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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맞짱 토론] '포털 최강자' 네이버 규제해야 하나 2013-06-21 17:42:01
수 있다. 2010년 네이버의 인터넷검색광고 매출은 약 8433억원으로 포털 3사 총 매출의 79% 비중을 차지했다. 2012년 기준으로 네이버의 인터넷검색 광고 매출은 1조487억원으로 2년 사이 20% 이상 성장했다. 포털 3사 매출 비중은 82%까지 올랐다. 같은 기간 동안 2위 포털사업자인 다음은 답보를 거듭하다 못해 매출과...
방문자를 보내주는 순위사이트 ‘투데이코디’, 이벤트 실시 2013-06-20 15:33:09
투데이코디의 순위 산정방식은 포털 검색 수와 사용자 피드백에 준해 모든 온라인 소호몰들이 동등하게 경쟁하고 공정하게 평가 받을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한편, 투데이코디에서는 오픈을 기념해 신규입점 쇼핑몰 선착순 100개 업체를 대상으로 무료광고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10만 포인트 무료충전 (10만...
"다음, 2분기 투자기조 유지" - 우리투자증권 2013-06-19 08:51:37
"검색광고대행사 전환효과는 매출액 성장으로 나타나고 있으며, 2013년 검색광고 매출액은 전년대비 40~45% 성장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정 연구원은 "다만 검색광고 대행사 프로모션과 네트워크사업 매출액의 이익배분 등에 따라 변동비가 증가하고 있다"며 "장기성장동력을 확보하기 위해 다음은 2013년...
디지털음악시장, 고음질 서비스 경쟁 2013-06-18 15:30:09
이용 가능한 대신 주기적으로 오디오 광고를 들어야 하고, 광고를 듣지 않으려면 1년에 24.99달러를 지불하는 ‘아이튠즈 매치’에 가입하면 된다. 멜론이나 엠넷닷컴, 벅스 등에 가입한 국내 사용자라면 해당 서비스 내에서 라디오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국내 업체들도 최근 잇따라 모바일에서 라디오 기능을 이용할...
우리투자증권 "NHN 성장 모멘텀 견조" 2013-06-18 08:19:18
시장 기대치에 부합할 것으로 전망했다. 검색광고와 배너광고 매출액은 작년 동기대비 각각 8.1%, 5.3% 성장하고 게임매출액은 기저효과에 따라 9.2% 성장할 것으로 예상했다. 정 연구원은 "최근 NHN과 관련된 다양한 규제 이슈가 부각되고 있으나 현실화되기 매우 어려울 것"이라며 "주가 하락을 매수 기회로...
"NHN, '라인' 성장모멘텀 탄탄"-우리 2013-06-18 07:27:48
무난하게 부합할 것으로 전망했다.정 애널리스트는 검색광고와 배너광고 매출액은 전년동기대비 각각 8.1%, 5.3%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고, 게임 매출액은 기저효과에 따라 전년동기대비 9.2% 성장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2분기 라인 매출액은 949억원을 기록해 전분기대비 38.6% 성장할 것으로 추정했다.그는 최근 nhn과...
빅데이터가 부른 '빅 브러더 시대'…국가 안보 vs 사생활 침해 2013-06-14 17:11:41
인터넷 검색을 비롯해 파일전송 기록, 오디오, 동영상, 사진, 이메일, 채팅 정보까지 수집했다”고 폭로했다. 사용자들의 정보를 수집하기 위해 nsa는 ‘프리즘’이란 프로그램을 이용했다. 프리즘은 인터넷과 통신회사의 중앙서버에 접속해 사용자 정보를 추적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프로그램으로 2007년 만들어졌다....
[인문학과 경제의 만남] <112> 파레토 법칙과 롱테일 법칙 2013-06-14 15:20:44
현상을 말한다. 파레토법칙과는 상반되는 개념이다. 인터넷 검색 업체 구글이 소수의 대기업이 아닌 다수의 소규모 업체에서 광고수익의 대부분을 거두는 것이 대표적인 사례다. ▶ 소녀시대 수영, 생방송 중 노출사고 '아찔' ▶ 장근석, 85억 빌딩 매입한지 3년 만에… ▶ '월세' 사는 박완규, 행사...
"출구전략과 아시아 이머징마켓 증시 영향" 2013-06-14 14:54:47
그러므로 원하는 광고가 있다면 원하는 시간에 VOD를 선택하고 검색해서 볼 수 있다. 단순한 지상파 광고보다 검색광고와 VOD 광고가 많이 뜨고 있다. 그런데 이 VOD 광고는 저렴한 저수익성을 가지고 있다. 그런데 이 비중이 커지고 있다는 것이 미디어 업체에 문제가 되는 것이다. 한때는 미디어 업체들이 콘텐츠를...
KTB투자증권 "NHN 규제 우려 과도" 2013-06-14 08:54:09
최 연구원은 검색 광고 단가는 광고주들의 자발적인 실시간 입찰로 결정되기 때문에 규제 당국의 개입이 불가능하다고 지적했다. 그는 검색 광고 단가 대신 디스플레이 광고 단가를 내리기에는 가격이 전통 매체에 비해 낮은 것도 규제를 어렵게 한다고 봤다. 그는 이어 콘텐츠 유통 회사 매출의 5%를 상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