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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AIST 총동문회, '2012 자랑스러운 동문인' 5명 선정 2013-01-17 10:21:16
KAIST 총동문회는 모교의 명예를 높인 자랑스러운 동문상' 수상자로 이재성 현대중공업 대표이사, 박상훈 SK하이닉스 부사장, 김기남 삼성디스플레이 사장, 강대임 한국표준과학연구원 원장, 박선순 다원시스대표이사 등 5명을 선정했다고 17일 밝혔다. 이재성 현대중공업 대표이사는 현대중공업을 세계...
"미 금융주 실적 `기대이상`‥코스피 영향은?" 2013-01-17 08:19:21
거의 찾아보기 힘든 상황이다. 다른 분야도 그렇겠지만 경험과 통찰력이 중요한 것이 바로 금융업종인데 오히려 30대의 경험도 적고 혈기 넘치는 관리자에게 수십 억, 수백 억대 자산관리를 맡겨놓고 이 사람들이 무언가 깨달을 나이가 되면 명예퇴직시키는 구조는 너무나 비합리하다는 것이다. 미국에서도 정년퇴직 연령을...
한국관객은 친한파★를 좋아해, ‘레미제라블’ 이어 ‘잭리처’도 꿈틀 2013-01-16 19:11:07
할리우드 스타가 부산 명예시민증을 받는 진풍경을 연출하기도 했다. 모든 일정을 마친 후에도 톰은 해운대에 위치한 모 클럽을 방문하거나 해변을 걷는 등 부산의 정취를 마음껏 느낀 것으로 알려졌다. 톰 크루즈가 한국을 다녀간 후 그의 신작 ‘잭 리처’의 예매율은 또다시 치솟으며 친한파 스타에 대한 한국 관객들의...
[시론] '동아시아 공동시장' 창설을 생각한다 2013-01-16 17:31:37
한국외대 명예교수·한일경제협회 부회장 leejy@hufs.ac.kr > 2개월 정도의 차이를 두고 한·일 양국에서 각각 신정부가 출범하고 있다. 지난해부터 한·일 간 갈등구조가 풀리지 않고 있는데, 새로 출범한 일본의 아베 정권이 강한 우익성향을 띠고 있어 올해도 두 나라 사이의 정치적 갈등은 계속될 개연성이 높다.여기서...
[박근혜 정부-공약 실행] 최성재도 반대했던 '기초노령연금 확대' 2013-01-16 17:19:45
총괄하고 있는 최성재 간사(서울대 명예교수·사진)가 당초 반대 입장을 갖고 있었던 것으로 나타났다.최 간사는 최근 자신이 낸 저서(고령화 사회)에서 “기초노령연금 지급 대상을 현재의 노인 인구 70%(소득 하위)에서 노인 중위소득의 50% 이하인 ‘상대적 빈곤층’으로 축소하는 게 현실적으로 가장 바람직한...
신한사태 '일단락'…신상훈·이백순 씨 집행유예 2013-01-16 17:09:47
고 이희건 신한금융지주 명예회장 경영자문료 명목으로 횡령한 혐의를 받고 있는 15억6600만원 가운데 13억500만원은 무죄로 인정하고 2억6100만원을 횡령하고 재일교포 주주에게서 2억원을 받은 부분만 유죄를 인정했다. 재판부는 이 돈 역시 신 전 사장이 개인적으로 착복하지 않은 점은 인정했지만 사회 통념에 어긋나는...
성남시 '기부천사 명예의 전당' 만든다 2013-01-16 16:48:28
‘기부천사 명예의 전당’(가칭)을 만든다고 16일 발표했다. 우선 올해 시청 홈페이지와 시청사 내 홍보관에 사이버 명예의 전당을 만들고 내년에 시청사 야외공원에 200㎡ 규모의 공간을 조성하기로 했다. 조형물은 현상 설계 공모로 꾸밀 계획이다. ▶ 박신양이 자랑한 ƍ천만원대' 신혼집 보니▶ 20대男 "부킹女와...
<`신한사태' 전 경영진 집행유예로 일단락> 2013-01-16 16:27:07
이희건 전 명예회장에게 줄 자문료 명목으로 15억6천만원을 만들어 비자금으로사용했다는 혐의였다. 은행이 전 행장이자 현 지주사 사장을 검찰에 고소한 것은 사상 초유의 일이었다. 신한금융은 탄탄한 지배구조와 결집력이 강한 특유의 사내 문화로 모범적인 사례로 꼽혀왔기에 신한사태는 금융권뿐 아니라...
[2013 고객감동경영대상] 고객 모실 줄 아는 기업이 불황에 더 빛난다 2013-01-16 15:31:04
새롭게 신설했다. 고객감동경영대상의 명예의 전당은 최고의 경영 성과를 이룬 기업들 중 6년 연속 종합대상을 수상한 기업과 9년 연속 대상을 수상한 기업에 수여하는 최고의 상이다.첫 명예의 전당 수상자로는 삼성물산 래미안과 sk텔레콤이 뽑혔다. 종합대상은 우리은행, 롯데월드, 한국전기안전공사가 각각 수상했다....
[2013 고객감동경영대상] SK텔레콤, 고객불만 50% 이상 감소…최고 서비스 '우뚝' 2013-01-16 15:31:00
‘2013년 고객감동 경영대상’ 서비스 부문에서 명예의 전당에 헌정됐다. 지난해 국내 3대 고객만족도 조사(ncsi·kcsi·ks-sqi)에서 15년 연속 1위를 차지한 데 이어 이번에 수상함에 따라 국내 최고 수준의 이동통신 회사로 평가받은 셈이다.회사 관계자는 “2008년부터 도입한 고객경험관리(cem) 체계를 작년부터 ‘ce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