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지마켓·알리 한지붕 두가족 출범…K상품, 해외로 수출(종합) 2025-09-18 14:01:18
중국계 쇼핑몰 알리익스프레스와 테무가 초저가 상품을 내세워 한국 시장에 물량 공세를 퍼부었다. 이 때문에 1300k(천삼백케이), 바보사랑, 알렛츠 등이 잇달아 폐업했고 명품 플랫폼 발란도 기업회생 절차를 밟고 있다. 자본력과 기술력으로 살아남은 이커머스 업체들도 스스로 살길을 찾고 쿠팡의 독주체제를 막고자...
지마켓·알리 한지붕 두가족 출범…한국 이커머스 '삼파전'되나 2025-09-18 12:00:19
중국계 쇼핑몰 알리익스프레스와 테무가 초저가 상품을 내세워 한국 시장에 물량 공세를 퍼부었다. 이 때문에 1300k(천삼백케이), 바보사랑, 알렛츠 등이 잇달아 폐업했고 명품 플랫폼 발란도 기업회생 절차를 밟고 있다. 자본력 및 기술력으로 살아남은 이커머스 업체들도 스스로 살길을 찾고 쿠팡의 독주체제를 막고자...
[인천테크노파크 2025년 인천 라이징스타 선정기업] 국내 패션 도소매 B2B SCM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 ‘패션온’ 2025-09-17 23:15:23
덧붙여 “패션온이 빠르게 안착해서 초저가 시장은 중국에 주더라도, 중저가 시장을 지켜내고 이익도 극대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패션온은 아이템을 인정받아 인천테크노파크 인천 라이징스타에 선정됐다. 인천 라이징스타는 해외 진출 가능성을 보유한 유망 디지털 혁신기업을 발굴해 국내외 액셀러레이터(A...
1000원대 하이볼까지…롯데마트·슈퍼 '초가성비 주류' 출시 2025-09-16 09:53:56
고물가 속 가성비 주류가 인기를 끌자 롯데마트와 슈퍼가 초저가 하이볼과 발포주를 신제품으로 내놓으며 라인업 확대에 나섰다. 롯데마트와 슈퍼는 오는 18일 캔 하이볼 ‘마이 볼’ 3종과 스페인산 발포주 '쿼트'를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마이 볼은 레몬, 샤인머스캣, 유자 등 3가지 맛으로 구성됐으며 6캔 구...
"왜 이렇게 많이 팔리지"…어르신들에 인기 폭발한 IT 제품 2025-09-15 14:34:00
이하 초저가 제품의 경우 고등학생·대학생보단 초등학생·중학생 학습용 또는 고령자 영상 시청용으로 수요가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연령대와 상관없이 단순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시청용으로도 찾는 사용자가 적지 않다. 실제로 해당 제품군 사용후기를 보면 "아이들 학습용으로 좋아요", "인강(인터넷강의)용으로...
GS25, 1천원대 초저가 상품 라인업 강화 2025-09-15 10:00:30
초저가로 선보이는 견과안주로 혼술·홈술 트렌드와 맞물려 가볍게 즐기기 좋은 가성비 안주 포지션을 강화하는 상품이다. GS25는 저가형 가성비 상품을 찾는 경향이 늘어나고 있는 점과 경기 침체 속 생활 물가 안정에 기여하기 위해 이번 상품들을 준비했다. 실제로 1000원 대 가격의 ‘리얼프라이스’ 상품은 지난해...
전 국민에 9조원…소비쿠폰 편의점에 몰렸다 2025-09-12 14:34:42
그런지 BGF리테일 측에 하반기 계획을 취재해봤습니다. 초저가 PB(자체 브랜드) 상품력에 집중하는 한편 온·오프라인을 연계하고, 특화점포를 강화한다는 방침입니다. CU는 현재 'PBICK'이라는 자체 브랜드를 운영 중인데요. 이미 육가공류, 음료 등 여러 카테고리에서 90여종 이상의 상품을 내놨습니다. 또...
소비쿠폰 대부분 편의점에서 사용, 편의점 수혜 2025-09-12 14:27:44
우려도 나온다. BGF리테일은 초저가 PB상품, 온오프라인 연계, 특화점포 강화 등을 통해 경쟁력을 확보할 계획이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문구업계 "다이소 등에 지역 문구소매점 타격…60% 줄어" 2025-09-11 14:56:25
유통사가 소비자 유인책으로 문구류를 초저가로 판매해 영세 소상공인에게 감당 불가능한 가격 경쟁을 유발하고 문구업 전반의 가격·유통 질서를 흔들고 있다"고 호소했다. 문구 단체들은 2018년 1만여개에 이르던 문구 소매점 수가 올해 4천개로 60% 이상 감소했다고 전했다. 이들은 정부 지원책으로 ▲ 대형 유통사...
[포토] 홈플러스, 9900원 초저가 '유세븐 이지핏 워킹화' 출시 2025-09-11 09:13:41
홈플러스가 치솟는 신발값을 잡기 위해 9900원 초저가 ‘유세븐 이지핏 워킹화’를 단독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지난 4일 출시한 ‘유세븐 이지핏 워킹화’는 불과 일주일 만에 누적 판매량 3000켤레를 돌파하는 기록을 세웠다. 모델이 서울 등촌동 ‘홈플러스 메가 푸드 마켓 라이브’ 강서점에서 9900원 초저가 ‘유...