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눈물이 핑"…임영웅, 팬들 위해 광고주에 내건 조건 '감동' 2024-04-25 10:55:40
된 가수 임영웅이 광고주에게 가격 제한을 두지 말고 상품을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 굿즈를 증정해달라고 요청했다는 사연이 전해졌다. 팬들이 위화감을 느끼지 않길 바라는 마음에서 내건 조건이었다. 임영웅의 팬이라고 밝힌 네티즌 A씨는 최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눈물이 핑도는 이야기를 들었다"면서 한...
"대놓고 PPL 할게유"…백종원, 최근 오픈한 식당이 '깜짝' 2024-04-23 07:47:54
못한 식당"이라고 전하며 광고주들에게 구애했다. 백종원이 대놓고 PPL을 하는 식당을 한다고 예고하자, 해당 영상에 테이블오더 주문 플랫폼 티오더는 "소상공인 돕는 거 우리도 같이하자"며 "좋은 티오더, 대놓고 PPL해서 알리고 싶다"며 구애를 펼쳤다. 현재는 닭튀김 정식이 판매 중인데, 안동농협의 백진주 쌀로 밥을...
'국민 앱' 당근, 영업이익보다 '중요한 숫자' 따로 있다는데 [긱스] 2024-04-22 08:43:50
당연히 광고주들이 다시 당근을 활용하는지, 만족하는지 이런 걸 또 보고요. 고객 인터뷰도 많이 해요. 고객이 어떤 것에 불만을 갖고 있는지, 어떤 것에 만족하고 있는지 이런 걸 많이 보는 편인 것 같아요. Q. 최근에 시도해본 신규 서비스나 사업이 궁금합니다. A. 당근 스토리라고 있습니다. 작년 11월 정도부터 서울...
[김병희의 광고마케팅 기상도] OTT가 개인 맞춤형 광고를 한다면 2024-04-21 18:12:49
광고주는 광고를 보는 시청자의 규모와 효과를 중시할 텐데, 광고주들이 객관적인 자료를 통해 OTT 광고의 규모와 효과를 인정한다면 별도로 영업하지 않아도 OTT 광고의 인기는 급물살을 탈 것이다. 마지막으로, 프리미엄 요금제 이용자를 광고 요금제로 유도하려면 광고와 콘텐츠를 연계하는 브랜디드 콘텐츠 전략이...
"OTT 중 유일하게 흑자 내더니"…넷플릭스 가입자 확 늘었다 2024-04-19 08:53:51
모두 성장했다"며 "광고 기반 회원을 늘리고 광고주를 위한 역량을 강화하는 두 가지 측면에서 모두 진전을 이뤘다"고 설명했다. 실제로 올 1분기 광고 회원 수는 직전 분기보다 65% 증가했다. 넷플릭스는 올 2분기의 경우 계절성 요인이 맞물리면서 가입자 순증폭이 감소할 것으로 예상했다. 또 내년 1분기부터는 가입자...
넷플릭스 "모두 성장"…주가 올해 25%↑ 2024-04-19 07:24:13
회원(구독자)을 늘리고 광고주를 위한 역량을 강화하는 두 가지 측면에서 모두 진전을 이뤘다"며 "광고 회원 수는 전 분기 대비 65% 증가했다"고 밝혔다. 다만 넷플릭스는 올해 2분기 가입자 순증이 "전형적인 계절성 요인"으로 인해 1분기보다 감소할 것으로 예상했다. 주가는 지난해 하반기부터 계속된 호실적으로...
넷플릭스, 올해 1분기 가입자 933만명 증가…시장 예상치 상회 2024-04-19 07:01:34
회원(구독자)을 늘리고 광고주를 위한 역량을 강화하는 두 가지 측면에서 모두 진전을 이뤘다"며 "광고 회원 수는 전 분기 대비 65% 증가했다"고 덧붙였다. 다만 넷플릭스는 올해 2분기 가입자 순증이 "전형적인 계절성 요인"으로 인해 1분기보다 감소할 것으로 전망했다. 넷플릭스 주가는 이날 뉴욕증시에서 0.51% 내린...
"AI로 성장"…새판짜는 코인 재단 [뉴스+현장] 2024-04-17 17:29:59
생태계에 있는 소셜 플랫폼에 광고를 희망하는 광고주들에게 NFT 광고 이용권, 운영권을 판매하는 사업을 향후에 추진할 계획입니다." ▷ 가상자산 시장과 팬시 전망은 "가상자산 산업은 제도권으로 빠른 시기 안에 편입 될 것이라고 기대 합니다. 편입을 통해 시장 자체는 더 투명해지고 객관화되면서 시장아 굉장히 성...
"틱톡샵, 韓 진출 계획 없다"…유튜브 쇼핑 '기대감' [엔터프라이스] 2024-04-17 17:10:08
직군은 e커머스 광고주를 상대하는 포지션으로, 기존 세일즈와 같은 업무"라고 설명했습니다. <앵커> 그렇군요. 정 기자, 그런데 동남아시아나 미국에선 틱톡샵이 운영되고 있잖아요. 지난해 거래액이 연간 200억 달러에 달한다는 얘기도 있던데요. 현재 틱톡샵이 국내 시장에 진출을 주저하는 이유도 취재가 됐나요?...
"틱톡 온다" 조짐에…모비데이즈 등 온라인광고株 '강세' 2024-04-17 09:42:26
중국의 소셜미디어 틱톡의 온라인 쇼핑몰이 조만간 한국에 진출할 조짐이 나타났다는 소식에 온라인 광고 관련 종목들이 강세다. 온라인 광고 수요가 늘어날 것이란 기대가 부풀면서다. 17일 오전 9시33분 현재 모비데이즈는 전일 대비 132원(30%) 오른 572원에, 플레이디는 1480원(24.30%) 상승한 7570원에, 와이즈버즈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