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유통 플랫폼 vs AI 빅테크…블프 '쇼핑 혈투' 2025-12-02 17:23:54
곧 매출로 직결되는 구조로, 검색 키워드마다 광고 수수료를 매기는 구글과 비슷하다. 오픈AI, 퍼플렉시티 등 AI 모델 개발사들이 사용자 대신 상품을 검색하고 결제까지 완료하는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기 시작하면서 아마존, 월마트 등 기존 유통업체의 지위가 흔들릴 것이란 분석이 나오고 있다. ◇ 수익 목마른 AI...
서울시, 2026년 서울색 ‘모닝옐로우’ 발표…아침 해의 노란빛 상징 2025-12-02 15:09:15
빅데이터로 분석해 2025년 시민 정서 키워드를 도출했다. 잦은 비와 가을장마 등 이상기후, 디지털 피로감, 사회적 불확실성 등으로 ‘무탈한 일상’과 ‘내면의 안정’을 바라는 경향이 두드러졌으며, 시민 1,416명이 참여한 설문에서도 2026년 서울색에 담고 싶은 가치 1위로 ‘활력’이 꼽혔다. 모닝옐로우는 실제로...
KIEP "해외투자 늘면 국내 고용·매출↑"…산업공동화론 반박 2025-12-02 14:00:04
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전망했다. 내년 세계 경제를 관통할 키워드로는 '완충된 둔화, 비대칭의 시대'를 제시했다. 향후 주요 위험 요인으로는 ▲ 신(新)관세·무역 질서의 급변 ▲ 재정 여력 약화에 따른 위기 대응능력 저하 ▲ 인공지능(AI) 기술투자 쏠림 ▲ 금융시장 혼란과 투자 위축 등을 제시했다. IMF는 아...
"2031년까지 서울 중심권역 오피스 공실률 증가 전망" [현장+] 2025-12-02 13:00:02
입지 선별과 자동화, 교통비 절감이 핵심 키워드인 시장으로 다시 편성되고 있다고 봤다. 알스퀘어에 따르면 내년 물류센터 시장에선 공실률이 완만한 속도로 개선될 것이라고 봤다. 올해 3분기 기준 상온 물류센터 공실률은 약 15.7%, 저온 물류센터 공실률은 약 39.2%로 높은 수준이다. 신규 공급이 줄어든 게 가장 큰...
'쇼핑 주도권' 뺏길라…아마존 VS AI 에이전트 '블프 전쟁' [김인엽의 퓨처 디스패치] 2025-12-02 11:28:55
비교 분석하는 기능을 수행한다. 앤디 재시 아마존 최고경영자(CEO)는 지난달 말 3분기 실적 발표에서 "쇼핑 중 루퍼스를 사용하는 고객은 구매를 완료할 가능성이 60% 더 높다"고 강조했다. 아마존이 루퍼스를 도입한 것은 자사 플랫폼 내 체류 시간을 늘리기 위해서다. 아마존의 핵심 수익원은 판매자가 상품 목록 상단...
e편한세상, '2025년 스마트 아파트 브랜드 평판 조사' 1위 2025-12-02 09:00:10
플랫폼에서 수집된 빅데이터를 분석·적용했다. 연구소 측은 “빅데이터를 활용해 고객의 취향을 사전에 시뮬레이션하고, 이를 실제 공간 설계에 반영한 시도가 소비자의 ‘스마트 라이프’ 만족도를 높인 주요인으로 분석된다”고 밝혔다. 또한, 이번 빅데이터 분석에서는 아파트 입주민들의 영원한 숙제인 ‘층간소음’과...
밖에 나가기 귀찮은 '게으름뱅이들'…'5조원' 먹거리 열렸다 2025-12-01 22:08:15
키워드를 분석한 결과 '급하다', '나가다', '귀찮다' 등이 상위를 차지했다. 편의성에 관한 주요 키워드를 보면 '귀찮다' '나가다' '비오다' '힘들다' '멀다' 등의 언급량이 상위권으로 나타났다. 즉시성 부문에선 '급하다'·'바쁘다'...
[포토] 한국외대, ESG 경영 주제로 2025 학술제 개최 2025-12-01 17:24:55
20만 원)은 ‘백강균 활용을 통한 위생 문제 개선과 문화셑어로의 재구성을 통한 문화공간 문제개선’을 제시한 프로젝트가 선정됐다. 한국외대 관계자는 “ESG 경영은 대학이 지역사회와 함께 미래를 설계하기 위한 핵심 키워드”라며 “학생들의 깊이있는 분석과 창의성이 돋보이는 아이디어들에 놀랐다”고 밝혔다....
베베숲, AI브랜드평판연구소 발표 ‘11월 물티슈 AI 브랜드 평판 분석’ 1위 수상 2025-12-01 14:21:57
소셜미디어,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서 소비자들이 물티슈 관련 키워드로 작성한 총 718,960건(본문 118,326건 / 댓글 600,634건)의 콘텐츠를 수집하고, 이를 4개 평판 지수로 구조화해 브랜드별 점수를 산출했다. 특히 정확도 향상을 위해 홍보성 게시글 및 스팸 키워드(중고 판매 등)를 제거하고, 물티슈 브랜드가 생산하는...
외국인이 가장 많이 역직구한 품목은 K패션, 아티스트는 '스트레이키즈' 2025-12-01 10:42:31
앨범, 24%), 키덜트(게임·장난감, 11%) 순이다. 최다 검색 아티스트 키워드는 Stray Kids(스트레이 키즈), BTS(방탄소년단), Ateez(에이티즈) 순으로 집계됐다. 딜리버드코리아의 올해 1~3분기 기준 총거래액(GMV)과 월간방문자수(MAU)는 전년 대비 각각 약 22%, 34% 증가했다. 딜리버드코리아는 이러한 역직구 트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