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팩트체크] AI로 광고·영상업계 풍비박산?…중견업체 잇단 폐업 이유는 2025-12-10 06:30:01
큰 타격을 입었다는 글이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화제가 됐다. 이 글은 AI로 제작된 올리브유 광고를 예로 들며 과거 다수의 인력이 큰 비용을 들여야 제작할 수 있었던 것을 AI가 쉽고 빠르게 만들어내면서 광고주의 제작비 집행이 줄어들고 이에 따라 업체 폐업이나 인력 감소가 가속화하고 있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미래아이엔씨, ‘2025 네이버 그로스 파트너’ 선정 2025-12-09 14:25:56
빅데이터 분석과 자체 개발 마케팅 솔루션을 기반으로 광고 효율을 높이는 데 강점을 갖고 있다. 시장 분석부터 광고 성과 측정까지 전 과정에 데이터 기술을 접목해 중소상공인의 마케팅 부담을 줄여왔다는 평가다. 특히 미래아이엔씨는 ▲상담 지원 서비스 ‘AI 미래톡’, ‘넛지봇’ ▲배너·광고 디자인 무료 제공 ▲AI...
미국선 올라도 홍콩선 불신…중국 기술주 투심 격차 최대치 [레버리지셰어즈 인사이트] 2025-12-09 13:53:33
기록했는데, 그 배경에는 일반 상품 매출 17% 증가와 마케팅 서비스 24% 증가가 있었다. 이 회사 역시 알리바바·메이투안과의 즉석 상거래 경쟁, 그리고 할인형 슈퍼마켓 확장으로 인해 마진이 압박을 받았다. 신규 사업인 즉석 상거래의 매출은 전년 대비 143% 급증했지만 영업 마진은 90% 감소했다. 징동 역시 AI와 해외...
내수부진·고물가에…'자사몰' 힘주는 식품사 2025-12-08 17:25:39
동원F&B는 지난달 28일 자사몰인 동원몰과 반찬 전문 온라인몰인 ‘더반찬&’을 통합 운영한다고 발표했다. 더반찬&에서 판매하는 다양한 간편식 제품을 추가해 자사몰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올해 1~11월 동원몰 MAU는 전년 동기 대비 60% 늘었다. 같은 기간 신규 가입자도 10% 증가했다. 이 밖에 농심, 대상, 오뚜기,...
삼양1963, 출시 한 달 만에 700만개 팔렸다 2025-12-08 15:18:34
선보인 ‘삼양1963’ 온라인 콘텐츠와 ‘삼양1963’을 접한 크리에이터들이 자발적으로 만든 콘텐츠 영상의 전체 조회수를 합하면 총 8천만뷰에 육박한다. 크리에이터들의 콘텐츠는 ‘삼양1963’ 전체 콘텐츠의 약 70%를 차지한다. 팝업스토어를 통해서도 ‘삼양1963’에 대한 오프라인 현장 소비자들의 호응이 입증됐다....
중기부, 청년 소상공인 성장전략 논의…'릴레이 간담회' 2025-12-08 14:00:06
경험을 공유하고, 온라인 판매 확대와 미국 수출 준비 과정을 사례 중심으로 소개했다. 이충환 전국상인연합회 회장은 28세에 창업한 후 청년이 현장에서 겪는 실제 고민과 성장의 전환점을 전달했다. 이어진 자유토론에서는 초기 창업 안정화를 위한 현실적 어려움, 청년 기반 로컬 브랜드의 성장 사례, 브랜딩·마케팅 등...
스타강사 정승제와 '몰입의 공식' 배워볼까? 2025-12-08 12:03:53
올인원 바우처를 제공한다. 조이 시리즈는 온라인 한샘몰과 전국 한샘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매장에서는 조이 시리즈를 직접 체험해볼 수 있으며 자녀방 3D 상담·설계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어 실제 공간에 배치했을 때의 크기와 동선을 미리 확인해 볼 수 있다. 한샘은 정승제와 함께 조이 시리즈를 소개하는 이미...
가격 비싼데…돌아온 우지라면, 한 달 만에 700만개 팔렸다 2025-12-08 10:53:00
동시에 확인된다. 삼양식품이 제작한 온라인 콘텐츠와 크리에이터들이 자발적으로 만든 제품 관련 영상의 조회수는 총 8000만회에 육박한다. 삼양식품이 지난달 28일부터 이달 4일까지 서울 성수동에서 진행한 ‘삼양1963 팝업스토어(팝업)’도 인기를 끌었다. 네이버 사전 예약은 5분 만에 종료됐으며 7일간 총 방문객은...
80년대 라면맛에 "와우"...판매 '불티' 2025-12-08 09:14:47
반응을 얻었다. 삼양식품의 '삼양1963' 온라인 콘텐츠와 '삼양1963'을 접한 크리에이터들이 만든 영상의 조회수를 합치면 8천만 건에 가까울 정도다. 불닭볶음면으로 세계 시장을 공략한 삼양식품은 프리미엄 국물 라면 시장에서 점유율 확대를 노리고 있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우지라면에 대한 제품...
삼양식품 '삼양1963', 한 달 만에 700만개 팔려 2025-12-08 08:58:54
회사는 설명했다. 삼양식품이 선보인 '삼양1963' 온라인 콘텐츠와 '삼양1963'을 접한 크리에이터들이 만든 영상의 조회수를 합치면 8천만 건에 가깝다. 삼양식품이 지난달 28일부터 이달 4일까지 서울 성수동에서 '삼양1963' 팝업스토어를 열어 1만명 넘는 방문객을 모았다. 불닭볶음면에 집중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