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22년 만에 나온 日천만영화 '국보' 이상일 감독 “변두리에 눈이 간다” 2025-09-22 16:13:24
“예술가의 정체성을 찾아가며 얻는 것과 잃는 것지 무엇인지 보여주는 이야기”라고 말했다. 그는 “각자의 업(業)을 짊어진 이들이 예술가로 살아가며 정체성을 찾아간다”면서 “고도의 예술을 추구하며 앞으로 나아가는 사람만이 볼 수 있는 풍경이 있다고 생각하는데, 그 풍경을 영화를 통해 보여드리고 싶었다”고...
시인 김혜순과 후배 시인들의 '불면의 심포니' 2025-09-21 16:36:10
없었다. 지난 19일 오후 7시 서울 동숭동 대학로예술극장 소극장에서 열린 ‘김혜순, 시하다-신작 시집 낭독회’는 약 2시간 동안 오직 시 읽는 목소리로 무대를 채웠다. 김혜순 시인 그리고 유선혜, 안태운, 신해욱, 황유원, 김상혁 등 다섯 명의 후배 시인이 수록작 65편 중 44편을 나눠 읽었다.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오늘의 arte] 예술인 QUIZ : 베니스 국제영화제 황금사자상 수상자 2025-09-21 16:35:36
‘모두가 똑같다’는 이야기를 전해주며 많은 것을 시사한다. 아이를 문제로 보면 문제아가 되지만 아이를 가능성으로 바라보는 순간 아이는 기적을 만들어낸다. - 길리북스 대표 박효진의 ‘이상한 나라의 그림책’ 꼭 봐야 할 공연·전시● 음악 - 에릭 르 사주 리사이틀 피아니스트 에릭 르 사주의 내한공연이 10월 2일...
시인 김혜순과 후배 시인들의 '불면의 심포니' 2025-09-20 06:00:06
없었다. 지난 19일 저녁 7시 서울 동숭동 대학로예술극장 소극장에서 열린 '김혜순, 시하다-신작 시집 낭독회'는 약 2시간 동안 오직 시 읽는 목소리로 무대를 채웠다. 김혜순 시인 그리고 유선혜, 안태운, 신해욱, 황유원, 김상혁 등 다섯 명의 후배 시인들이 <싱크로나이즈드 바다 아네모네> 수록작 65편 중...
라 스칼라와 정명훈, 36년의 호흡이 빚어낸 완벽한 하모니 2025-09-19 14:38:03
스칼라 극장의 음악감독이 된다. 극장에 속해 있는 라 스칼라 필하모닉도 마찬가지로 이끈다. 정명훈은 라 스칼라 무대에 1989년 처음 오른 이래 지난 5월까지 이 악단과 오페라 84회, 콘서트 141회를 함께 했다. 이토록 호흡을 많이 맞췄던 그에게 라 스칼라 이사회가 만장일치로 감독직 선임안을 통과시킨 건 놀라운 일이...
"부담감 때문에 공황장애 왔다"…첫 경쟁 심사 맡은 나홍진·한효주 [BIFF] 2025-09-18 11:28:59
때부터 영화를 좋아해 극장에서 하루에 세 편, 네 편 연속으로 보곤 했다. 막내 심사위원으로서 젊은 시선으로 편견 없이 작품을 바라보겠다"고 말했다. 아시아 영화의 흐름과 관련해 난디타 다스 감독은 "세계가 위기를 겪고 있는 만큼 영화가 진보적이고 인간적인 가치를 담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메쉬키니 감독은 "영화...
서른 번째 닻 올린 BIFF … 박찬욱부터 마이클 만까지 거장들 총출동 2025-09-16 14:08:54
칸, 베니스, 베를린 영화제 배우상을 모두 석권한 프랑스 배우 줄리엣 비노쉬가 15년 만에 부산을 다시 찾는다. 대표작인 ‘세 가지 색: 블루’, ‘퐁네프의 연인들’이 상영되는 가운데 비노쉬도 마스터 클래스를 통해 자신의 예술 여정에 대한 이야기를 나눈다. ‘레지던트 이블’ 시리즈로 유명한 할리우드 배우 밀라...
카운터테너 이동규 "파리넬리 듣고 깨달았죠, 내 목소리도 빛날 수 있다는 걸" 2025-09-11 16:13:16
국립 오페라극장 주연 데뷔, 라스칼라 극장 초연작 상연 등의 성과를 냈다. 한국인 성악가로 클래식 전문 레이블인 에라토에서 앨범을 낸 이는 조수미 외에는 이동규밖에 없다. 서울 이태원동의 한 카페에서 아르떼가 만난 이동규는 반전이었다. 수수하고 포근했다. 무대 위에서 뿜어내는 카리스마와는 다른 분위기였다....
자유롭게 변주되는 '심청'...눈을 뜬 건 관객이었다 2025-09-11 14:33:28
벗어나 현대 무대예술의 언어를 적극적으로 흡수하기 시작했다. 그 과정에서 다양한 시도들이 이루어져 왔고, 이번 심청 역시 그 연장선상에서 영상, 설치미술, 라이브 카메라 등 새로운 표현 기법을 적극 활용하였다. 유럽의 오페라 무대에서 활동하며 역량을 축적해온 요나 킴의 신선한 연출 덕분에 관객들은 익숙한 의...
음악의 민주화를 꿈꾸다...아바도와 폴리니, 그리고 노노 2025-09-09 14:27:48
열어 보란 듯이 성공을 거둔다. 현재의 음악을 모두를 위해 ‘예술은 모든 이들을 위한 것’이라는 신념을 굳게 믿은 세 동지는 그들의 이상을 구체적으로 실현하기 위해 힘을 모았다. 1969년 이탈리아 오페라의 본산, 밀라노 라 스칼라 극장의 수석 지휘자에 오른 아바도는 고향에서 개혁을 시도할 기회를 얻게 되었다. 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