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신라 이어 신세계까지…인천공항 면세점 '사업권 반납' 2025-10-30 10:08:41
"시내면세점인 명동점과 DF4(패션·잡화)에 역량을 집중해 면세점의 체질 개선을 도모할 방침"이라고 했다. 앞서 신세계면세점 인천지방법원에 인천국제공항공사를 상대로 매장 임대료 40% 인하를 요청하는 조정신청을 냈다. 면세점 임대료는 공항 이용객 수에 연동해 산출되는 방식으로, 공항 이용객은 늘고 있지만 면세점...
"금이면 다 좋아" 700만원 가품도 싹쓸이…종로는 '북새통' [현장+] 2025-10-29 20:00:04
주얼리업체 대표는 “일반 잡화 가품은 디자인을 카피했다는 의미 외에 실물 자산으로서 가치는 전혀 없지만, 주얼리는 금·은·다이아몬드 등 원물 자체로서의 가치가 충분한 데다 명품 디자인이라는 만족도가 더해져 가품 시장 자체가 주얼리로 옮겨가는 분위기”라면서 “가품을 사고 파는 시장에서도 금값 상승에 따라...
3년 만에 1% 이상 뛴 민간소비…올해 1%대 성장 '청신호' 2025-10-28 11:59:01
7월 21일부터 지급이 됐는데 음식점, 병원, 의류·잡화, 안경, 이·미용 등 다양한 품목에서 사용됐다"며 "정확한 효과를 아직 알 수는 없지만, 7월 이후 카드 사용액 증가율이 높아지는 등 3분기 민간 소비 증가에 기여한 것은 분명하다"고 말했다. 아울러 스마트폰·전기차 등 신제품 출시 효과, 전공의 복귀에 따른 의...
외국인 매출 4년새 12배…'K컬처 성지'로 떠오른 롯데월드몰 2025-10-26 17:25:41
잡화·뷰티가 95%를 차지하던 롯데월드몰 지하층은 현재 K패션, K뷰티가 주역이다. 아더에러, 이미스, 마르디메크르디, 하고하우스, 디스이즈네버댓 등 20여 개 한국 브랜드가 대형 매장을 열었다. 쇼핑몰의 정체성이 ‘한국적인 스타일을 만나는 곳’으로 바뀌자 외국인들이 반응했다. 이제 외국인 매출 상위 브랜드는...
외국 '명품' 15%·국내 업체 24%…백화점 수수료율 1.6배 차별 2025-10-26 06:01:02
국내 잡화 브랜드의 수수료율 차이는 8.84%포인트(p)였다. 국내 잡화 브랜드가 외국 고가 브랜드에 비해 약 1.6배 높은 수수료율을 적용받고 있다는 뜻이다. 수수료율 차이가 가장 큰 곳은 신세계 백화점으로 9.34%p였다. 이어 롯데백화점(8.94%p), 현대백화점[069960](8.24%p) 순으로 나타났다. 지난해 기준 전체 매출액은...
크림, 강남에 첫 플래그십 스토어 문 연다…"패션·미식 체험 한 번에" 2025-10-24 09:18:19
스토어는 의류·잡화·럭셔리를 선보이는 '리테일존', 자체 기획전·스몰 팝업 등 다양한 테마로 꾸며지는 '큐레이션존', 가장 인기 있는 스니커즈 140족 이상을 시착·구매할 수 있는 '스니커즈존', 프라이빗한 경험을 제공하는 예약제 'VIP룸'으로 구성됐다. 리테일존에는 언더마이카,...
LG디스플레이, 지역 상생 축제 '가을 나눔 마켓' 개최 2025-10-23 10:00:01
다과류를 비롯한 식품류, 각종 생필품, 생활 잡화 등 다양한 품목을 판매한다. 참여 단체들은 LG디스플레이 파주 사업장 임직원 약 2만명을 대상으로 제품을 소개하고 판매하며 이를 통해 신규 판로를 개척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LG디스플레이 관계자는 "나눔 마켓은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위한 기업의 책임을 다하기...
한국 MZ 사로잡은 마뗑킴…북미·동유럽 동시 공략 2025-10-23 09:57:06
잡화 제품을 선보이며 동유럽 시장 진출에 속도를 내고 있다. 합리적인 가격대와 감각적인 디자인이 현지 소비자들에게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으며 체코, 발칸 반도 등 인근 국가로도 유통 채널을 확대할 예정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 같은 초기 성과를 바탕으로 현지 편집숍 중심으로 유통 구조를 강화하고 대표...
마뗑킴, 미국 아마존 입점…불가리아 등 동유럽 유통채널 확대 2025-10-23 09:14:32
지갑 등 잡화 제품군을 선보이는 등 동유럽 시장 공략에도 나섰다. 하고하우스 관계자는 "동유럽 진출과 아마존 입점은 자사몰 중심의 해외 매출 성장세를 오프라인 채널까지 확대하기 위한 것"이라며 "국가별 소비자 취향에 맞춘 맞춤형 전략으로 세계시장에서 경쟁력을 공고히 하겠다"고 말했다. aeran@yna.co.kr (끝)...
"한우·킹크랩 반값에"…롯데마트·슈퍼, 쇼핑축제 '땡큐절' 2025-10-23 06:00:03
생활용품, 잡화 등 전 상품군에 걸쳐 평소보다 두 배 이상 많은 품목을 반값에 선보이기로 했다. 롯데마트는 1주차 행사 기간인 오는 30일부터 다음 달 5일까지 한우 전 품목을 반값에 판매한다. 1등급 한우뿐 아니라 축산 상품기획자(MD)가 직접 경매로 공수한 최상위 등급 한우 '마블나인'도 반값에 내놓는다. 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