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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Z Insight] 위기에 강한 현대차, 글로벌 '프리미엄 브랜드'로 질주 2013-01-10 15:35:04
비결은 뭘까. 현대차 관계자는 “불황기에 해외 공장을 증설하는 역(逆)발상 경영과 선진국 시장에서 뛰어난 품질과 브랜드 인지도를 바탕으로 목표 이상의 판매량을 달성한 결과”라고 설명했다. 중국 등 신흥시장 공략에 힘을 쏟은 것도 주효했다. 현대차는 지난해 중국에 3공장(연산 40만대)을 지어 기존 1·2공장과...
깜찍한 고양이로 깜짝 놀랄만큼 버는 '헬로키티 아빠' 2013-01-10 15:30:42
키티 라이선스 제품은 한 해 5만여종에 달한다. 제휴사 중엔 보석업체인 스와로브스키, 시계업체인 스와치 등 유명한 기업도 많다. 5엔짜리 사탕부터 1500만엔(약 1억8000만원)짜리 다이아몬드 장식품까지 있다. 대만 에바항공은 키티 비행기까지 선보였다. 헬로 키티의 성공요인을 과학적으로 분석한 정재승 kaist 바이오...
3년만에 가입자 4억…스타·오피니언리더 확보로 팔로어 '폭증' 2013-01-10 15:30:35
제품 홍보에서는 더 큰 인기를 끌고 있다. 13만개 이상의 기업이 웨이보를 통해 자사 브랜드와 제품을 홍보한다. 시나닷컴에 따르면 세계 500대 기업 중 29%가 웨이보 계정을 보유하고 있다.성공을 거뒀지만 시나웨이보는 아직 갈 길이 멀다는 평가다. 가장 큰 문제는 웨이보 서비스가 당장 큰돈이 되지 않는다는 점이다....
강남 백화점들의 치열한 명품 경쟁 “男心 헤아려라” 2013-01-10 10:26:46
제품을 생산한다. 일본의 유명 편집숍들에 먼저 입점한 후 한국에 역수입 된 경우만 봐도 해외 브랜드와 견주어 손색없는 사실을 알 수 있다. 이러한 점이 한국의 백화점 편집숍을 통해서도 많은 관심을 받게 된 것 같다”고 설명했다. 한편 남성 편집숍이 타 국내 브랜드를 입점하는 것에 소극적 태도를 보인다는 점도...
‘디자인 카피’와의 전쟁, 대체 언제까지 계속될 것인가 2013-01-10 08:55:02
다른 브랜드 상품을 그대로 베끼거나 해외 컬렉션을 보고 디자인을 비슷하게 따라하는 것은 이미 패션업계에서 공공연한 비밀이 돼버린지 오래. 해외 출장에서 브랜드 샘플을 구매하거나 괜찮은 제품의 사진을 몰래 찍어오는 것은 이미 관례가 되어버린 상황이다. 이같은 패션업계 종사자들의 관습과 인식은 국내 패션시...
이건희가 받은 생일선물은 '옻·자개로 장식한 갤S3' 2013-01-09 17:19:51
오래오래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제품이 되기를 바란다는 의미를 담았다”고 설명했다. 이 회장의 손자·손녀 7명도 꽃을 한 송이 뽑을 때마다 ‘할아버지 생신 축하드려요’라는 목소리가 나오는 ‘말하는 꽃다발’을 선물했다. 이 회장은 이날 함께한 이재용 부회장의 아들 딸이 직접 쓴 편지도 받았다.만찬에 참석한 삼성...
황규호 SK해운 사장 "STX팬오션 관심있게 보고있다" 2013-01-09 17:11:21
노리는 cj그룹과 sk이노베이션 등의 석유 화학제품 운송 물량을 다량 확보하고 있는 sk그룹을 대한해운의 유력한 인수 후보로 꼽고 있다. 이 점을 고려하면 황 사장의 발언은 sk그룹이 대한해운 인수에 실패한다면 stx팬오션 인수에 관심을 두겠다는 의미인 것으로 업계는 보고 있다. 황 사장은 stx팬오션의 인수 업체로...
포티스, 29일 코스닥 상장 "고부가 셋톱박스 상용화" 2013-01-09 17:07:21
말했다. 포티스는 2006년 설립된 셋톱박스 전문기업이다. 창업 초기부터 해외 오픈 마켓을 공략하면서 성장해왔다. 2007년엔 usb(universal serial bus)로 구동되는 셋톱박스 제품을 세계 최초로 개발했다. 지난해 3분기까지 매출 336억원, 영업이익 24억원을 올렸다. 최대주주는 25.72%의 지분을 가진 설 대표다. 공모주식...
허수영 사장 "美셰일가스 '습격' 지금은 버티지만…" 2013-01-09 17:06:27
가격이 빠르게 떨어지자 가스 기반의 해외 유화 업체들의 가격 경쟁력은 높아지고 있는 반면 국내 기업들은 고전 중이다. 나프타를 원료로 쓰는 국내 기업들이 셰일가스발(發) 글로벌 석유화학산업 재편 과정에서 수세에 몰리고 있다는 관측이 나온다.허 사장은 “지금 당장은 견딜 만하지만 에탄 가격 하락세가 장기화하면...
<'미래 디스플레이' 현실로…차세대 TV 전쟁 본격화> 2013-01-09 16:57:24
일찌감치경쟁에 뛰어들어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 일본 업체들과 치열한 주도권 다툼을 벌였다. 삼성은 2004년 당시로서는 최대인 17인치 OLED 디스플레이를 처음 개발했으나제품화하지는 못했다. 이어 2007년 AM OLED 디스플레이를 장착한 휴대전화를 선보이며 OLED 디스플레이 양산을 본격화했으며 이후 갤럭시S3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