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브뤼셀서 韓문화 축제…넷플릭스와 협업 '케데헌 존'도 2025-10-17 01:40:55
디저트·전통주 칵테일·떡볶이 등을 소개하는 'K-푸드 존'도 마련된다. 'K-관광 존'에서는 제주 올레길 등 주요 관광지 소개와 함께 외국인들의 한국 여행 시 필요한 한국어 일일 학습 코너가 준비된다. 문화원 관계자는 "유럽연합(EU)의 수도인 브뤼셀에 거주하는 다국적 시민이 한국 문화를 체험하고,...
제29회 봉화송이축제 16일 개막 2025-10-16 14:14:09
향토 음식과 봉화 전통주가 어우러지며 맛과 쉼이 공존하는 공간으로 운영되고 있다. ‘내성천 송이라면’은 송이버섯과 파, 계란을 곁들인 밀키트형 메뉴로 하루 500그릇 한정 판매되며 연일 매진 행렬을 기록 중이다. ‘5000 원으로 즐기는 봉화의 깊은 향’이라는 입소문이 퍼지면서, 아침 일찍부터 긴 줄이 늘어섰다....
술로(SULO), 5개 양조장 협력 통해 K-로컬 밸류체인 구축 나서 2025-10-16 10:59:21
스킨케어 브랜드 '술로(SULO)'가 전통주 양조장과의 협력을 통해 지역 쌀 농가까지 연계한 순환경제 생태계 구축을 위한 도전을 본격화한다고 밝혔다. 술로(SULO)는 친환경 원물인 술지게미를 화장품 원료로 개발해 항균효과 등에 대한 특허를 출원했고 현재 전국 5개 양조장과 원료 공급 협약을 맺고 안정적인...
'K-치킨벨트' 만든다…농식품부, 미식관광 활성화 논의 2025-10-15 18:00:02
장(醬) 벨트를 시작으로, 올해는 안동의 전통주, 광주의 김치, 금산의 인삼 등 지역 특색을 살린 미식벨트를 조성해 운영하고 있다. 송 장관은 지난달 국무회의에서 "외국인이 좋아하는 치킨벨트도 구상해보겠다"고 밝힌 바 있다. 아직 치킨벨트의 구체적 계획은 나오지 않았다. 치킨 프랜차이즈 업체 중 BBQ치킨은 1호점이...
aT, 미국 LA·휴스턴서 'K푸드 미주페어'…"현지 유통망 확대" 2025-10-13 16:26:39
자리에서 전통주와 가정간편식(HMR), 장·소스 제품 등과 관련한 415건의 상담을 진행해 980만달러(약 140억원) 규모의 업무협약(MOU) 체결을 도왔다. 지난 11∼12일 휴스턴에서 진행된 소비자 체험 행사에서는 공사가 라면과 스낵, 음료 등의 시식 행사를 위한 홍보관을 운영했다. 공사는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케이팝...
신세계백화점, 미식·문화로 공간 혁신…체험 마케팅 강화 2025-10-09 16:11:23
웰니스 트렌드를 반영한 건강식 편집숍과 전통주 전문관까지 갖췄다. 소비자들이 원하는 재료를 담아 맞춤형으로 구매할 수 있는 서비스도 선보이고 있다. 이처럼 다양한 F&B 브랜드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강남점 식품관은 단순한 쇼핑 공간을 넘어, 세계 최고 수준의 ‘글로벌 미식 데스티네이션’으로 거듭나고 있다....
전통주, 세계인 입맛 잡을까…APEC 정상회의서도 선봬 2025-10-08 08:01:00
전통주와 전통주를 활용한 주류를 선보이는 한편 유명인을 앞세워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GS25는 에드워드 리(이균) 셰프와 협업한 '이균 말차막걸리'를 우리동네GS앱에서 예약 판매한 데 이어 이달 중 매장에서도 선보이기로 했다. CU는 하이볼 같은 믹솔로지(Mixology) 트렌드 확산을 고려해 정지선 셰프와...
K음식·뷰티·문화 한자리에…주벨기에 대사관 국경일 행사 2025-10-08 05:17:38
농림축산식품부와 협력을 통해 전통주 시음 코너도 특별히 마련했다고 대사관 관계자는 설명했다. 유럽 무대 데뷔 25주년을 맞은 소프라노 임선혜가 베를린 슈타츠카펠레 첼로 부수석 이소정, 베를린예술대학교에서 현대 가곡 클래스 튜터로 활동 중인 피아니스트 신승훈의 연주에 맞춰 '아라리요' 등을 불러 큰...
"반갑다 불황아"...돌고돌아 다시 '소맥' 시대 2025-10-07 12:14:56
국산맥주(24%), 와인(22%), 양주(19%), 소주(17%), 수입맥주(12%), 전통주(5%), 무알코올 맥주(1%) 순이었다. 국내 주류시장에선 전통적으로 국산맥주 매출 비중이 가장 컸다. 그러나 코로나19 팬데믹(감염병의 세계적 대유행)을 거치며 '홈술', '혼술' 바람이 불면서 한때 와인에 1위 자리를 내줬다. 실제...
"불황에 장사 없다"…'열풍'은 끝났다 2025-10-07 08:43:58
국산맥주(24%), 와인(22%), 양주(19%), 소주(17%), 수입맥주(12%), 전통주(5%), 무알코올 맥주(1%) 순이다. 국내 주류시장에선 전통적으로 국산맥주 매출 비중이 가장 컸다. 그러나 코로나19 팬데믹(감염병의 세계적 대유행)을 거치며 '홈술', '혼술' 바람이 불면서 한때 와인에 1위 자리를 내줬다. 실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