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국인들 미쳤다" 카디비 한마디에 난리나더니…'승부수' 던졌다 2025-11-14 16:35:28
점유율을 확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동원F&B는 참치칩 같은 스낵형 제품, 식물성 참치, 참치를 넣은 쌈장·고추장 등 'K스타일 소스'도 수출용으로 개발 중이다. 두 번째 전략은 한류와 결합한 K컬처 마케팅이다. 동원F&B는 독일 쾰른에서 열린 '아누가' 박람회에서 BTS 진을 모델로 한 참치 패키지를...
오리온, 3분기 영업익 1,379억…전년비 0.6%↑ 2025-11-13 15:27:37
스낵’ 인기 확산에 따른 미주 수출 확대가 성장을 견인했다. 영업이익은 참붕어빵 자율회수에 따른 54억 원 규모의 일시적인 비용 반영에도 불구하고, 생산?운영 효율화와 비용 관리 강화를 통해 감소폭을 최소화했다. 중국 법인은 매출액이 4.7% 성장한 3,373억 원, 영업이익은 5.4% 증가한 670억 원을 기록했다. 할인점...
오리온, 3분기 영업이익 1천379억원…"해외시장 확대 지속" 2025-11-13 15:00:55
K스낵 인기 확산에 따라 미주 수출이 증가해 매출이 성장했다. 영업이익은 곰팡이가 발생한 참붕어빵의 자율 회수에 따른 54억원의 비용에도 불구하고 운영 효율화와 비용 관리 강화로 감소폭을 줄였다고 설명했다. 오리온은 국내에서 4분기에 파이와 비스킷, 그래놀라 등 수요가 증가하는 제품군의 공급 확대를 위해...
시나몬랩, 미국 고단백 스낵 '프로틴 프레첼' 독점 계약 2025-11-11 10:00:02
약 5000만 봉이 판매되며 미국 단백질 스낵 시장에서 주목받았다. 시나몬랩 관계자는 “국내에서도 단백질 스낵과 음료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며, “프로틴 프레첼은 운동을 즐기는 MZ세대는 물론 단백질 보충이 필요한 중장년층까지 폭넓게 공략할 수 있는 차별화된 제품”이라고 밝혔다. 시나몬랩은 전국 오프라인 매장...
美 국민간식 넘보는 김…"K푸드 성공열쇠는 스토리 마케팅" 2025-11-10 18:14:47
만든 김스낵을 소개했다. 현지화를 위해 ‘K바비큐’ ‘데리야키’ 등의 시즈닝을 미국 현지 공장에서 개발해 김에 가미했다. 전 대표는 “김은 아직 모르는 사람도 있지만 스시는 다 안다”며 “언젠가는 김도 ‘멕시칸 타코’처럼 미국 국민 간식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50년 전만 해도 멕시칸 푸드는 미국인에게...
감튀가 2배 넘게 올랐다니…"햄버거 사먹기도 만만찮네" 2025-11-06 19:00:16
스낵랩도 출시했지만 상황이 여의치 않은 것으로 전해졌다. 3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 늘어난 70억8000만달러로, 시장조사업체들이 집계한 전망치(71억달러)를 밑돌았다. 미국의 금융정보 제공업체 파이낸스버즈는 지난해 맥도날드 주요 제품의 가격을 10년 전과 비교했는데 맥더블 샌드위치의 평균 가격은 2014년...
메가MGC커피, ’레트로’ 감성 겨울 신메뉴 5종 출시 2025-11-06 16:34:02
두 가지 버전으로 출시된다. 기본맛은 달콤하고 고소한 라면 스낵으로 익숙한 맛의 즐거움을, 매운맛은 눈물 날 만큼 강렬한 매운맛으로 SNS에서 화제를 모으며 소비자들의 ‘맵부심’을 자극하고 있다. 메가MGC커피는 이번 겨울 시즌에도 SMGC 캠페인을 통해 F&B와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융합이라는 새로운...
스낵포 품에 안은 위펀…"업계 우위 확보 및 매출 성장 본격화" 2025-11-06 10:10:56
‘스낵포’의 B2B 간식 서비스 영업권을 양수도 인수했다고 밝혔다. 이번 인수를 통해 위펀은 B2B 서비스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하고, 고객 중심의 플랫폼 경쟁력을 한층 높인다는 계획이다,. 스낵포는 국내 간식 공급 서비스 업계 2위 기업으로, 약 115개 정기 고객사를 보유하고 있다. 주요 고객사로는 카카오...
오리온 "외국인 최애 '비쵸비 국립중앙박물관'…생산량 두배로" 2025-11-06 09:49:25
편의점 등으로 이 제품의 판매 채널을 넓히고 생산 물량도 확대할 예정이다. 오리온 관계자는 "비쵸비는 방한 외국인이 꼽은 최애(最愛·가장 사랑함) 과자"라며 "우리나라의 문화적 가치를 전 세계에 알리는 동시에 K스낵의 우수성을 자랑할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kez@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롯데웰푸드, 글로벌 K스낵 축제 된 '빼빼로데이'…외국인 관광객 많은 서울 명동·성수에서 이벤트 2025-11-05 15:33:07
K스낵 인기가 높아지자, 롯데웰푸드도 글로벌 빼빼로 마케팅에 속도를 내고 있다. 롯데웰푸드에 따르면 지난해 빼빼로는 50여개국에서 701억원의 수출액을 기록했다. 전년 대비(540억원)와 비교하면 30% 증가했다. 지난해 수출액을 물량으로 따지면 1억650만개로, 빼빼로 수출량이 1억개를 돌파한 건 처음이다. 빼빼로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