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하이서울기업, 인도네시아서 585억원 수출길 열었다 2025-12-09 10:06:22
나타냈다. 서울기업들은 인도네시아 유통·규제·비즈니스 관행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상시 소통체계를 마련하는 계기가 됐다는 반응이다. SBA는 이번 인도네시아 성과를 발판으로 하이서울기업의 아세안 시장 거점을 확대하고, 해외 전시·상담회, 현지 네트워킹 프로그램 등을 연계해 서울 중소기업의 글로벌 시장 ...
내수부진·고물가에…'자사몰' 힘주는 식품사 2025-12-08 17:25:39
“유통 수수료를 줄여서라도 수익성을 확보해야 한다. 자사몰 강화는 선택이 아니라 필수”라고 말했다. ◇ 이면엔 데이터 확보전식품사들은 자사몰 경쟁력으로 최저가를 꼽는다. 예컨대 CJ더마켓에서 올해 많이 팔린 제품 중 하나인 햇반 백미 210g 24개 묶음 가격은 2만4864원이다. 쿠팡 최저가(2만3900원)보다 비싸...
베트남서 K-뷰티 알린 오세훈 "국내 스타트업 진출 돕겠다" 2025-12-08 05:59:01
수 있는 전략 시장이란 평가다. SBA는 이날 베트남 최대 유통기업인 빈컴리테일(Vincom Retail)과 업무협약도 체결했다. 빈컴은 베트남 재계 서열 1위인 빈그룹(Vin group)의 유통 및 부동산 개발 자회사다. 하노이 빈컴 메가몰 로얄시티를 거점으로, 서울 기업의 베트남 시장 진출을 견인하는 핵심 플랫폼으로 기능할...
[서울대학교기술지주 2025 오픈그라운드 선정 기업] 쌀로 만드는 건강한 베이커리·디저트 브랜드를 만드는 로컬 기반 F&B 기업 ‘흥만소’ 2025-12-07 19:02:37
자사몰 구축, 인스타그램 바이럴 중심의 퍼포먼스 마케팅을 하고 있습니다. B2B 협력으로 더벤티에 쌀베이글을 납품 중이며, 풀무원,cj,삼성웰스토리 급식을 진행 중입니다. 최근에는 이천 지역 학교에 첫 빵 급식을 진행했다. 곧 미국·싱가포르·중국 등으로 수출을 준비할 예정입니다.” 흥만소는 올해...
코트라 내년 예산 9천152억원…수출기업·경제안보 지원 총력 2025-12-07 11:00:03
등 유망 산업 기업 100개사를 매년 뽑아 해외 마케팅·인증·연구개발(R&D) 서비스 등을 집중 지원해 향후 5년간 500개 이상의 수출 중추 기업을 육성한다. '한류 하이웨이'를 통한 K-소비재 진출 확대를 위한 유통기업 해외 진출 지원 사업에 492억원을 배정, 한류 선호도가 높은 시장에 K-식품, K-뷰티 등 소비재...
KOTRA, 내년 예산 9000억원 사상 최대…수출기업·경제안보 지원 확대 2025-12-07 11:00:01
유통망과 한류 소비재 동반 진출을 지원하는 ‘유통기업 해외 진출 지원’ 사업에 492억 원을 배정한 것이 대표적이다. 한류 선호도가 높은 시장을 대상으로 대·중소 소비재 유통망 자체 해외 진출과 함께 K-식품, K-뷰티 등 소비재 수출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아울러 수출시장 다변화를 위해 코스타리카, 키르기스스탄...
'롯데타운’ 성과 가시화…잠실·명동 2년 연속 합산 ‘연매출 5조원’ 2025-12-07 10:19:21
특성을 살린 타겟 마케팅도 효과를 냈다. 본점의 최근 3년간 외국인 연평균 매출 성장률은 70%에 달한다. 특히 ‘키네틱 그라운드’ 1호점의 경우 외국인 매출 비중이 70%를 차지할 정도로 글로벌 관광객들의 필수 쇼핑 코스로 자리 잡았다. 정현석 롯데백화점 대표는 "계열사간의 시너지 및 지역 사회와의 협업을 기반으로...
1억 넣으면 700만원 꽂힌다…예비 의사들 몰리는 회사 [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2025-12-07 07:00:07
상품) 우수 강사 영입과 공격 마케팅, 합리적인 가격 전략으로 대입 이러닝 시장 지배력을 강화하고 있다”고 분위기를 밝혔다. 다수의 신규 강사진 영입과 온라인 전용 프리미엄 모의고사 ‘강대모의고사X’ 등이 유료회원 수 증가와 1인당 평균 결제 금액 상승으로 이어져 내년 실적 전망도 밝게 하고 있다. 이어 “작년...
2배 줘도 "사고 싶다"…2030女 인기 폭발한 아이템 '정체' [트렌드+] 2025-12-06 13:10:28
부추긴다는 분석이다. 어드벤트 캘린더가 마케팅 효과를 내자 스타벅스, 다이소, 세븐일레븐, 오리온, 엽기떡볶이 등 일반 대중 브랜드도 비슷한 제품을 내놓고 있다. 다이소의 어드벤트 캘린더는 매년 커뮤니티에서 화제가 될 정도로 인기다. 지난해에도 출시 직후 품절대란이 일어날 만큼 인기가 좋았다. 최근 무한도전이...
미국서 난리 난 K화장품 앞세우더니 '잭팟'…주가 날았다 [종목+] 2025-12-06 08:41:04
매장·디지털 경험, 적극적인 마케팅이 고객에게 확실한 반응을 얻고 있다”며 “전자상거래 성장세가 시장 점유율 확대를 이끌고 있다”고 설명했다. 같은 날 실적을 발표한 빅토리아시크릿도 분기 실적에서 뷰티 제품이 강점으로 작용했다고 밝혔다. 회사는 예상보다 양호한 성적을 기록하며 연간 매출 전망을 상향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