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세운지구 확 바뀐다"…디블록그룹, 도심 복합 앵커호텔 조성 [집코노미 박람회 2025] 2025-09-22 15:44:19
중이다. 호텔이 조성된 중구는 고궁과 박물관 등 전통 관광지가 밀집해 있어, 관광 수요가 몰리는 핵심 지역으로 꼽힌다. 그러나 프로젝트 파이낸싱(PF) 시장 경색, 토지비·공사비 상승 등으로 신규 호텔 개발이 더디다. 객실 공급 부족으로 주요 호텔의 평균 객실 점유율은 90% 이상을 기록 중이다. 디블록그룹이 인근에...
글로벌 정책·금융·웹3 리더 '총출동'…'이스트포인트:서울 2025' 개막 2025-09-22 15:31:09
서클 등 글로벌 스테이블코인 기업과 마스터카드, 코인베이스, 비트고, 팔콘X, 앵커리지 디지털, 아바랩스, 솔라나, 앱토스, 체인링크, 애니모카 브랜즈, A41, 칼라단 등 다양한 블록체인 및 금융 서비스 기업과 투자사들이 각자의 비전을 제시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행사의 핵심 프로그램인 라운드테이블도 진행된다....
[커버스토리] 한국도 추월했다…대만 경쟁력의 원천은? 2025-09-22 10:01:01
너무 집중돼 있지 않은지 토론해보자.親기업·실용 앞세운 대만 정부 큰 역할 다원주의 전통 강한 민족성도 한몫했죠 대만의 경제 시스템은 우리나라와 비슷한 측면이 있습니다. 정부 주도의 산업정책과 산학협력, 그리고 전략적인 클러스터(산업집적지역) 육성 등을 보면 그렇습니다. 우리나라 경제를 벤치마킹한 게 아닌...
[K푸드 세계로] ② 세계인 식탁 점령…고추장파스타·쌀밥까지 2025-09-22 06:31:03
2배 식품기업, 고추장·된장 수출…현지화로 수백여개 K소스 선보여 즉석밥·김밥·떡볶이 등 쌀로 만든 K가공식품 수출도 날개 (서울=연합뉴스) 김윤구 전재훈 기자 = K푸드가 세계적인 인기를 끌면서 한국적인 맛의 원천인 고추장과 된장 등 K소스(한국양념)가 각국 식당과 가정 내 식탁까지 파고들고 있다. 22일...
막 오른 1조원대 ESS 배터리 수주 2차전…국내 생산 여부가 승패 가른다 2025-09-21 06:31:00
1차 사업에서 단 한 곳도 수주하지 못한 SK온과 전통 정부 사업 강자로서 자존심 회복이 절실한 LG에너지솔루션은 국내 공장 활용을 검토하며 전략 마련에 나섰다. 업계에 따르면, SK온은 이번 2차 사업에 대응하기 위해 서산공장 전기차 전용 라인을 ESS 라인으로 전환하는 계획을 수립하고 있다. 2차 사업 공급 시기가...
서울서 열린 인도네시아 문화축제…"양국 국민을 더 가깝게" 2025-09-20 17:31:01
예술적 유산, 전통 요리를 선보이는 자리다. 인도네시아 문화 교류 플랫폼 역할을 하는 행사로 인도네시아와 한국 간의 문화적, 경제적 유대를 강화하고 관광과 산업 분야의 이해를 증진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올해 축제는 전통과 현대가 어우러진 인도네시아 문화를 다채롭게 즐길 수 있도록 마련됐다. 푸드존에서는...
솔라나, 글로벌 기관 본격 유입…"韓기관은 '이스트포인트'서 공략할 것" [이스트포인트 서울 2025] 2025-09-20 12:42:26
비자(Visa), HSBC, 알리페이와 같은 전통 금융·결제사 출신이라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실질적인 경험을 가진 사람들이 솔라나에서 새로운 프로젝트를 만들고, 거기에 기관 자본까지 붙으니 생태계의 성장 속도가 빨라지고 있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기술 업그레이드 지속…"더 빠르고 더 저렴하게" 이더리움 대비...
레이어제로, 아시아 전폭 투자…"'이스트포인트'서 韓 협력 확대할 것" [이스트포인트 서울 2025] 2025-09-20 11:25:22
중요하다”라며 “스테이블코인과 전통 금융기관과의 협업을 적극 추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어 “아시아 전반에서 이같은 협업이 진행 중이며, 향후 다양한 신규 파트너십 소식을 발표할 예정”이라고 귀띔했다. 임 총괄은 “원화 스테이블코인이 상용화되기까지는 시간이 걸릴 수 있다”면서도 “지금이야말로 금...
"다이소에서 이걸 왜 사?" 했는데…그야말로 '대박' 터졌다 2025-09-20 10:07:19
뷰티기업과의 협업도 다이소 화장품 인식 변화를 이끈 주 요인이다. 현재 아모레퍼시픽은 ‘미모 바이 마몽드’, ‘프렙바이비레디’ 등 다이소 전용 라인을 선보이고 있으며 LG생활건강도 CNP의 노하우를 살린 ‘바이 오디-티디’를 판매 중이다. 애경산업 역시 색조 브랜드 ‘투에딧’과 클렌징 브랜드 ‘포인트’ 등을...
유럽 '방산블록' 뚫었다...한화에어로, 노르웨이 K9 수출 [방산인사이드] 2025-09-19 15:54:32
외신들도 K9을 필두로 한 K방산이 독일과 프랑스 등 유럽 전통 강호들과 대등하게 경쟁할 수 있다는 것도 증명했다고 보도했습니다. <앵커> 노르웨이가 이번에는 독일 자주포를 택할 것이라는 여론이 지배적이었는데요. 왜 막판에 K9으로 선회한 건가요? <기자> 노르웨이는 이미 두 차례나 K9을 사들였습니다.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