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물가 상승에 日100엔숍 연매출 1조엔 첫 돌파…10년새 60%↑ 2024-05-19 12:37:30
19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신용정보회사 데이코쿠데이터뱅크는 '다이소', '세리아' 등 100엔숍 매출을 추산한 결과, 2023년도(2023년 4월∼2024년 3월)에 일본 내 100엔숍 시장 규모가 전년도 대비 5% 증가한 약 1조200억엔(약 8조8천797억원)이었다고 밝혔다. 100엔숍 매출액과 점포 수가 지난 10년간...
면세업, 1분기 어닝쇼크…"특허수수료·특허기간 재검토해야" 2024-05-19 07:15:01
미미한 상황이다. 한 면세업체 관계자는 "'다이궁'(보따리상) 수수료를 현행 30%대에서 10%대로 낮추는 등의 회생 방안이 거론되지만 당장 허리띠를 바짝 졸라매고 버티는 게 최선의 대책"이라고 말했다. 업계 일각에서는 고사 상태에 놓인 면세산업을 활성화하기 위해 정부가 관련 규제를 완화해야 할 시점이라는...
다이애나 운전기사 '사기 인터뷰로 해고' 소송서 BBC와 합의 2024-05-15 20:17:07
전날 법정에서 데이비스는 수년간 다이애나빈과 좋은 관계로 일하다가 아무런 사유를 듣지 못한 채 해고됐고 이후 오랫동안 이를 둘러싼 추측 때문에 고통을 겪었다고 변호인을 통해 주장했다. 데이비스는 다이애나빈의 비극적인 죽음으로 자신이 배신자라는 오해를 영영 바로잡을 수 없다는 점이 큰 유감이라고 말했다....
"이게 3000원? 샤넬 뺨치네"…다이소 '갓성비템' 품절 대란 2024-05-15 19:11:19
수 없는 제품이란 말도 나온다. 다이소에서 완판 행진을 기록한 손앤박은 지난달부터 해외 협력사를 통해 아시아 국가뿐만 아니라 동유럽 등 여러 해외 바이어들의 러브콜을 받은 상태다. 현재 일본의 돈키호테와 빌리지 뱅가드 등 주요 유통업체 매장 최소 1000여곳에 입점이 확정됐다. 중국과 베트남 국가 진출도 논의...
"이거 만드는데 단돈 2만원"…다이소에 미친자는 달랐다 [이슈+] 2024-05-14 20:00:01
최근 온라인에선 다이소 스테인리스 접시와 수저통 등으로 인테리어 소품을 직접 만드는 것이 유행처럼 퍼지고 있다. 은빛 금속 소재의 가구나 소품으로 공간을 꾸미는 '쇠테리어(쇠+인테리어)' 트렌드가 인기를 끌면서다. 여기서 특징은 '본래 전혀 다른 용도로 만들어진 다이소 제품'을 쓴다는 점이다....
'리들샷' 인기에...브이티, 1분기 영업익 3,780% 급증 2024-05-14 10:37:52
관계자는 "올해 한국 시장은 올리브영과 다이소를 중심으로 성장이 지속될 것"이라며 "올해는 국가별 매출 다변화가 이루어지는 원년이 될 것"으로 내다봤다. 이어 "미국 시장은 작년 11월 아마존US 브랜드관 오픈 후 리들샷을 중심으로 매출 발생이 시작됐으며, 중국시장은 리들샷 위생 허가를 진행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배 앞에선 줄을 섰지만 상당수는 관심 저조 2024-05-12 18:22:55
당다이 아트페어와 미국 TEFAF 뉴욕이 개최됐다. 갤러리바톤, 원앤제이갤러리, 아라리오갤러리 등은 해외 페어로 발길을 돌렸다. 지난해 부스를 낸 갤러리현대도 올해는 자리를 뺐다. 지난달 아트바젤 홍콩 2024가 열린 데다 다음달에는 스위스 아트바젤까지 예정돼 있어 갤러리와 컬렉터에게 모두 부담이 됐다는 목소리도...
K애슬레저 투톱, 일본서 한판 승부 2024-05-12 18:04:01
12일 오사카 다이마루백화점에 일본 1호점을 냈다. 당초 젝시믹스는 나고야에서 3개월간 팝업 스토어를 선보인 뒤 매장을 열 계획이었다. 하지만 오사카 1호점이 기대 이상의 실적을 올리자 나고야 2호점 출점 시기를 대폭 앞당겼다. 젝시믹스는 2019년 일본법인을 설립하는 등 일찌감치 일본 시장 진출에 시동을 걸었다....
잘나가는 K레깅스 '투톱' 앞다퉈 일본 가는 진짜 이유가… 2024-05-12 15:08:04
12일 오사카 다이마루백화점에 일본 1호점을 냈다. 당초 젝시믹스는 나고야에서 3개월간 팝업스토어를 연 뒤 매장을 열 계획이었다. 오사카 1호점 오픈 후 현지 반응이 뜨겁자 나고야 2호점 출점 시기를 대폭 앞당겼다는 전언이다. 젝시믹스는 2019년 일본법인을 설립하고 일찌감치 일본 시장 진출에 시동을 걸었다. 2020년...
K-애슬레저, 일본진출에 속도…"성장세 가파르다" 2024-05-12 08:03:00
따르면 국내 1위인 젝시믹스는 지난달 12일 오사카 다이마루 백화점에 1호 정식 매장을 연 지 2주 만에 2호 매장을 냈다. 젝시믹스 관계자는 연합뉴스에 "일본 내 인기가 전방위적으로 확산하면서 매년 괄목할 만한 성장세를 보인다"고 말했다. 2019년 일본법인을 설립하고 이듬해인 2020년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현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