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이래도 안 마실래?"…절박한 日맥주회사, 신박한 신상 꺼냈다 [정영효의 일본산업 분석] 2022-06-27 07:14:18
맥주와 맥주의 원재료인 맥아 비율을 낮춘 발포주, 맥아를 전혀 쓰지 않고 맥주맛을 내는 다이산, 일본소주에 탄산수를 섞은 주하이 등으로 구성된다. 아사히는 슈퍼드라이로 맥주시장에서 50%가 넘는 점유율을 갖고 있다. 하지만 다른 시장에서는 주종별로 강자가 따로 있다. 다이산 시장에서는 기린의 혼기린, 주하이에...
웨스틴 조선 서울, 3년 만에 여름 페스티벌 재개 2022-06-24 15:57:01
이그제큐티브 디럭스 투숙객은 20층 라운지에서 조식과 칵테일 아워를 즐길 수 있는 웨스틴 클럽 라운지 혜택이 제공된다. 이밖에 페스티벌 당일엔 다양한 체험 콘텐츠도 함께 준비했다. 신세계 L&B의 신규 발포주 브랜드 `레츠`와 기능성 차 전문 브랜드 `티젠` 음료 시음과 함께 DS&DUGA 오드 퍼퓸 샘플, 라이프 스타일...
오비맥주 "사회 초년생의 '소확행'중 하나는 냉장고속 안주와 술" 2022-06-10 10:42:24
술'을 꼽았다는 설문조사 결과가 나왔다. 오비맥주의 발포주 브랜드 필굿(FiLGOOD)은 소비자와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온라인 설문조사 기업 '오픈서베이'에 의뢰해 지난달 26∼27일 이틀간 20∼32세 사회 초년생 1천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10일 밝혔다. 소확행으로 냉장고 속...
LGU+ 대표캐릭터 '무너', 하이트진로와 협업상품 출시 2022-05-16 10:14:49
손잡고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패키지는 하이트진로의 인기 발포주 '필라이트 후레쉬' 6캔으로 구성됐으며 표면에는 '무너'와 필라이트의 코끼리 캐릭터 '필리'가 함께 그려져있다. 구매는 17일부터 가능하다. 패키지 안쪽에는 LG스탠바이미 등을 받을 수 있는 경품 이벤트 당첨 여부를 확인할...
문 닫은 제주소주 공장서 과일소주 만드는 신세계L&B…아이유에 도전장 2022-05-03 15:23:11
알코올 도수 4.5도의 발표주 '레츠 프레시 투데이(레츠)'를 선보였다. 발포주 시장 진출에 이어 한 달여 만에 과일 소주를 포트폴리오에 추가하며 종합주류기업을 향한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와인 시장 1위 기업으로 집에서 술을 마시는 홈술족 증가와 함께 지난해 2000억원(1999억5600만원)에 가까운 매출을 올린...
카스 밀맥·레츠 발포주…맥주 신제품 쏟아진다 2022-04-01 17:21:08
넘어섰다. 신세계L&B는 발포주 레츠 프레시 투데이를 선보이며 맥주 시장에 올해 처음으로 참전했다. 발포주는 맥아 함량 비율이 10% 미만인 술이다. 주세법상 맥주가 아니라 기타 주류로 분류되지만 소비자는 통상 맥주로 인식한다. 보리 함량을 높여 맥주와 비슷한 맛을 내면서도 맥주에 비해 세율이 낮아 상대적으로...
"'신세계 맥주' 잘 될까?"… 주류업계 심드렁한 이유 [박종관의 食코노미] 2022-04-01 09:47:50
선보이며 발포주 시장에 뛰어들었습니다. 신세계L&B는 발포주 출시를 시작으로 와인수입사를 넘어 종합주류기업으로 거듭나겠다는 계획입니다. 롯데칠성음료, 하이트진로를 견제할 새로운 주류 대기업이 탄생할 수도 있다는 얘기입니다. 하지만 주류업계에선 별다른 위기감을 느끼지 못하는 분위기입니다. 레츠의 성공...
가성비 甲 '신세계 맥주' 나온다 2022-03-30 17:27:59
신세계L&B가 발포주 시장에 도전장을 내밀었다. 주로 와인을 수입해 판매하던 신세계L&B는 발포주를 시작으로 다양한 주류 제품을 선보이며 종합주류기업으로 거듭나겠다는 계획이다. 신세계L&B는 발포주 '레츠 프레시 투데이(레츠)'를 30일 선보였다. 레츠는 기존 발포주보다 보리 함량을 높여 일반 맥주와 비슷한...
맥주값 오를 때 가성비 발포주 '레츠' 내놓은 신세계L&B 2022-03-30 13:59:33
파는 국산 맥주(약 2500원)보다 저렴하고 국산 발포주(1600원) 보다는 좀 더 비싼 가격대다. 와인 사업이 중심인 신세계L&B지만 발포주 시장이 커지고 있고, 소비자 수요도 늘고 있다는 점에 착안해 신제품을 내놓았다. 이날 제품 소개 발표자로 나선 마기환 신세계L&B 영업담당상무는 "관련 시장 분석 결과 국산 맥주 시장...
신세계표 발포주 나왔다…`레츠`로 올해 매출 100억 2022-03-30 13:58:20
‘홈술’ 문화가 자리잡으면서 수입 맥주 대비 가격이 저렴한 발포주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실제로 코로나 직전인 2019년 국내 맥주 시장은 5조원에서 2021년 4조5000억원으로 줄었지만, 발포주 시장은 매년 24% 가량 성장하며 700억원까지 늘었다. 이에 신세계L&B는 오늘(30일) 서울 소공동 웨스틴조선에서 기자간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