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전통주, 세계인 입맛 잡을까…APEC 정상회의서도 선봬 2025-10-08 08:01:00
중 매장에서도 선보이기로 했다. CU는 하이볼 같은 믹솔로지(Mixology) 트렌드 확산을 고려해 정지선 셰프와 고량주를 섞은 막걸리 '고량탁'을 출시했다. 세븐일레븐은 전통주 전문 기업 '우리술컴퍼니', 가수 장민호와 손잡고 복분자 증류주 '호소주'를 내놨다. 마트와 백화점 등 유통업체들도...
베일 벗은 오비맥주의 ‘건배짠’…소주 ‘삼국지’ 시대 열까 2025-10-04 07:43:22
실적을 개선하는 데 한계가 있다. 게다가 하이볼과 막걸리, 위스키 등 다양한 주류를 즐기는 트렌드가 생겨났다. 정확한 집계는 되지 않고 있지만 2020년대 초반 5조원대였던 국내 맥주 시장 규모는 현재 약 4조5000억원대로 줄어든 것으로 추정된다. 오비맥주의 실적도 계속해서 정체된 흐름을 보이고 있다. 둘째는 한국...
세븐일레븐, '말차하이볼' 선보여…"살짝 흔들어 드세요" 2025-10-01 08:51:34
일부 가라앉을 수 있으나 부드럽게 흔들어 마시면 말차 맛이 더욱 배가 된다는 설명이다. 세븐일레븐은 말차하이볼 출시를 기념해 이달 말까지 이 제품을 포함해 와인볼, 요구르트 하이볼, 오로라 하이볼, 은하수 하이볼 등 이색 RTD(Ready To Drink) 캔 주류 상품 40여종에 대해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chomj@yna.co.kr...
1시간만에 하루 매출 '껑충'…매장 마다 '대박' 2025-09-28 11:59:36
맥주는 22배, 하이볼은 13배 증가했다. 안주류 매출도 10배 늘었다. BGF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CU 역시 여의도·용산·반포 일대 매장에서 전주 대비 매출이 급증했다. 디저트(59배), 스낵(55배), 김밥(41배), 라면(38배) 매출이 크게 늘었고, 특히 핫팩은 106배나 증가했다. 돗자리와 보조배터리 판매도 각각 49배,...
100만 인파 속 불꽃축제 특수…한강주변 편의점·호텔 함박웃음 2025-09-28 10:59:45
늘었는데 맥주는 22배, 하이볼은 13배 증가했고 안주류 매출도 10배 늘었다. 식품이 아닌 품목 중에서는 돗자리 매출이 75배 올랐고 보조 배터리는 38배, 물티슈·화장지는 10배 늘었다. BGF리테일[282330]이 운영하는 편의점 CU 역시 전날 여의도, 용산, 반포 인근 매장의 매출이 전주 토요일과 비교해 늘었다고 밝혔다....
한우초밥·볶음밥…파크하얏트서울, 프랑스식 '한우 코스' 선보인다 2025-09-24 18:23:23
낸 앞치마살을 올린 버섯 볶음밥이 마지막 식사다. 디저트는 가을 제철 과일인 홍옥 사과와 염소 치즈 아이스크림으로 구성했다. 칵테일 페어링 메뉴는 산미와 탄산감을 느낄 수 있는 ‘토스트 브레드 소다’, 트러플 오일이 들어간 ‘트러플 하이볼’, 다크 럼과 쉐리를 건포도와 함께 우려낸 ‘우마미 파시타’ 등이다....
"국산이라더니"…백종원·BTS 진 주류회사 '발칵' 2025-09-24 17:12:18
'IGIN 하이볼 토닉' 시리즈 중 '자두맛'과 '수박맛' 제품에 대해 "외국산 농축액을 사용했음에도 메인화면과 상품정보에서 원산지를 '국산'으로 일괄 표시했다"며 문제를 제기했다. 이어 "소비자가 원산지를 국산으로 오인할 우려가 크다"면서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특별사법경찰관리가...
교촌에프앤비, 中 길림성 진출…동북부 공략 2025-09-22 14:43:43
마련했다. 특히 중국 동북 지역에는 음식과 맥주를 함께 즐기는 이른 바 ‘반주 문화’가 발달돼있다. 교촌은 이러한 식문화를 기반으로 국내 메뉴뿐 아니라 여러 현지화 메뉴를 선보이고, 맥주·하이볼 등 주류 라인업을 강화해 소비자 접점을 넓혀갈 예정이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현지 파트너사와 긴밀히 협력해...
교촌치킨, 중국 동북부 지린성 진출…현지 기업과 계약 2025-09-22 09:59:21
선보이고 맥주·하이볼 등 주류 라인업을 강화해 소비자 접점을 넓힐 예정이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이번 지린성 진출은 교촌의 중국 내 사업 확장을 가속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현지 파트너사와 긴밀히 협력해 차별화한 메뉴와 서비스로 중국 시장에서 교촌만의 경쟁력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교촌은 2022년...
'올영' 말고 여기도 '와우'…외국인 '북적북적' 2025-09-22 08:46:31
제품은 바나나맛우유와 반숙란, 맥주, 편의점 하이볼, 디저트빵, 그릭요거트, K팝 앨범 등이다. 한국 편의점이 관광 필수 코스가 되면서 '해외 관광객 특수'를 누린 것으로 분석된다. 올해 1∼7월 한국을 찾은 외국인 관광객은 작년 같은 기간보다 130만명 이상 늘어나 1천만명 규모를 기록했다. 이에 GS25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