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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청래 "경호처, 尹 석방 후 총 200정 구매 시도…총격전 하려 했나" 2025-09-05 10:09:39
지표인 소매 판매액 지수가 전월 대비 2.5% 올랐고, 한국은행이 발표한 7월 경상수지는 107억8000만 달러 흑자로 7월 기준 역대 최대치를 기록했다. 높은 관세 여파에도 불구하고 8월 산업 활동 동향에서도 우리 수출은 3개월 연속 증가했다"고 했다. 정 대표는 "소비를 진작하고 골목 상권을 활성화하는 경제 선순환의...
"온통 카리나 얼굴뿐"…급기야 섬까지 통째로 전세 냈다는데 [이선아의 킬러콘텐츠] 2025-09-03 21:00:01
화장품 판매액이 줄면서 차별화된 체험을 앞세운 뷰티 페스타는 갈수록 중요해지고 있다. 한경에이셀(Aicel)과 통계청에 따르면 국내 화장품 소매판매액은 올해 1월 2조6865억원에서 7월 2조5891억원으로 3.6% 감소했다. 해외에서 K뷰티 인기가 높지만 국내에선 다이소와 편의점 등이 잇달아 가성비 제품을 출시해 전체...
[고침] 경제('990원 빵' 논란 속…빵 물가 6개월째 6%대…) 2025-09-03 17:50:02
8.7% 증가했다. 이는 전체 식품 국내 판매액 연평균 증가율(6.0%)보다 높은 수준이다. 1kg당 생산 단가는 2020년 2천9원에서 2022년 4천534원으로 상승했는데 같은 기간 판매단가는 2천485원에서 5천591원으로 뛰어서 생산 단가와의 격차도 더 커진 것으로 나타났다. 보고서는 최종 결론을 비공개했지만, 설탕·계란·우유...
'990원 빵' 논란 속…빵 물가 6개월째 6%대 고공행진 2025-09-03 05:47:00
8.7% 증가했다. 이는 전체 식품 국내 판매액 연평균 증가율(6.0%)보다 높은 수준이다. 1kg당 생산 단가는 2020년 2천9원에서 2022년 4천534원으로 상승했는데 같은 기간 판매단가는 2천485원에서 5천591원으로 뛰어서 생산 단가와의 격차도 더 커진 것으로 나타났다. 보고서는 최종 결론을 비공개했지만, 설탕·계란·우유...
몸집 커진 뷰티페스타…그 뒤엔 CJ·무신사 '몸값 전쟁' 2025-09-01 16:44:08
화장품 판매액이 줄면서 차별화된 체험을 앞세운 뷰티 페스타는 갈수록 중요해지고 있다. 한경에이셀(Aicel)과 통계청에 따르면 국내 화장품 소매판매액은 올해 1월 2조6865억원에서 7월 2조5891억원으로 3.6% 감소했다. 해외에서 K뷰티 인기가 높지만 국내에선 다이소와 편의점 등이 잇달아 가성비 제품을 출시해 전체...
7월 온라인쇼핑액 23조 '역대 최대'…테슬라 신형 판매호조 영향 2025-09-01 12:20:25
중 모바일 거래액의 비중은 78.8%로 1년 전보다 1.9%포인트 늘었다. 모바일 거래액의 비중이 높은 상품군은 음식서비스(98.9%), 이쿠폰서비스(90.5%), 아동·유아용품(85.2%) 순이었다. 7월 기준 전체 소매판매액(54조4977억원) 가운데 온라인쇼핑 '상품' 거래액(15조5699억원)의 비중은 28.6%로 나타났다. 신용현...
7월 온라인쇼핑액 23조 '역대 최대'…테슬라 신형 판매호조 영향 2025-09-01 12:00:08
1년 전보다 1.9%포인트(p) 늘었다. 모바일 거래액의 비중이 높은 상품군은 음식서비스(98.9%), 이쿠폰서비스(90.5%), 아동·유아용품(85.2%) 순이었다. 7월 기준으로 전체 소매판매액(54조4천977억원) 중 온라인쇼핑 '상품' 거래액(15조5천699억원)의 비중은 28.6%로 나타났다. 2vs2@yna.co.kr (끝) <저작권자(c)...
추경 효과에 7월 소비 29개월만에 최대폭↑…수출은 불확실성(종합2보) 2025-08-29 10:35:13
호조세를 보였다. 상품 소비를 뜻하는 소매판매액 지수는 전달보다 2.5% 늘었다. 2023년 2월(6.1%) 이후 29개월 만에 최대폭 증가다. 소매판매는 작년 같은 달과 비교해도 2.4% 늘었다. 전년 동기 대비 증가율은 2022년 1월(5.3%) 이후 42개월 만에 가장 높았다. 통계청 이두원 경제동향통계심의관은 "7월 소매판매는 2차...
소비쿠폰 통했다…7월 생산·소비·투자 모두 늘어 2025-08-29 09:37:21
소비 관련 지표는 호조세를 보였는데, 우선 상품 소비를 뜻하는 소매판매액 지수는 전달보다 2.5% 늘었다. 2023년 2월(6.1%) 이후 29개월 만에 최대폭이다. 지난해 같은 달과 비교해도 2.4% 높은데, 전년 동기 대비 증가율은 2022년 1월(5.3%) 이후 42개월 만에 가장 컸다. 이두원 통계청 경제동향통계심의관은 "2차...
12兆 소비쿠폰 쓰더니…생산·투자·소비 5개월 만에 나란히 증가 2025-08-29 08:59:18
최대폭 감소했다. 상품 소비를 뜻하는 소매판매액 지수는 전달보다 2.5% 늘었다. 2023년 2월(6.1%) 이후 2년 5개월 만에 최대폭 증가다. 소매판매는 작년 같은 달과 비교해도 2.4% 늘었다. 전년 동월 대비 증가율은 2022년 1월(5.3%) 이후 42개월만에 가장 높았다. 통계청 이두원 경제동향통계심의관은 "7월 소매판매는 2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