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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 외국인 관광객 2천만 예상…경찰 '업무 과다' 2025-10-05 13:25:59
112 상담원을 채용하고, 수사 현장에서는 시간당 비용을 지급하며 민간 통역인을 투입하고 있다. 그러나 예산과 인력의 제약으로 심야나 긴급 상황에서는 한계가 뚜렷하다. 특히 휴대전화 반입이 금지된 유치장에서는 스마트폰 번역기를 사용할 수 없어 통역 공백이 더 크다. 전문가들은 외국인 관광객이 꾸준히 늘어나는...
"이제 뭐 먹고 살죠" 공포 확산…사상 유례없는 위기 [글로벌 머니 X파일] 2025-10-05 07:00:05
클라르나는 전략을 일부 수정하고 다시 인간 상담원을 채용하기 시작했다. 클라르나의 세바스티안 시미아트코프스키 CEO는 "비용이 너무 지배적인 평가 요소가 되면서 결과적으로 서비스 품질이 저하됐다"고 설명했다. 그는 "고객이 원할 때는 언제나 인간 상담원과 대화할 수 있다는 점을 명확히 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한번 당한것도 억울한데"…틱톡에 뜬 사기 광고 2025-10-02 14:44:18
피해신고서 작성 등을 위해 상담원이 아닌 변호사가 상담하거나 1:1 메신저를 통해 개인정보를 요구하지도 않는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365센터 사칭 의심광고를 발견할 경우 즉시 해당 계정을 SNS 고객센터에 신고하고, 사칭 계정에 상담 관련 메시지를 보내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사진=연합뉴스)
틱톡에 뜬 '365센터' 사칭 광고…개인정보·돈 노린다 2025-10-02 14:00:02
등을 위해 상담원이 아닌 변호사가 상담하거나 1:1 메신저를 통해 개인정보를 요구하지도 않는다. 방미통위는 365센터 사칭 의심광고를 발견할 경우 즉시 해당 계정을 SNS 고객센터에 신고하고, 사칭 계정에 상담 관련 메시지를 보내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rao@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우리은행, 'AX 원년' 선포…상담·금융범죄 예방 등 AI 활용 2025-10-01 16:23:32
올해 4분기 주택청약 공공데이터를 활용한 AI 청약 상담원, 창의적 이미지 생성 서비스 ‘W-스케치’, 로보어드바이저의 생성 AI 적용 확대 등을 통해 새 AI 플랫폼을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이 은행은 비슷한 시기 시중은행 최초로 한국형 녹색분류체계(K-택소노미)를 여신 심사에 활용하는 ‘K-택소노미 전문 상담 AI’도...
생성형 AI 탑재한 자동상담 '아이쏠라' 구축 2025-10-01 16:04:43
상담원이 고객의 상담 의도를 파악해 답변하거나, 상담 의도와 매칭되는 상담원에게 바로 연결해줄 수 있다. 고객 대기 절차를 최소화하는 게 장점이다. 신한카드 ‘챗봇 상담’은 고객 질문에 대한 답변 영역을 대폭 확대했다. 이용 상품에 따른 질문 추천이나 질문 자동완성 기능이 탑재되는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SK텔레콤, 자급제 쓰는 2030 사로잡을 요금제 내놨다 2025-10-01 10:26:56
365일 24시간 운영된다. 에어 서비스 전문 상담원을 통해 실시간 1:1 채팅 상담을 제공한다. 향후에는 AI기반 챗봇 상담을 도입해 고객 상담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SK텔레콤은 향후 프로세스 고도화와 인공지능(AI) 접목으로 에어의 편의성을 높이는 동시에 다양한 제휴사와의 협력을 통해 고객의 디지털 통신 경험...
"GPT 압도하는 한국어 능력"…KT, 한국형 AI 'SOTA K' 공개 2025-09-29 14:38:11
특화된 약관의 자동 요약 리포트 생성과 상담원 스크립트 생성에서 우수한 결과물을 보였다. EBS와의 협력에서는 초중고 난이도별 교과 문항을 생성해 맞춤형 학습을 제공하는 부문에서 SOTA K의 활용 가능성이 확인됐다. 연세의료원에서는 영어와 한국어가 혼합된 의료 데이터를 환자가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한국적인...
하나은행, '하나 이지 다국어채팅상담 서비스' 시행 2025-09-23 16:56:29
챗봇 기반의 단순 응답 방식이 아닌 실제 상담원이 다국어 번역 솔루션을 활용한 게 핵심이다. 자동응답 서비스의 한계를 극복했다는 평가다. 이번 서비스를 통해 외국인 고객들은 상품 가입 전 필요한 정보를 미리 확인하거나 필수 서류 안내를 받아 편리하게 은행 업무를 볼 수 있게 됐다. 하나은행 외환사업지원부 관계...
IBK기업은행, 고령 고객 위한 '비대면 동행창구' 도입 2025-09-23 16:19:00
상담원에게 우선 연결돼 쉬운 용어 사용과 상담 속도 조절을 바탕으로 전문적인 상담을 지원한다. 현재 60세 이상 고객의 수요가 가장 많은 개인금융 일반상담을 중심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향후 서비스 운영 현황에 따라 상담 분야 확대를 검토한다는 계획이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이번 서비스를 통해 60세 이상 고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