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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DI, 두 달 연속 "소비 중심 경기 개선" 진단 2025-12-08 12:00:04
KDI는 전달부터 두 달 연속으로 '경기 개선'이라는 표현을 진단에 사용했다. '반짝 개선'이 아니라는 평가다. 지난 5월 2년여만에 '경기 둔화'라는 표현을 사용한 뒤 10월까지 '미약'·'낮은 수준' 등 부정적인 진단을 내놨지만, 두 달 연속 긍정적인 평가를 한 것이다. 10월...
러, 평화협상 중 우크라 영토점령 속도전…"침공 후 가장 빨라" 2025-12-08 11:53:18
동남부 흑해 연안을 칭하는 러시아식 지명)를 해방할 것이라면서, 무력을 사용해서라도 이 지역을 차지하겠다고 강조했다. kiki@yna.co.kr 러, 종전안 논의중 무더기 공습…우크라 "크림반도 8곳 파괴"/ 연합뉴스 (Yonhapnews)[https://youtu.be/J2XoS-QmBuM]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현대모비스, 인도 뱅갈루루에 SW연구개발 추가 거점 신설 2025-12-08 11:40:17
확보 목적도 있다. 인도는 지역마다 사용하는 언어와 문화가 다르고, 인재 배출도 해당 지역의 산업에 크게 좌우된다. 글로벌 완성차와 부품사들도 인도 주요 도시마다 분소를 운영하는 추세다. 현대모비스는 뱅갈루루에 인도 현지 고객사들이 다수 포진해 있는 점도 고려했다. 분소를 운영해 현지 고객사들의 요청사항에...
[게시판] 우리은행, 법인카드 포인트 1.1억원 기부 2025-12-08 11:37:00
우리은행이 법인카드 사용으로 쌓인 약 1억1천100만원 상당의 포인트를 '세이브더칠드런'과 국제구호개발 NGO(비정부기구) '월드비전'에 8일 기부했다. 기부된 포인트는 모두 취약계층의 돌봄 부담을 줄이고 아동·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돕는 데 쓰일 예정이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기간이 지나면 자칫...
살다 보니 이런 일이…전통시장 갔다가 2000만원 '대박' 2025-12-08 11:35:52
당첨금(디지털 온누리상품권)이 다시 지역상권에서 사용되는 착한 소비가 순환되는 구조다. 제2차 상생소비복권은 국가 단위 할인축제 ‘코리아 그랜드 페스티벌’의 일환으로 지난 10월 29일(수)부터 11월 9일(일)까지 12일간 진행됐다. 이번 행사에는 총 1107만 명이 응모해 6373만 장의 복권이 발행됐다. 전 국민 5명 중...
日, '레이더 조준' 中주장 반박…"'日전투기 방해' 사실 아냐" 2025-12-08 11:31:57
당국이 설치한 핫라인이 이번에 사용됐는지에 관한 질문에 명확한 답변을 피한 채 "일본과 중국 간에 예측할 수 없는 충돌을 회피하려면 중일 방위 당국의 적시 의사소통을 확보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핫라인의 적절하고 확실한 운용을 중국 측과 확실히 확보해 갈 것"이라고 밝혔다. 기하라 장관은...
현대제철, 고급 철스크랩 확보 위해 1천700억 투자 2025-12-08 11:23:52
규모의 투자 지원을 시행했다. 현대제철 관계자는 "철스크랩 사용 확대를 위한 스크랩 가공 효율화 및 고품질화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며 "이번 투자는 협력사와의 상생 모델을 통한 탄소중립 체제 전환 기반 구축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고 말했다. dkkim@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
日경찰, '불법알바' 모집 단속에 AI 활용…수작업 대비 6배 효율 2025-12-08 11:12:53
일본 수도권에서 잇따라 발생한 강도사건의 실행범 모집에 사용된 것으로 파악되면서 문제로 부각됐다. 당시 체포된 강도치상이나 주거침입 주범들은 복수의 X 계정을 사용해 '화이트 안건', '즉일즉금(당일 현금 지급)' 등의 은어로 실행범을 모집한 것으로 조사됐다. 종전 경찰은 수사관들이 범죄와 관련...
요기요, 배달앱 최대 '무한적립' 프로그램 실시 2025-12-08 11:10:35
금액의 일부를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로 돌려주는 프로그램이다. 일반적으로 국내 플랫폼의 포인트 적립 프로그램은 적립률이 낮아 소비자들이 실질적인 체감 혜택을 느끼기 어려웠다. 적립률이 높더라도 사용에 제한이 많아 불편함을 느끼는 경우도 많았다. 요기요가 이날 선보인 '무한적립'은 기존의...
'주황색 아이폰=아재폰' 밈 현실로…2030男 분노의 환승 ['영포티' 세대전쟁] 2025-12-08 11:03:51
스마트폰 브랜드 사용률 조사에서 삼성 갤럭시와 애플 아이폰은 각각 72%와 24%를 기록했다. 단순히 연령별로 구분해보면 갤럭시 인기 상승은 20대 이하가, 아이폰 인기는 40대가 견인하고 있다. 하지만 연령대도 성별로 다시 구분해 살펴보면 남성의 경우 세대별로 선호도가 크게 뒤바뀌고 있다. 여성은 연령대를 막론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