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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피스트 이우진, 10년 공석이던 홍콩필 하프 수석으로 임용 2025-07-02 10:14:43
2019년 그라모폰지가 선정한 '올해의 오케스트라'에 아시아 최초로 선정된 바 있다. 현재 한국인 단원으로 금호영재 출신 첼리스트 이해든과 첼리스트 송태미, 금호영아티스트 출신 오보이스트 김로사, 바수니스트 이호산이 있다. 이우진은 예원학교 수석 입학 및 졸업, 서울예고 수석 입학했으며 만 16세의 나이로...
문턱 낮춘 세종문화회관…"모든 서울시민 품어야죠" 2025-06-29 17:42:36
오케스트라나 발레단을 보면 거의 다 국공립 단체”라며 “우리는 해외 국공립 단체를 모셔 오려고 쫓아다니는데, ‘왜 그래야만 할까’라는 아쉬움이 있었다”고 말했다. 이런 고민 끝에 내놓은 작품이 고선웅 연출의 ‘퉁소소리’(극단), 정구호 패션 디자이너가 연출로 참여한 ‘일무’(무용단), 발레단의 ‘데카당스’,...
안호상 세종문화회관 사장 "극장은 도시의 정신" 2025-06-26 17:22:53
방식이었다. 하지만 해외 유명 오케스트라나 발레단을 보면 거의 다 국공립 단체”라며 “우리는 그런 해외 국공립 단체들을 모셔 오려고 쫓아다니는데, 왜 그래야만 할까?라는 아쉬움이 있었다”고 말했다. 이런 고민 끝에 내놓은 작품이 고선웅 연출의 ‘퉁소소리’(극단), 정구호 패션 디자이너가 연출로 참여한...
"지메르만은 어디서도 들어보지 못한 곡을 들려주는 연주자" 2025-06-25 15:51:05
파리오케스트라가 이달 중순 벌였던 내한 공연에서 연주했던 곡이다. 살로넨은 “환상교향곡은 어디서도 들어보지 못했던 곡이 외계에서 지구로 뚝 떨어진 것마냥 획기적인 작품”이라고 강조했다. 미국 악단은 방한이 잦은 유럽 악단에 비해 국내 관객들에게 생소한 편이다. 유럽 악단과는 다른 뉴욕필하모닉만의 음악적...
"BTS 제이홉, 전역하자마자…" 52만명 홀린 퍼포먼스 탄생 비화 [김수영의 크레딧&] 2025-06-21 18:29:10
파리 라 데팡스 아레나에서 개최된 자선행사 무대에 오르기도 했다. 이 공연의 티켓은 10분 만에 매진됐고, 외국인들이 '마이크 드롭' 무대 도중 일제히 한국어로 "미안해 엄마!"를 외치는 장관을 펼쳐내기도 했다. 당시와 관련해 김 디렉터는 "제이홉을 팝 아티스트 바이브로 풀어낸 퍼포먼스를 보여드리고 싶어서...
부산에 띄운 '클래식 크루즈'…정명훈 지휘 아래 첫 출항 2025-06-20 17:30:34
극장장 포르투나토 오르톰비나와 파리 오케스트라 예술감독 크리스티나 톰슨이 정명훈 예술감독과의 인연으로 참석해 개관을 축하했다. 박 시장은 “좋은 콘서트홀을 만든다고 해도 어떤 분이 세계적인 음악계와 어깨를 나란히 하면서 갈 수 있을지 고민했다. 그리고 정명훈 예술감독님을 삼고초려 끝에 모셨다”며 “정...
[오늘의 arte] 독자 리뷰 : 케빈 케너 with 아폴론 무사게테 콰르텟 2025-06-12 19:01:53
1900년 파리 만국박람회에서 조각 부문 최고의 작품으로 선정되며 국제적 위상을 보여줬다. - 이탈리아 건축사·작가 정태남의 ‘유럽도시 예술 산책’꼭 봐야 할 공연·전시● 음악 - 스위스 로망드 오케스트라 ‘스위스 로망드 오케스트라&양인모’가 7월 5~6일 서울 롯데콘서트홀에서 공연한다. 조나단 노트가 지휘하며...
두 천재의 클래식 브로맨스…우아하고, 강렬했다 2025-06-12 18:51:51
콘서트장 같았다. 라피협 4번의 특징은 파리 오케스트라의 자유롭고 유연한 캐릭터에 잘 맞아떨어졌다. 맞추기 어려운 박자를 서로 ‘듣고’ 때론 올라타며 증폭시켜 나가는 순간마다 임윤찬은 단순한 테크니션을 넘어 곡을 스스로 해석하고 재창조했다. 그의 능력의 최대치를 보여준 셈이다. 곡이 끝난 뒤 임윤찬과 메켈레...
감각을 깨우는 성악·감싸안는 발레…휘몰아치는 예술적 경험 '팬텀' [리뷰] 2025-06-12 15:15:01
오케스트라 연주가 더해져 풍성함을 더한다. 성악이 관객들의 감각을 깨우는 요소라면, 발레는 감각을 부드럽게 감싸며 극을 더욱 다채롭고 입체적으로 만든다. '팬텀'은 뮤지컬이라는 장르 안에서 클래식·오페라는 물론 발레까지 선보여 종합예술의 결정체로 불린다. 감성이 극대화하는, 팬텀의 과거를 보여주는...
춤추는 메켈레, 상상하는 임윤찬…두 천재의 불꽃 튀는 무대 2025-06-12 13:41:34
콘서트장 같았다. 라피협 4번의 특징은 파리 오케스트라의 자유롭고 유연한 캐릭터에 잘 맞아 떨어졌다. 맞추기 어려운 박자를 서로 ‘듣고’ 때론 올라타며 증폭시켜 나가는 순간마다 임윤찬은 단순한 테크니션을 넘어 곡을 스스로 해석하고 재창조했다. 그의 능력의 최대치를 보여준 셈이다. 곡이 끝난 뒤 임윤찬과 메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