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코코아팹, 공교육 현장에 AI·코딩·로보틱스 교재 제공 2025-09-02 15:53:13
디지털 교육 브랜드 코코아팹이 한국소비자포럼이 주관하는 ‘2025 올해의 브랜드 대상’에서 청소년디지털교육 부문에 선정됐다. 반도체·인공지능(AI) 기업 네패스(대표 이병구·이창우)가 만든 코코아팹은 2014년 출시됐다. 출시 이후 전국 청소년들에게 AI, 소프트웨어 코딩, 로보틱스 등 미래 기술 기반의 디지털...
[이달의 여행] 예를 알고, 풍류를 즐기노라. 선비세상 영주 (2) 2025-09-02 07:13:01
선비세상은 다채로운 인터렉티브 콘텐츠로 남녀노소의 자연스러운 참여를 유도한다. 특히 한복촌의 주무대라고 할 수 있는 한복문화관은 인상적이다. 갓, 깃, 고름, 끝동, 탕건, 관자 등 의관 정제를 중요시했던 선조들의 복식과 몸가짐을 살펴보고, 직접 의복을 입어보고 체험하는 시간도 가질 수 있다. K-문화를 상징하는...
한투운용 자사 ETF 대학생 서포터즈 모집…공채 때 혜택도 2025-09-01 11:09:24
영상 콘텐츠 제작에 관심이 있는 국내 거주 대학생(휴학생 포함)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서류 심사와 면접을 거쳐 20명을 선발하며, 이번 달 말 발대식을 거쳐 내년 2월까지 5개월 동안 ACE ETF를 알리는 여러 온·오프라인 활동을 한다. 서포터즈 전원은 소정의 활동비를 받으며, 한투운용 임직원이 직접 진행하는...
1등 PB에서 86만 유튜버 ‘박곰희TV’로… “자산 배분이 성공 투자 지름길” 2025-09-01 10:03:03
클라우드로 쓰기 위한 목적으로 유튜브에 금융 교육 영상 몇 개를 만들어 뒀어요. 강연 업체들에 이력서를 보낼 때 강연 영상을 첨부하기 위한 용도였죠. 일반 대중이 볼 거라고는 상상도 못했던 채널이었어요.” 동학개미운동이 채널 성장에 드라이브 미국으로 떠날 때만 해도 30명이었던 구독자 수가 여행 말미에...
투자 교육의 새 길 연 애널리스트…“하반기는 ‘대투자의 시대’” 2025-09-01 10:02:54
‘그냥효’…두 축의 콘텐츠 전략 교육 콘텐츠를 꾸준히 올리는 이효석아카데미에도 나름의 시행착오는 있었다. “금융권 출신이라 전문가임을 증명할 필요는 없었지만, 초기에는 제도권에서 쓰던 용어와 유튜브에서 쓰는 언어가 달라, 시청자가 접근하기 어려웠습니다. 또한 공급자 중심 사고에서...
숏폼 애니메이션 시대 '개막'…네이버웹툰, 컷츠 정식 출시 2025-09-01 09:41:17
숏 애니 콘텐츠를 매월 3개 이상 업로드할 경우 창작 지원금을 지급한다. 월별 활동 성과에 따른 우수 크리에이터 인센티브와 결산 시상 등 추가적인 지원금도 제공할 예정이다. 컷츠 창작 활동에 도움이 되는 교육 프로그램도 마련한다. 김현우 네이버웹툰 컷츠 콘텐츠 리드는 “콘텐츠 제작부터 팬덤 확보에 이르기까지...
프랑스 ‘자격시험’·영국 ‘홍보 제한’… 핀플루언서 규제 나선 금융당국 2025-09-01 06:01:23
단속을 강화했다. 2025년 1월에는 핀플루언서가 교육 콘텐츠에서 실시간 주식 시장 데이터를 사용하는 것을 제한하는 지침을 발표하기도 했다. 이러한 조치는 오해의 소지가 있는 금융 자문 제공을 제한하고, 등록된 전문가만이 투자를 권유하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말레이시아 증권위원회(SC)는 2024년 7월 핀플루언...
‘실리콘밸리의 이단아’ 팔란티어, 정체 모호한 괴짜 기업의 부상 [팔란티어 마피아②] 2025-09-01 06:01:06
배달 앱에만 몰두해 의료·교육·군사 혁신은 뒤로 밀려났다”고 비판하며 그 빈자리를 팔란티어가 채우겠다고 선언했다. 그러나 AI 산업의 대표 주자로 꼽히는 기업임에도 관련 콘텐츠에는 여전히 ‘그래서 팔란티어 뭐하는 기업인데?’ 같은 댓글이 달린다. 팔란티어의 발음에서 따온 밈...
절박함이 만든 92만 채널…“지식보다 마인드셋 중요” 2025-09-01 06:00:22
분양, 리모델링, 교육 등 다양한 경험은 단희TV 콘텐츠의 핵심 기반이 됐다. 이 대표는 단순한 부동산 정보만으로는 채널의 성장을 담보할 수 없다고 말한다. 그는 “많은 소 속에서 눈에 띄는 ‘보랏빛 소’처럼, 다른 채널과 차별화되는 콘텐츠를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단희TV의 차별화?...
[AI픽] "국민 누구나 AI 쉽게"…LGU+ 'AI 유니버스' 가동 2025-08-31 09:00:05
리터러시를 위한 교육 및 콘텐츠 제작을 공동 추진하기로 했다. LG유플러스는 유독픽을 중심으로 AI 접근성을 높이고, 참여 기업을 단계적으로 확대해 AI 생태계 조성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한편 LG유플러스에 따르면 유독픽은 출시 한 달 만에 약 2만명의 가입자를 확보했다. 이용자들이 가장 많이 선택한 서비스는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