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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계 혼자 최적의 '원단' 뽑아낸다…한세 '베트남' 염색 공장 가 보니 [원종환의 中企줌인] 2025-11-03 15:49:50
월마트, 칼하트 등 주요 글로벌 의류업체의 인증을 받아 자체적으로 옷감의 내구성과 수분 흡수력, 보풀 발생 정도를 검사할 수 있는 체계를 갖췄다. 공정에 자동화 설비도 일부 도입하고 있다. 성인 남성에 버금가는 로봇 팔이 컨베이어 벨트를 따라 내려오는 원단을 적재하는 게 대표적인 예다. 사람 대신 800만 화소...
[포토] 코리아 그랜드 페스티벌 홍보 나선 김정관 장관 2025-11-03 15:10:21
코리아 그랜드페스티벌이 진행되고있는 3일 오후 서울 중구 롯데마트 제타플렉스 서울역점에서 김정관 산업통상부 장관이 3일 현장 점검 및 행사 홍보를 하고 있다. 최혁 기자
'불닭' 대박나더니…업계도 화들짝 놀랄 '파격' 신제품 내놨다 2025-11-03 15:08:19
맛과 향이 오래 유지되도록 했다. 제품 가격은 마트 정상가 기준 한 봉지에 1538원이다. 1980년대 삼양식품은 국내 라면 시장 점유율 60% 이상을 차지할 정도로 독보적 업계 1위였지만 라면에 공업용 우지를 사용했다는 이른바 ‘우지 파동’ 논란이 확산하며 점유율이 급락하는 위기를 맞았다. 이후 검찰 조사를 거쳐...
전문가들 "소상공인 SSM에 대기업과 동등 규제는 개선해야" 2025-11-03 15:00:01
마트와 함께 묶여 출점과 영업시간 제한 등의 규제를 받고 있다. 전통시장(전통상점가) 1㎞ 이내 출점 제한과 오전 0∼10시 영업 제한, 의무 휴업일 지정 등이 대표적이다. 조 교수는 이런 규제가 대기업의 가맹점 중 SSM에만 적용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는 "대기업이 운영하는 편의점과 베이커리, 카페 등의 가맹점에...
36년만에 우지 꺼냈다…삼양식품, 다시 라면 승부수 2025-11-03 14:53:50
업체 월마트는 최종 소비자 가격을 14% 인상했다"고 전했습니다. 그러면서 "공급 가격 인상분보다 높은 소비자 가격 상승은 소비자 수요가 여전히 견조하다는 판단"이라고 분석했습니다. 여기에 삼양식품은 이번 신제품으로 불닭볶음면에 치우쳐 있던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대하게 됐죠. 현재 삼양식품 수출 비중은 77%에...
‘대공황의 그림자’…제롬 파월의 금리 전쟁 2025-11-03 13:58:30
월마트 CEO가 경고했다. “재고를 보충할 때마다 매주 비용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소매 업체들이 관세 비용을 자체 흡수했지만, 그들도 한계에 도달했다. 곧 가격을 올릴 것이다. 그러면 인플레이션이 다시 치솟는다. 파월 의장은 금리를 다시 올려야 할까. FOMC 내부도 혼란스럽다. 균열은 단순히...
[르포] '베트남 노하우'로 美진출…한세, C&T서 '탄소 제로' 시험 2025-11-03 12:00:09
월마트, 타깃, H&M 등 환경 문제에 까다로운 유명 글로벌 대기업을 바이어로 확보해 미국을 포함한 전 세계를 공략할 수 있게 됐다고 한세실업은 설명했다. 이에 따라 회사 측은 C&T 공장의 매출이 지난 2023년 1천573억원에서 지난해 1천794억원으로 늘었고 올해 2천억원(2천139억원)을 넘어 내년 2천760억원, 2027년...
삼양식품 '우지 라면' 36년 만에 부활…'삼양1963' 공개(종합) 2025-11-03 11:43:32
했다. 마트 정상가 기준 1개 1천538원으로 농심[004370]의 프리미엄 라면인 신라면블랙과 비슷하다. 삼양식품의 브랜드를 담당하는 채혜영 부문장은 "프리미엄 라면에서 1위를 하고 싶다. 국물라면 시장의 점유율도 가져오겠다"는 목표를 밝혔다. 이어 향후 수출도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김정수 삼양식품 부회장은 이날...
저출산위 '아이허그유' 영상 공모전 16일까지 2025-11-03 11:29:02
커피 상품권을, 우수작 30명에게는 30만원권 마트 상품권을 수여”한다며 “최종 채택된 우수작은 대국민 광고캠페인 영상으로 활용된다”고 말했다. 한편 국가데이터처(구 통계청)에 따르면 지난 8월 출생아 수는 2만867명으로 전년 동월 대비 3.8% 증가했다. 주형환 저출산위 부위원장은 “이 추세라면 올해 출생아 수는...
"합리적 가격에 만나는 정통 튀르키예 파스타"…푸디스트, ‘VINO’ 독점 제휴 체결 2025-11-03 10:53:06
자사 직영 마트를 방문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판촉 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국내 소비자들에게 정통 튀르키예 파스타의 저변을 확대하고, VINO'의 다양한 제품군을 활용해 급식, 식재 및 간편식(HMR) 시장에서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할 예정이다. 푸디스트 전략상품팀 이연백MD는 "이번 독점 제휴를 통해 국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