 최대 규모로, 현지 뷰티 업계 및 소비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았다. 행사 기획 및 운영은 KOEN Commerce(코엔커머스)가 한국과 두바이 현지 파트너십 조율을 담당하며 안정적으로 진행됐다. 티르티르는 최근 글로벌 앰배서더로 선정된 BTS V(뷔)를...
"시간당 15억원어치 팔렸다"…'무신사 블프' 신기록 2025-11-27 09:45:26
판매액은 열흘 동안 3,800억원에 달한다. 라이브 커머스 '무진장 라이브'도 누적 판매액 132억원으로 전년 대비 40% 성장했다. 오프라인 실적 성장세도 두드러졌다. 무신사 무진장 블랙프라이데이가 진행된 무신사 스토어와 무신사 스탠다드 매장 수는 34개였다. 행사 기간 무신사 스토어와 무신사 스탠다드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